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론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방통대 사회문제론A형, 2018년 사회문제론A형, 한국교육의 현재 문제점, 한국교육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2 / 2018.03.12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가장 민주적인, 가장 교육적인 가르치는 민주주의를 넘어 오늘의 교육 총서
호야 외 교육공동체 벗

걸 페미니즘 청소년인권X여성주의 청소년 벗
호야 외 교육공동체 벗

나의 첫 젠더 수업
김고연주 (지은이) 창비

페미니스트 선생님이 필요해 더 자유롭고 평등한 학교를 만드는 열 개의 목소리
홍혜은 외 동녘

내 말 듣고 있는 거야? 우리 아이의 인권 이야기
권귀염 구정화 장혜진 (지은이) 국가인권위원회 삶은책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사회문제론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2018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4학년 사회문제론A형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방송대 등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인가?
1) 사교육 과열현상
2) 교육양극화 현상
3) 입시위주의 암기식 교육
4) 공교육의 정체성 상실
5) 교육의 획일화
6) 인성교육의 부재
7) 낙후된 학교교육 환경
8) 창의성 개발의 소홀
9) 학교교육의 본질적 목표 상실
2. 한국 교육 문제가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는가?
3.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1) 공교육 정상화와 사교육 문제 해결
2) 입시제도의 개선
3) 학연주의, 학벌주의 타파
4) 인성교육의 강화
5)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의 계발
6) 학력에 대한 선입견의 제거와 능력을 중시하는 풍토 조성
7) 공교육에 대한 투자 확대
8) 적성과 소질을 고려한 교육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Ⅰ. 서론

사회문제론A형,방통대 사회문제론A형,한국교육의 문제점,한국교육문제점-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오늘날 한국사회는 공교육에 대한 불신이 깊어지고, 사교육을 오히려 더 믿고 의지하는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사교육비로 지출되는 돈은 해마다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으며, 공교육은 사교육에 밀려 등한시 되고 있는 실정이다. 공교육이 이처럼 몰락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그 동안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은 주지주의 교육관에 의한 입시 위주의 교육을 해왔다. 학업 성적이 좋지 못한 학생들을 낙인 시키고, 성적으로 개개인을 비교하면서 잘못된 경쟁의식만을 키워온 것이다. 그 결과 성적지상주의가 만연하고 사교육이 성행하게 되었다. 학교가 공교육으로서 기능을 하기 보다 사교육의 기능에 치중한 결과인 셈이다. 공교육이 교육기회의 평등과 교육환경의 평등 그리고 교육결과의 평등이라는 국민 평등권의 대원칙을 실현하는 가장 중요한 도구라는 측면에서 공교육 정상화는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일이 되었다. 공교육 정책은 누구나 양질의 교육을 받도록 뒷받침해야 하며 교육결과의 평등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계획·실천되어야 한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김용수, 김택호 저, 우리 교육 이대로 둘 것인가, 부크크(Bookk), 2018.
차경수, 최충옥 외 3명 저, 교육사회학의 이해, 양서원, 2010.
이훈병, 황성원 저, 예비교사를 위한 교육사회, 창지사, 2014.
안재오, 한국교육비판 (소외된 교육과 병든 사회의 극복), 한국학술정보, 2009.
차종민, 사교육비 지출 경감방안에 관한 연구, 경남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박도순, 한국의 교육 문제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가, 원미사, 2007.
이일용, 한국학교 교육 문제연구, 문음사, 2007.
정보주, 우리 교육 무엇이 문제인가?, 지식과감성,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