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역사 공통]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7 / 2018.03.27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세계의역사 -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방송통신대 2018 세계의역사
- 세계의역사 2018 -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주제로 [베트남 전쟁 : 베트남의 거대한 전쟁 유산 ‘구치터널’]-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 중간과제물 베트남전쟁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
- [세계의역사]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 세계의역사1공통)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시오0k
- 세계의역사-베트남전쟁]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2018년 방통대 세계의역사, 베트남전쟁 민간인 학살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공통 |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30점 만점) ※ 작성 시 주의사항 1. 10건 이상의 언론 자료(신문, 방송, 잡지 등)를 참조하시오. 2. 분량은 200자 원고지 20매(A4 용지 2쪽(글자 크기 10포인트, 줄 간격 160%)) 이상, 아래한글, MS-word로 작성하시오. 3.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되, 본론은 적어도 2개 이상의 장으로 다시 구분하여 각 장마다 소제목을 설정하시오. 4. 목차의 독자성 여부와 자신의 시각(생각)이 평가의 중요한 기준입니다. 5. 자료를 충분히 활용하되, 자신의 사유를 중심으로 자신의 글로 풀어나가시오. 6. 자료의 내용을 직간접으로 인용하면서 반드시 각주로 근거를 밝히시오. 7. 인용처리 및 각주처리를 하지 않은 채 자료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쓴 경우에는 표절로 간주하여 점수를 부여하지 않겠습니다. 8. 유려하고 정확한 문장을 구사하세요. 9. 개조식 표기는 일절 허용하지 않겠습니다. 10. 참고한 자료는 참고목록으로 첨부하세요. (참고목록은 분량으로 산정하지 않음)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공통학과 1학년 세계의 역사 공통]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베트남 전쟁
1) 개념
2) 성격
2. 베트남 전쟁의 배경
1) 베트남의 역사
2) 전쟁의 배경
(1) 프랑스령 인도차이나
(2) 제1차 인도차이나 전쟁
(3) 미국과 베트남
(4) 내전에서 대리전쟁으로
3. 베트남 전쟁의 경과
1) 전쟁의 서막
2) 전쟁의 발발
(1) 통킹 만 사건
(2) 다니엘 엘즈버그의 국방성 기밀문서 폭로
3) 전쟁의 경과
4) 전쟁의 종결
(1) 미군 철수 계획
(2) 파리 평화 협정 체결
(3) 사이공 함락
4. 베트남 전쟁의 결과
1) 전쟁의 피해
2) 전쟁의 의미
5. 한국의 베트남 전쟁 파병
1) 역사적 배경
2) 파병의 경과와 결과
3) 의의와 평가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얼마 전에 더 포스트라는 영화가 개봉했다. 베트남전의 숨은 이야기를 폭로하는 영화였다. 영화 속 폭로 내용은 내가 알던 베트남 전쟁과는 달랐다. 이것이 실화를 바탕으로 했던 영화라 더 놀랄 수밖에 없었다. 베트남 전쟁은 우리나라와도 인연이 깊다. 우리나라도 그 전쟁에 참전했기 때문이다. 20세기 미국이 유일하게 패한 전쟁이 바로 베트남 전쟁이다. 역시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인 한국전쟁과도 비슷한 면이 있다. 냉전시대 대리전을 치러야 했던 우리나라와 베트남이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우리나라는 여전히 분단국가이고 베트남은 공산주의 국가로 통일 되었다. 세계 전쟁사를 보면 전쟁의 다양한 배경과 원인이 있다. 특히 베트남 전쟁이 세계사에서 갖는 의미는 조금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베트남 전쟁 이후 데탕트 시대가 왔기 때문이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베트남 전쟁의 배경과 경과 그리고 결과에 대해 살펴보고 베트남 전쟁이 주는 의의와 교훈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베트남 전쟁
1) 개념
1960년에 결성된 남베트남민족해방전선(NLF)이 베트남의 완전한 독립과 통일을 위해 북베트남의 지원 아래 남베트남 정부와 이들을 지원한 미국과 벌인 전쟁이다. 베트남의 독립을 위해 프랑스와 벌인 제1차 인도차이나전쟁(1946〜1954)과 구분해 ‘제2차 인도차이나 전쟁’이라고도 하며 ‘월남전(越南戰)’이라고도 한다. 남베트남 정부가 붕괴된 1975년 4월 30일까지 지속되었다. 초기에는 북베트남의 지원을 받은 남베트남민족해방전선과 남베트남 정부 사이의 내전이라는 성격을 띠었으나 1964년 8월 7일 미국이 통킹 만 사건을 구실로 북베트남을 폭격한 뒤에 전쟁은 북베트남과의 전면전으로 확대되었다. 그리고 미국과 소련의 냉전 체제 하에서 한국, 타이, 필리핀,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중국 등이 참전한 국제적인 전쟁으로 비화되었으며 미국이 캄보디아와 라오스 등으로 군사개입의 범위를 넓히면서 전장도 인도차이나 전역으로 확대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