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국가의이해 A형 중간과제물- a) Henry VIII b) the Industrial Revolution c) British East India Company- 헨리8세, 산업혁명, 영국의 동인도회사-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200자 원고지 6~7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영어권국가의이해A형중간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영연방의사회와문화E형]Elizabeth II, Roman Invasion of Britain, British East India Company - 엘리자베스2세, 로마의 브리튼 침략, 영국 동인도회사 -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주제 당 A4용지 1쪽, 총 3쪽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 영연방의사회와문화3B)영국사와관련된다음의인물과사건작성ElizabethI,theIrish Republican Army(IRA)
- 영어권국가의이해B형 2017-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총 3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Oliver Cromwell, the Chartist Movement, British East India Company - 영어권국가의이해B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올리버크롬웰,차티스트운동,영국동인도회사)
- 영연방의사회와문화3C)영국사와관련된다음의인물과사건OliverCromwell,the Industrial Revolution
- 영연방의사회와문화3A)영국사와관련된다음의인물과사건Alfred the Great the Chartist Movement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권국가의이해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권국가의이해 |
A형 |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200자 원고지 6~7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Henry VIII b) the Industrial Revolution c) British East India Company |
- 하고 싶은 말
-
-영어권국가의이해 A형중간과제물입니다.
-다음의 주제 a) Henry VIII b) the Industrial Revolution c) British East India Company 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헨리8세, 산업혁명, 영국의 동인도회사에 대하여 다양한 자료를 참조하여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과제물 지침사항에 맞추어 작성하였으며,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영어권국가의이해 A형 중간과제물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영어권국가의이해 들어가기
2. Henry VIII (헨리 8세)
1) 헨리 8세의 생애
2) 잉글랜드의 종교개혁 (캐서린 왕비와의 이혼 그리고 앤 불린과의 결혼)
3) 헨리 8세의 업적
3. The Industrial Revolution (산업혁명)
1) 산업혁명의 배경
2) 산업혁명의 과정
3) 산업혁명의 결과
4. British East India Company (영국의 동인도회사)
1) 영국의 동인도회사 설립의 배경
2) 동인도회사의 성격과 활동
3) 영국 동인도회사의 폐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영어권 국가의 이해 들어가기
영어권 국가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영어권 국가 역사상의 인물과 사건에 대해서 이해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영어권 국가 중 영국의 역사에서 헨리 8세는 종교개혁을 감행하여 잉글랜드 교회를 로마 교황의 지배에서 독립시켰으며, 잉글랜드와 웨일즈를 통합하는 등 큰 업적을 남긴 인물로 높이 평가되고 있다. 또한 역사상 가장 큰 변화를 불러왔고, 사회적으로 그 영향력이 컸던 사건이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산업혁명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영국의 동인도회사는 영국의 경제 및 산업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 점에서 역사상 큰 의미를 갖고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영어권 국가의 이해를 위해서 헨리 8세와 산업혁명, 그리고 마지막으로 영국의 동인도회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2. Henry VIII (헨리 8세)
1) 헨리 8세의 생애
헨리 8세는 헨리 7세와 요크 왕조의 에드워드 4세의 딸인 요크의 엘리자베스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우수한 가정교사의 가르침을 받아 라틴어와 프랑스어, 스페인어를 유창하게 할 줄 알았다. 어려서부터 독실한 가톨릭 신자였던 헨리 8세는 형인 아서 튜더가 첫 아들로 왕위를 물려받게 되어있어, 교회의 직분을 맡기 위한 준비를 하였으나 형 아서가 알려지지 않은 불치병으로 1502년에 죽자 헨리가 후계자가 되었다.
헨리 7세는 잉글랜드 왕국과 스페인 왕국 간의 동맹을 강화하고자 후계자인 아서와 카스티야의 이사벨 1세와 아라곤의 페르난도 2세의 막내딸인 아라곤의 캐서린의 정략결혼을 성사시켰다. 그러나 아서가 갑작스럽게 사망하자 헨리 7세는 캐서린은 아서 왕태자와 결혼은 했으나 처녀성을 잃지 않았음을 주장하여 둘의 혼인을 무효화 시키고 둘 째 아들인 헨리 8세와 약혼을 하도록 하였다. 그러나 이후 헨리 7세의 스페인에 대한 관심이 수그러들면서 그 둘의 결혼은 1509년 헨리 7세의 임종 때까지 늦추어지다가 그로부터 2개월 후인 6월 11일에서야 이루어 졌다.
.......(생략)
- 참고문헌
-
김보원, 신현택 2016 『영어권국가의이해』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김종현 2006 『영국 산업혁명의 재조명』 서울대학교출판부
앨리슨 위어 2007『헨리 8세와 여인들 1,2』 박미영 역 , 루비박스
박지향 2012 『클래식 영국사』 김영사
지소철 2012 『역사의 터닝포인트 산업혁명』 북이십일아울북
유, 야난 <영국 동인도회사의 중·영(中·英) 무역에서의 사상(私商)의 역할> 부산대학교,[2012] [국내석사]
조길태 <친디아 인사이드 : 인도와 영국 동인도회사2 ?수탈 행태-> 포스코경영연구소 Journal CHINDIA Plus Date 2009 Volume 39 Issue 0 Pages 54-5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연방의사회와문화3D)영국사와관련된다음의인물과사건Margaret Thatcher, the Norman Conquest
- 영연방의사회와문화3E)영국사와관련된다음의인물과사건작성Winston Churchill, the Magna Carta
- 영연방의사회와문화B형-Henry VIII, The Glorious Revolution, The Union Jack (헨리 8세, 명예혁명, 유니언 잭) -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주제 당 A4용지 1쪽, 총 3쪽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 영연방의사회와문화C형-Admiral Nelson, Scottish Nationalism, Irish Home Rule Bill Movement-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주제 당 A4용지 1쪽, 총 3쪽 (200자 원고지 20쪽 전후)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 [인문사회] 영국문학개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