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론 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0 / 2018.03.2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가장 민주적인, 가장 교육적인 가르치는 민주주의를 넘어 오늘의 교육 총서
호야 외 교육공동체 벗

걸 페미니즘 청소년인권X여성주의 청소년 벗
호야 외 교육공동체 벗

나의 첫 젠더 수업
김고연주 (지은이) 창비

페미니스트 선생님이 필요해 더 자유롭고 평등한 학교를 만드는 열 개의 목소리
홍혜은 외 동녘

내 말 듣고 있는 거야? 우리 아이의 인권 이야기
권귀염 구정화 장혜진 (지은이) 국가인권위원회 삶은책
하고 싶은 말
(사회문제론 A형)
우리나라의 교육은 우리 사회의 특성적인 상황들과 연관성이 매우 높으며 이로 인해 여러 문제점들이 존재하고 있다. 우리교육의 가장 큰 문제는 표면적인 교육목표와 실질적인 교육목표의 차이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교육의 현재 문제점
1) 입시위주교육
2) 사교육 문제
3) 획일적인 교과과정
4) 획일적인 학제
5) 학교선택권 제한
6) 교육기회 불평등

2. 학교교육문제가 중요한 사회문제가 된 이유
1)지역 간, 또는 사회계층간 교육기회 불평등
2) 기간학제와 방계학제의 연계성 부족
3) 교육목적 실현에 어려움을 주는 사회적 상황
4) 평생교육체제의 확립 미흡

3.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교육의 구체적인 개선방안
1) 모든 교과에서 권리교육
2) 권위주의적인 학교생활문화 개선
3) 권리를 올바로 가르치는 교사 양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Ⅰ. 서론
우리나라의 교육은 우리 사회의 특성적인 상황들과 연관성이 매우 높으며 이로 인해 여러 문제점들이 존재하고 있다. 우리교육의 가장 큰 문제는 표면적인 교육목표와 실질적인 교육목표의 차이이다. 즉, 표면적인 교육보다는 실제적인 교육인 대학입시만을 위해 모든 교육내용과 제도들이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이는 비뚤어진 교육열로 연결되어 공교육의 부실화와 사교육에 대한 의존의 증가를 초래하고 있으며 학교교육에서 중요한 인성교육의 부재로 인해 사회적 문제화되고 있다. 또한 많은 청소년들이 장래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 없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을 가거나 사회에 진출하게 되어 자신이 무엇을 하고 살아야 할지를 고민하고 방황하게 만들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학교교육이 진학지도가 아닌 미래를 향한 진로지도를 위한 교육이 되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가장 민주적인, 가장 교육적인 ? 가르치는 민주주의를 넘어 | 오늘의 교육 총서
호야 외 교육공동체 벗 | 2017
- 걸 페미니즘- 청소년인권X여성주의 | 청소년 벗
호야 외 | 교육공동체 벗
- 나의 첫 젠더 수업
김고연주 (지은이) | 창비 | 2017
-페미니스트 선생님이 필요해 - 더 자유롭고 평등한 학교를 만드는 열 개의 목소리
홍혜은 외 | 동녘|2017
- 내 말 듣고 있는 거야? - 우리 아이의 인권 이야기
권귀염 | 구정화 | 장혜진 (지은이) | 국가인권위원회 | 삶은책 |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문제론 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
  • (사회문제론 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공교육이란2. 한국 사교육의 현재 문제점1) 학벌주의와 학력주의2) 왜곡된 교육경쟁구조3) 대학의 입학전형과 입시제도의 문제4) 열악해 지는 학교교육5) 고학력 추구 경향6) 주입식 교육3. 한국

  • [사회문제론 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
  • 사회문제론 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한국 교육의 현재 ‘입시위주 교육’2. 한국 입시위주 교육의 현재 문제점1) 과열된 경쟁의식 조장2) 정상적 교육과정 운영의 저해요소3) 학생들의 정신건강 문제4) 교육열과 학력 ‧ 학벌주의5)

  • [사회문제론 A형] 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변화 분석
  • 사회문제론 A형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한국 교육의 문제점1) 교육 불평등 2) 학벌주의 3) 과열된 사교육 4) 대학입시제도5) 성적 위주의 교육 6) 성역할 고정관념의 발생 7) 부족한 인성교육2. 중요한 사회문제로 다루어져야 하는 이유1) 교육 불

  • 사회문제론 A형 우리 아이의 인권 이야기
  • 사회문제론 A형 우리 아이의 인권 이야기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목차서론본론1, 아동권리의 개념 2, 아동권리 인식의 중요성 3, 인권 감수성의 개념 4, 인권 감수성의 구성요소 결론참고문헌서론 유엔아동권리협약 서문에도 “가족은 사회의 기초집단이자

  •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
  • 사회문제론 A형 걸페미니즘,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한국 교육의 현재 문제점은 무엇이며, 왜 사회문제로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고, 무엇보다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가 존중되는 방식으로 변화되기 위해 필요한 변화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목차서론: 청소년의 성적(性的)정체성본론1, 청소년의 성의식2, 청소년의 성의식 형성요인3, 청소년의 성 행동 4, 여자 청소년의 성의식과 양성평등5, 성 인지적 분석의 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