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론 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7 / 2018.03.07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가장 민주적인, 가장 교육적인 가르치는 민주주의를 넘어 오늘의 교육 총서
호야 외 교육공동체 벗

걸 페미니즘 청소년인권X여성주의 청소년 벗
호야 외 교육공동체 벗

나의 첫 젠더 수업
김고연주 (지은이) 창비

페미니스트 선생님이 필요해 더 자유롭고 평등한 학교를 만드는 열 개의 목소리
홍혜은 외 동녘

내 말 듣고 있는 거야? 우리 아이의 인권 이야기
권귀염 구정화 장혜진 (지은이) 국가인권위원회 삶은책
하고 싶은 말
(사회문제론 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공교육이란

2. 한국 사교육의 현재 문제점
1) 학벌주의와 학력주의
2) 왜곡된 교육경쟁구조
3) 대학의 입학전형과 입시제도의 문제
4) 열악해 지는 학교교육
5) 고학력 추구 경향
6) 주입식 교육

3. 한국 사교육의 현재 문제점이 사회문제로서 다루어져야 하는 이유
1) 사교육비는 곧 출산의 부담
2) 사교육 시장 확대에 따른 교육 정책 시장의 축소
3) 공교육의 본연의 기능 약화
4) 교사의 역할 상실
5) 학교 교육의 부실
6) 공교육 붕괴의 위적 요인
7) 진정한 교육경쟁력의 약화
8) 교육기회의 불평등 초래
(1) 가정배경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2) 계층간 교육기회의 불평등 초래
(3) 과외의 효과에 대한 맹신
(4) 공교육의 무력화 과정
9)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장애

4.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
1) 공교육의 내실화
2) 학부모의 인식과 노력 필요
3) 교육의 발전을 위해 사교육의 변화
4)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는 수업
5) 공교육체제의 경쟁력 높이기
6) 제도의 변화
7) 교육취약지역계층에 대한 지원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은 매우 필요하다. 그리고 이렇게 교육이 중요한 만큼 사람들은 교육에 대해서 많은 비중을 두고 생활을 하고 있다. 요새는 사교육을 받지 않고는 좋은 학교로 취학을 할 수 없다는 식의 말도 많다. 그 만큼 우리 사회에서는 사교육이라는 것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만큼 많은 문제점이 대두 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우리 사교육의 영향이 물론 부정적인 측면만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긍정적인 면보다는 부정적인 측면에 더 많은 비중을 둘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지금의 우리 사교육은 많은 문제점을 나타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노력중이며 많은 대책들이 나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홍윤기 외(2017). 가장 민주적인, 가장 교육적인 ? 가르치는 민주주의를 넘어. 교육공동체 벗.
호야 외(2018). 걸 페미니즘- 청소년인권X여성주의. 교육공동체 벗.
김고연주(2017). 나의 첫 젠더 수업. 창비.
.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등록이 빨랐으면 합니다
  • 45404***
    (2018.09.03 14:03:59)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