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B형) 중년 여성, 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4 / 2018.03.1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B형-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 포함-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선택대상의 인구사회적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 방통대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선택대상의 인구사회적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 방통대 보건교
-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중년 여성의 운동증진교육, 방통대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보건교육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방통대 2018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사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 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중년 여성의 운동증진교육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2. 1단계 : 사회적 진단(Social diagnosis)
3. 2단계 : 역학적 진단(Epidemiological diagnosis)
4. 3단계 : 행위적, 환경적 진단(Behavioral and environmental diagnosis)
1) 행위적 진단
2) 환경적 진단
5.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Educational and ecological diagnosis)
1) 교육적 진단
2) 조직적 진단
6.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 (Administrative and policy diagnosis)
1) 행정적 진단
2) 정책적 진단
7. 6단계 : 수행 - 중년 여성의 운동증진교육
1)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2) 프로그램 회기별 활동 내용(7회기)
8. 7단계 : 과정평가
9. 8단계 : 영향평가
10. 9단계 : 결과평가
11.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운동증진행위는 규칙적인 신체활동과 건강한 생활양식의 증진을 강조하는 예방적 행위로서 질병을 예방하고 최적의 안녕상태로 나아가게 하여 궁극적으로는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또한 운동증진은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유지·증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자가 간호능력을 향상시키므로 운동증진 행위를 위한 프로그램을 중년후기 여성에게 적용한다면 노후준비를 위해 스스로 자가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것으로 본다. 중년후기 여성의 노후준비를 위한 운동증진행위를 제공하기 위해 먼저 중년 여성의 특성을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 노후준비를 수행하는 데 방해인자가 될 수 있는 요소의 하나로 노화불안을 고려할 수 있다. 또한 건강한 생활양식을 이행하기 위한 운동증진교육은 건강증진 행위를 증가시키므로, 노년기를 앞둔 중년층에게는 노년준비에 필요한 정보제공과 운동증진교육을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포함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중년 여성의 운동증진교육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대한폐경학회(2007). 폐경기 여성의 관리. 서울: 군자출판사.
정옥분(2000). 성인발달 이해. 학지사.
조혜자(2002). 여성, 존재인가 과정인가. 철학과 현실사.
이용미 외(2014). 중년여성의 건강증진 생활양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콘텐츠학회지.
오성재(2007). 중년여성의 운동수행실태와 운동수행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석사학위논문.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B형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보건교육B형, 학습지도계획서
- 보건교육4B) 중년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 B형 중년 여성의 갱년기 건강과 운동증진교육
- 보건교육 형 B형 중년 남성의 운동증진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