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국가의이해 C형 )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9 / 2018.03.1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영어권국가의이해3C) 영국사 인물이나 사건사물-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에 대해 A4 2매 분량설명문을 작성하시오0k
- 영어권국가의 이해 C형 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명암
- 영어권국가의 이해 C형, 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명암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영어권국가의이해 A형 중간과제물- a) Henry VIII b) the Industrial Revolution c) British East India Company- 헨리8세, 산업혁명, 영국의 동인도회사-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200자 원고지 6~7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영어권국가의이해A형중간과제물)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권국가의 이해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영어권국가의 이해 |
C형 | *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이나 사건, 사물에 대해 A4 2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주의사항) : 1) 영국사 관련 국문 및 영문 서적, 논문, 웹자료를 5가지 이상 참고하여 과제를 작성하고 참고자료 목록을 마지막에 제시할 것. 2) 한글로 작성하며, 단락 나누기를 비롯한 글쓰기의 기본 규칙을 준수할 것. 3) 이름을 비롯한 모든 고유명사도 한글로 표기하되 필요한 경우 영어를 괄호 속에 병기할 것. 4) 영문의 인용은 과제 전체 통틀어 5행 이내로 제한할 것. 5) 참고자료를 활용하되 반드시 자신의 표현과 방식으로 재구조화하여 표절 검색에 걸리지 않게 할 것. 6) 글자크기 11, 줄 간격 160%의 규격을 지킬 것. 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 |
- 하고 싶은 말
-
영국 산업혁명은 인간의 손을 대신하는 기계가 발명되면서 공장제 수공업 대신 공장제 기계공업이 이루어짐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해졌으며 이는 인류에게 엄청남 부의 축적과 풍요로운 세상을 가져 다 주었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에 대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산업혁명의 전개
1) 면직 공업용 기계 발명
2) 증기기관 발명
3) 제철공업의 발달
4) 증기기관차 발명
5) 공중 전신 개설
2. 산업혁명의 명암
1) 산업혁명의 긍정적 측면
2) 산업혁명의 부정적 측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국 산업혁명(the Industrial Revolution)의 전개와 그 명암
Ⅰ. 서론
영국 산업혁명은 인간의 손을 대신하는 기계가 발명되면서 공장제 수공업 대신 공장제 기계공업이 이루어짐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해졌으며 이는 인류에게 엄청남 부의 축적과 풍요로운 세상을 가져 다 주었다. 그러나 동시에 산업혁명은 오늘날까지도 해결하지 못한 사회·노동문제와 환경문제를 낳고 있다. 산업혁명으로 교통과 통신 분야의 여러 발명은 농촌과 도시의 벽을 허물고, 문화의 전파 속도를 빠르게 하였으며 이는 전 세계를 하나로 묶는 결과를 낳았다. 또한 엄청나게 증대된 생산력은 인간의 물질적 소비수준을 증가시켰으며, 나아가 사회정치적으로도 복잡한 변화를 낳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산업혁명의 전개와 명암에 대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강마당 (2016). 18세기 영국의 사회적 상황. 감리교교육마당
네이버 지식백과 (2016). 산업혁명과 노동자
이병련 (2011). 산업혁명과 산업화의 역사적 의미에 관한 고찰. 대경제연구소
강철구 (2008a). 영국 산업혁명 요인들(1), 프레시안
강철구 (2008b). 영국 산업혁명 요인들(2), 프레시안
김종현 (1977). 영국 산업혁명 연구. 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