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국가의이해3E) 영국사 인물이나 사건사물-Ireland의 역사와 영국-에 대해 A4 2매 분량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7 / 2018.03.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영어권국가의이해3C) 영국사 인물이나 사건사물-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에 대해 A4 2매 분량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 영어권국가의이해3A)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이나 사건, 사물-Brexit와 스코틀랜드 민족주의(the Scottish Nationalism)-에 대해 A4 2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 영어권국가의이해3D)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이나 사건, 사물-Margaret Thatcher와 영국의 노동 개혁-에 대해 A4 2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 영어권국가의이해B형 2017-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총 3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Oliver Cromwell, the Chartist Movement, British East India Company - 영어권국가의이해B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올리버크롬웰,차티스트운동,영국동인도회사)
- 영어권국가의이해 A형 중간과제물- a) Henry VIII b) the Industrial Revolution c) British East India Company- 헨리8세, 산업혁명, 영국의 동인도회사-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200자 원고지 6~7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영어권국가의이해A형중간과제물)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권국가의 이해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권국가의 이해 |
E형 | *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이나 사건, 사물에 대해 A4 2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주의사항) : 1) 영국사 관련 국문 및 영문 서적, 논문, 웹자료를 5가지 이상 참고하여 과제를 작성하고 참고자료 목록을 마지막에 제시할 것. 2) 한글로 작성하며, 단락 나누기를 비롯한 글쓰기의 기본 규칙을 준수할 것. 3) 이름을 비롯한 모든 고유명사도 한글로 표기하되 필요한 경우 영어를 괄호 속에 병기할 것. 4) 영문의 인용은 과제 전체 통틀어 5행 이내로 제한할 것. 5) 참고자료를 활용하되 반드시 자신의 표현과 방식으로 재구조화하여 표절 검색에 걸리지 않게 할 것. 6) 글자크기 11, 줄 간격 160%의 규격을 지킬 것. Ireland의 역사와 영국 |
- 하고 싶은 말
-
영어권국가의이해3E) 영국사 인물이나 사건사물-Ireland의 역사와 영국-에 대해 A4 2매 분량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영문, 불문 영어권국가의이해3E형
Ireland의 역사와 영국
*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이나 사건, 사물에 대해 A4 2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아일랜드 영문인용
2. Ireland(아일랜드)의 역사
3. 아일랜드와 영국과의 역사적 관계
4. 영국과 아일랜드와의 관계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대영제국이면서 해가지지 않는 나라로 칭하고 있는 영국은 한 때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살았던 산업혁명의 발상지로 많은 나라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국토가 협소하여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세계사에서 가장 선진대국으로 성장하여 산업혁명으로 인한 그대 과학의 꽃을 피운 위대한 민족으로 평가받고 있다. 영국은 우리나라와 여러 면에서 유사한 점이 있지만 한때는 세계사를 이끌어 나가는 대영제국 중 하나로 해가지지 않는 나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찬란한 문화에 꽃을 피우고 전세계사를 이끌어 나간 주역이 되었다. 영국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와 북아일랜드로 구성된 연합왕국(UNITED KINGDOM)이다. 면적은 24만㎢로 비교적 작은 나라이나 매우 복잡한 지질구조를 가지고 있어 짧은 거리 내에서도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 들이 앵글로 색슨족으로 형성되어 있지만, 1-2세기에는 로마인에게 지배되었고 8-10세기에는 바이킹족의 지배를 받았으며, 10세기 초에는 프랑스 북부의 노르만디족에 의하여 지배되면서 노르만디 왕가가 형성되었다. 이것이 왕조 형성의 시초가 되었다.
필자는 아일랜드와 관련된 자료를 작성하기 전에 아일랜드는 영국의 자치주로 생각하여 영국에 편입된 것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자세히 알아본 결과 영국의 한 때 속국이었지만 별도로 주권을 행사하는 독립국가라는 사실이다.
대한민국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모두 아일랜드와 수교하였다. 대한민국과는 1983년에 공식 수교하였으며 이전에 1967년 아일랜드 정부가 주한 영국 대사관을 통해 재한(在韓) 아일랜드인(人)에 대한 영사 업무를 대행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다. 국제 사회에서는 영국과 보조를 취하여 한국의 입장을 적극 지지하였다. 1988년 서울 올림픽 때 아일랜드는 선수단을 대한민국으로 직접 파견했으나, 2002년 FIFA 월드컵 때는 E조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대표팀은 일본으로 파견되었고, 스페인과의 16강전 한 경기만 대한민국에서 경기를 가졌다. 이 장에서는 영어권국가의이해3E) 영국사 인물이나 사건사물-Ireland의 역사와 영국-에 대해 A4 2매 분량설명문을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강철구, 이화여대, 중세 말 스코틀랜드인의 아브로스 선언, 프레시안. 2010.
-김효명 : 영국 경험론 - 대우학술총서 526, 아카넷, 2001
-김민호 (2000). 서양문화사. 느티나무, 274-281.
-앙드레 모로아 : 영국사, 기린원, 1992
-유시민, 유시민과 함께 읽는 영국 문화이야기, 앤터니 마이올 著, 푸른나무, 2004.
-페이터 리트베르헨 저, 정지창·김경한 역 : 유럽 문화사, 지와사랑
-페터 벤데 저, 권세훈 역 : 혁명의 역사, 시아출판사, 2004
-한동만 : 영국 그 나라를 알고 싶다, 서문당,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권국가의이해3공통) 2020년12월의 역사적 Brexit합의통해 영국은 최종적으로 유럽연합(European Union) 최종적인합의사항 정치경제적영향다루는설명문 쓰시오0k
- 영어권국가의이해3공통 2020년 12월의 역사적 Brexit 합의통해 영국은 최종적으로 유럽연합 분리되었다 다음의 5개제목의 장으로 분리하여 작성하시오0k
- 영어권국가의이해3공통) 현재진행되고있는 브렉시트(Brexit)는 영국현대사및유럽연합(EU)역사에서 현재진행상황및역사적의의를 개관할수있는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 영어권국가의이해A형 (방송통신대 2018) Brexit와 스코틀랜드 민족주의(the Scottish Nationalism) 영어권국가의이해A형 레포트-브렉시트와 스코틀랜드 민족주의 영어권국가의이해A형 (방송통신대 2018) Brexit와 스코틀랜드 민족주의(the Scottish Nationalism) 영어권국가의이해A형 레포트-브렉시트와 스코틀랜드 민족주
- 영어권국가의이해D형 - Margaret Thatcher와 영국의 노동 개혁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영어권국가의이해 D형 - Margaret Thatcher(마가렛대처)와 영국의 노동 개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