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국가의이해3C) 영국사 인물이나 사건사물-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에 대해 A4 2매 분량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7 / 2018.03.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영어권국가의이해 A형 중간과제물- a) Henry VIII b) the Industrial Revolution c) British East India Company- 헨리8세, 산업혁명, 영국의 동인도회사-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200자 원고지 6~7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영어권국가의이해A형중간과제물)
- 영어권국가의이해3D)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이나 사건, 사물-Margaret Thatcher와 영국의 노동 개혁-에 대해 A4 2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 영어권국가의이해3A)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이나 사건, 사물-Brexit와 스코틀랜드 민족주의(the Scottish Nationalism)-에 대해 A4 2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 영어권국가의이해3E) 영국사 인물이나 사건사물-Ireland의 역사와 영국-에 대해 A4 2매 분량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 영연방의사회와문화3C)영국사와관련된다음의인물과사건OliverCromwell,the Industrial Revolution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권국가의 이해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권국가의 이해 |
C형 | *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이나 사건, 사물에 대해 A4 2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주의사항) : 1) 영국사 관련 국문 및 영문 서적, 논문, 웹자료를 5가지 이상 참고하여 과제를 작성하고 참고자료 목록을 마지막에 제시할 것. 2) 한글로 작성하며, 단락 나누기를 비롯한 글쓰기의 기본 규칙을 준수할 것. 3) 이름을 비롯한 모든 고유명사도 한글로 표기하되 필요한 경우 영어를 괄호 속에 병기할 것. 4) 영문의 인용은 과제 전체 통틀어 5행 이내로 제한할 것. 5) 참고자료를 활용하되 반드시 자신의 표현과 방식으로 재구조화하여 표절 검색에 걸리지 않게 할 것. 6) 글자크기 11, 줄 간격 160%의 규격을 지킬 것. 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 |
- 하고 싶은 말
-
영어권국가의이해3C) 영국사 인물이나 사건사물-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에 대해 A4 2매 분량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영문, 불문 영어권국가의이해3C형
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산업혁명의 의미- 영문인용
2. 산업혁명의 기원
3. 산업혁명의 전개
4. 산업혁명의 명암- 산업혁명의 정치변혁과 자유주의의 실현
5. 영국의 산업혁명의 의의
6. 영국의 산업혁명의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해가지지 않는 나라로 칭하고 있는 영국은 한 때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살았던 산업혁명의 발상지로 많은 나라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국토가 협소하여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세계사에서 가장 선진대국으로 성장하여 산업혁명으로 인한 그대 과학의 꽃을 피운 위대한 민족으로 평가받고 있다. 영국은 우리나라와 여러 면에서 유사한 점이 있지만 한때는 세계사를 이끌어 나가는 대영제국 중 하나로 해가지지 않는 나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찬란한 문화에 꽃을 피우고 전세계사를 이끌어 나간 주역이 되었다. 영국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와 북아일랜드로 구성된 연합왕국(UNITED KINGDOM)이다. 면적은 24만㎢로 비교적 작은 나라이나 매우 복잡한 지질구조를 가지고 있어 짧은 거리 내에서도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 들이 앵글로 색슨족으로 형성되어 있지만, 1-2세기에는 로마인에게 지배되었고 8-10세기에는 바이킹족의 지배를 받았으며, 10세기 초에는 프랑스 북부의 노르만디족에 의하여 지배되면서 노르만디 왕가가 형성되었다. 이것이 왕조 형성의 시초가 되었다.
영국의 산업혁명은 모두 세계사의 경제흐름과 사회흐름에 급격한 변화준 최대의 사건이라고 볼 수 있다. 16세기이후 선대제와 매뉴팩처가 병존하는 가운데 모직물공업이 '국민적 산업'으로 성장해 오고 있었고, 석탄산업을 중심으로 하는 광업, 야금업에서도 기술진보와 기업규모의 확대/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특히 16세기중반이후 유럽대륙전반에 걸친 목재 및 목탄의 고갈현상의 만연으로 전공업의 생산발전에는 상대적인 정체현상이 있었으나 석탄으로의 연료전환이 성공을 거두면서 1540-1640년간에 비약적인 발전을 하였다. 물류수송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수송교통체계는 마력을 이용한 화물마차의 등장과 도로포장이 이루어지고, 운하의 건설이 이루어진 공업성장과정에서 자본축적이 진전되고 그것이 산업자본화 되었다. 이를 계기로 본격적인 산업의 발전이 계기가 되어 영국을 중심으로 산업혁명에 태동하는 여건을 만들었다. 이장에서는 영어권국가의이해3C) 영국사 인물이나 사건사물-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에 대해 A4 2매 분량설명문을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강철구, 이화여대, 중세 말 스코틀랜드인의 아브로스 선언, 프레시안. 2010.
-김효명 : 영국 경험론 - 대우학술총서 526, 아카넷, 2001
-김민호 (2000). 서양문화사. 느티나무, 274-281.
-김종현 (1977). 영국 산업혁명 연구. 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
-김종현 (2006). 영국 산업혁명의 재조명. 서울대학교출판부.
-김흥식 (2007). 세상의 모든 지식. 서해문집
-민병찬 (2017). 제4차 산업혁명의 명암. 디트뉴스24(2017.01.18
-앙드레 모로아 : 영국사, 기린원, 1992
-유시민, 유시민과 함께 읽는 영국 문화이야기, 앤터니 마이올 著, 푸른나무, 2004.
-페이터 리트베르헨 저, 정지창·김경한 역 : 유럽 문화사, 지와사랑
-페터 벤데 저, 권세훈 역 : 혁명의 역사, 시아출판사, 2004
-한동만 : 영국 그 나라를 알고 싶다, 서문당,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권국가의 이해 C형 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명암
- 영어권국가의 이해 C형, 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명암
- (영어권국가의이해 C형 )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
- 영어권국가의이해3C) Queen Victoria, British Disease, Anglo-Saxon Invasion 0k
- 영어권국가의이해3공통) 현재진행되고있는 브렉시트(Brexit)는 영국현대사및유럽연합(EU)역사에서 현재진행상황및역사적의의를 개관할수있는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