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 2018 -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주제로 [베트남 전쟁 : 베트남의 거대한 전쟁 유산 ‘구치터널’]-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 중간과제물 베트남전쟁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0 / 2018.03.10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세계의역사 -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방송통신대 2018 세계의역사
- [세계의역사]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 [세계의 역사 공통]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 세계의 역사, 미국의 베트남 참전의 기억
- 180929_방통대_18학년도2학기_제3세계의역사와문화(공통) 난민수용의 문제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공통 |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30점 만점) ※ 작성 시 주의사항 1. 10건 이상의 언론 자료(신문, 방송, 잡지 등)를 참조하시오. 2. 분량은 200자 원고지 20매(A4 용지 2쪽(글자 크기 10포인트, 줄 간격 160%)) 이상, 아래한글, MS-word로 작성하시오. 3.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되, 본론은 적어도 2개 이상의 장으로 다시 구분하여 각 장마다 소제목을 설정하시오. 4. 목차의 독자성 여부와 자신의 시각(생각)이 평가의 중요한 기준입니다. 5. 자료를 충분히 활용하되, 자신의 사유를 중심으로 자신의 글로 풀어나가시오. 6. 자료의 내용을 직간접으로 인용하면서 반드시 각주로 근거를 밝히시오. 7. 인용처리 및 각주처리를 하지 않은 채 자료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쓴 경우에는 표절로 간주하여 점수를 부여하지 않겠습니다. 8. 유려하고 정확한 문장을 구사하세요. 9. 개조식 표기는 일절 허용하지 않겠습니다. 10. 참고한 자료는 참고목록으로 첨부하세요. (참고목록은 분량으로 산정하지 않음) |
- 하고 싶은 말
-
- 세계의역사 2018학년도 중간과제물입니다.
- 세계의역사 공통형 중간과제물 :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 주제로 <베트남 전쟁 : 베트남의 거대한 전쟁 유산 ‘구치터널’>을 정하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 베트남 전쟁의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기사와 저널 및 논문 자료 10건을 수집하여 이를 토대로 주제에 맞게 과제를 수행하였습니다.
-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었으며, 세계의역사 과제에서 제시하는 것처럼 본문에서는 소제목을 주어 세분화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세계의역사 공통형 중간과제물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 세계의 역사 들어가기
Ⅱ. 본 론
1. 베트남 전쟁의 시작과 결말
1) 프랑스의 베트남 지배와 독립
2) 호치민과 베트남
3) 북베트남과 남베트남의 갈등 ? 베트남 전쟁의 시작
4) 미국의 개입과 끝없이 지속되는 베트남 전쟁
5) 닉슨독트린 선언 ? 아시아에 대한 미군 개입의 축소
6) 새로운 전쟁의 시작 ? 북베트남과 남베트남의 전쟁
7) 베트남의 통일
2. 베트남 전쟁에서 북베트남과 베트콩이 승리한 이유 ? 구치터널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 세계의 역사 들어가기
세계의 역사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고자 한다. 베트남 전쟁은 우리나라에서도 군대를 파병한 전쟁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국가들이 관련되어 일어난 전쟁이다. 특히 강력한 무기와 군사력을 동원한 미국과 남베트남이 열악한 군사력을 지녔지만 지형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바탕으로 땅굴생활을 하는 북베트남에게 패한 것으로 많은 의미를 가진다. 특히 강력한 물자와 군사력을 바탕으로 세력 확장을 이루어 나가던 서구 사회에 베트남전은 큰 의미를 주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미국을 등에 업고 강력한 군사력을 지닌 남베트남이 결국은 북베트남과 베트콩을 이길 수 없었던 그 이유에 대해서 베트콩의 땅굴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논의해 보고자 한다. 우선 베트남의 전쟁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도록 베트남의 전쟁이 발발하게 된 이유에서부터 전쟁의 전재 및 전쟁의 마무리까지 알아보면서 과제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미군, 땅굴 전투 훈련 주력하는 이유> 동아일보 이장훈 국제문제 애널리스트
<베트콩처럼…신출귀몰 IS 은신처는‘땅굴’> 헤럴드 경제 한지숙 기자
<[이지상의 세계문회기행]베트남 꾸찌땅굴> 세계일보
연윤정 <베트남 여행기 : 구찌 땅굴에서 발견한 자존심 >월간 사회평론 길, Vol.98 No.10, [1998]
정재욱 <북베트남의 대미전쟁수행 전략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5] [국내박사]
정상미 <미국의 아시아 핵무기 배치 (1964-1968) : 베트남 전쟁의 전개와 위협인식의 변화>서울대학교 대학원 [2013] [국내석사]
이화수 <베트남의 항불 식민지 해방투쟁 : 호찌민을 중심으로 한 베트남 인민의 게릴라 전략전술 연구> 연세대학교 [1996] [국내석사]
김문호 <미국의 베트남전 개입정책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교 [2007] [국내석사]
김원섭 <베트남전에서 나타난 미국의 정치 및 전략적 오류의 패턴에 관한 연구 : 존슨 행정부의 실패원인과 닉슨 행정부의 변화>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2] [국내박사]
정육진 <남베트남 민족해방전선> 경북대학교 [1989] [국내석사]
자료평가
- ㅠbbbbbbbbbbbbbbbbbbbb
- 157781***
(2018.04.19 13:05: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