세계의역사1공통)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시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6 / 2018.03.06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공통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30점 만점)

※ 작성 시 주의사항
1. 10건 이상의 언론 자료(신문, 방송, 잡지 등)를 참조하시오.
2. 분량은 200자 원고지 20매(A4 용지 2쪽(글자 크기 10포인트, 줄 간격 160%)) 이상, 아래한글, MS-word로 작성하시오.
3.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되, 본론은 적어도 2개 이상의 장으로 다시 구분하여 각 장마다 소제목을 설정하시오.
4. 목차의 독자성 여부와 자신의 시각(생각)이 평가의 중요한 기준입니다.
5. 자료를 충분히 활용하되, 자신의 사유를 중심으로 자신의 글로 풀어나가시오.
6. 자료의 내용을 직간접으로 인용하면서 반드시 각주로 근거를 밝히시오.
7. 인용처리 및 각주처리를 하지 않은 채 자료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쓴 경우에는 표절로 간주하여 점수를 부여하지 않겠습니다.
8. 유려하고 정확한 문장을 구사하세요.
9. 개조식 표기는 일절 허용하지 않겠습니다.
10. 참고한 자료는 참고목록으로 첨부하세요. (참고목록은 분량으로 산정하지 않음)
하고 싶은 말
세계의역사1공통)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시오0k

국문, 중문, 불문, 교육, 유아교육 세계의역사1공통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장. 베트남 전쟁과 파급효과
1) 베트남의 역사
2) 베트남 전쟁의 전개
3) 베트남전쟁의 파급효과
2장. 한국의 베트남전쟁에 참가가 베트남에 미친 영향
1) 국군의 파월
(1) 국군의 베트남 전쟁 개입
(2) 국군의 베트남 철수
2) 경제성장과 군부독재의 합리화 과정
3) 한국이 베트남 전쟁에 참전으로 인한 베트남 사회에 미친 영향
4) 베트남 전쟁에 주는 교훈
5) 베트남 전쟁에 관한 나의 제언


3장. 베트남의 전쟁에 따른 베트남 통일과 통일의 특성과 시사한 점
1) 베트남 통일
2) 베트남 통일의 특성
3) 향후 한반도 통일에의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최근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청소년 대표를 준우승으로 이끌어 베트남의 국민적인 영웅이 되었다. 그동안 한국은 베트남에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끼친 것 인정한다. 이번 국민적인 영웅으로 떠오른 박항서 감독의 한류열풍은 그동안 베트남국민에게 항상 무거운 짐에 된 것에 대한 마음의 상처를 씻는 조그만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
또한 삼성공장 베트남 지사의 경우 라이 따이한은 무조건 삼성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하여 한국민이 그들에게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안겨준 것에 대한 보상차원에서 우선채용을 한다고 들었다. 베트남전쟁에 참여하여 미군을 도운다는 명분아래 베트남 시민을 많이 희생시킨 장본인이 한국군인이기 때문이다. 그 후유증은 지금도 곳곳에 존재하고 있다. 어느 책에 실린 내용을 살펴보면 이런 내용이 있다. 1970년대 초반. 중학 1-2학년 때 대구통합병원을 방문하였다. 대학을 다니다 베트남에 참전하게 된 사촌형이 부상을 입고 후송이 된 것이다. 헬기에서 내려서는 순간 베트콩들의 집중사격을 받게 되었고 본인도 정신없이 응사를 하였다. 적들이 퇴각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헬기로 몸을 돌리는 순간에야 본인의 왼발이 이미 날아가버렸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한다. 발목지뢰를 밟은 것이다. 동생들 앞이라 그런지 형은 너무나 의젓했다. 발목 위를 절단하는 수술을 앞두고도 침착했던 그 모습이 지금도 눈에 선하다. 그러나 당시 그의 나이는 25세 안팎이었다. 당시는 몰랐다. 내심 그가 얼마나 마음이 아팠던가를. 너무 고통스러운 시간들이지만 동생들 앞에서는 오히려 초콜릿을 챙겨주려던 그 마음씨. 나이가 들어갈수록 아파지는 것은 나의 마음이다. 피가 끓어오르던 20대 중반의 사나이가 이미 사라져버린 왼발이 있었던 자리를 보고 무슨 생각을 했을까? 평생 불구로 살아가야하는 청년은 어떻게 그 좌절감과 분노를 삭혔을까? 베트남 전쟁으로 인하여 베트남은 공산국가가 들어서게 되었다. 베트남통일은 미국과 우리나라를 비롯한 여러 나라가 남베트남을 지원하였으나, 1975년에 북베트남과 베트콩에 의해 남베트남의 수도 사이공이 전령됨으로써 통일이 이루어 졌다.
베트남에 있어서 동서간의 이데올로기적 갈등이나 자유민주주의체제와 공산주의체제간의 갈등구조로 보는 경향도 있으나, 그것은 피상적인 관찰의 결과이고, 그 본질은 그 이전부터 추구되어 온 민족해방 내지 민족통일운동의 연속이었다고 볼 수 있다. 다만 남베트남지역에서 내세워진 자유민주주의체제가 추악한 군사독재와 부패체제로 전락하여 체제존립의 정통성을 상실하자 이것이 남부베트남인들로 하여금 북베트남의 공산주의자들의 논리와 행동에 지지를 보내게 되어 결국 공산주의체제로 통일된 것이다.
이 장에서는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김종옥 옮김.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 마르크스 레닌주의 연구소 산하 베트남 공산당연구회 지음. 베트남 공산당사. 도서출판사. 2009.
2. 김국신, 2013, 예멘 통합사례연구, 민족통일연구원 연구보고서
3. 김영래, 2011, 베트남의 도이 모이정책과 정책체제의 변화전망. 아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아주대학사회과학논총」제 7호.
4. 김동욱, 2014, 한민족 통일과 분단국 통합론.서울 전혜원. 1998.
5. 윤택림, 2015, 베트남 및 예멘의 통합사례 연구논문집, 통일원
6. 전경수 외, 2005, 통일사회의 재편과정 : 독일과 베트남, 서울대출판부
7. 조중근, 2006, 라깡과 현대정신분석학회 부회장, 전쟁의 사회심리학
8. 한홍구, 2006, 일조각, 박정희는 왜 베트남에 군대를 보냈을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