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30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8 / 2017.09.28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30점)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교육과정운영계획 시 주의점 및 계획과정, 교육과정 평가계획-계획안 표는 제시할 필요 없음)
하고 싶은 말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과정이란

2.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3.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4. 교육과정운영계획 시 주의점
1) 교육 계획의 중요성
2) 교육 계획의 요소
(1) 교육 목표
(2) 교육 내용
(3) 교수 학습 방법
3) 평가

5. 교육과정운영계획 시 계획과정
1) 연간·월간 교육계획안
2) 주간 교육계획안
3) 일일 교육계획안

6. 교육과정 평가계획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과정은 내용으로서의 교육과정, 경험으로서의 교육과정, 계획으로서의 교육과정, 결과로서의 교육과정으로 나누어지거나 의도된 교육과정, 전개된 교육과정, 실현된 교육과정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그 외에도 문서화된 의미로서의 형식적인 교육과정과 비형식적인 교육과정으로 분류하거나 표면적인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영 교육과정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도 있다. 한편 교육과정은 교육내용의 결정 주체의 역할 분담에 따라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 지역수준의 교육과정, 학교수준의 교육과정, 교사수준의 교육과정으로 나누어 생각 할 수도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기숙(2001).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강현석(2006). 교과교육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아카데미프레스.
김영옥(2001). 유치원 교육과 교사의 수업전문성. 교육발전.
남정걸(2012).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육과학사.
문미옥(2009). 교육과 보육을 위한 영유아교육과정. 창지사.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직실무3D) 유치원평가의 변화과정을 서술하시고 발전방향을 제언하시오0k
  • 교직실무3D) 유치원평가의 변화과정을 서술하시고 발전방향을 제언하시오0k유아교육 교직실무3D형유치원평가의 변화과정을 서술하시고 발전방향을 제언하시오.(30점)(유치원 평가의 개념, 변화과정, 발전방향제언)Ⅰ. 서 론우리나라는 전세계 여러국가 중 최단시일 내에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루어 선진국 대열에 접어들어 세계 어느 나라에 내 놓아도 경쟁을 당당하게 할 수 있는 국가로 성장하였다. 이런 바탕에는 여성의 노등시장 진출이 경제발정

  • 유아교육개론A형 2017-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유아교육개론A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유아교육의 중요성,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
  • 2017유아교육개론중간과제물 A형과제명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유아교육기관(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 또는 교사와의 면담 및 관찰, 관련자료 수집을 통하여 다음 과제를 수행하시오. (30점 만점) 「유아교육개론」 교과목 홈페이지 → 학사정보 → 공지사항 → ‘과제물 작성법 동영

  • 교육인사행정 레포트
  • 과정이다.② 조직의 운영에 필요한 3M- 재정(Money), 물자(Materials), 인력(Man-Power) 중 조직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 는 인력에 대한 관리를 뜻한다.③ 오늘날의 인사행정은 조직원들을 단순히 노동력의 차원에서 보기보다 자원(human resource)의 관점에서 파악 하여 조직원들의 직장생활의 질(QWL: Quality of work life)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그림 교육인사행정의 영역2) 교육인사행정의 원칙① 전문성 확립의 원칙 : 교직을 수행하는 교원과 교육전문직들

  • 교육인사행정 레포트
  • 과정이다.② 조직의 운영에 필요한 3M- 재정(Money), 물자(Materials), 인력(Man-Power) 중 조직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 는 인력에 대한 관리를 뜻한다.③ 오늘날의 인사행정은 조직원들을 단순히 노동력의 차원에서 보기보다 자원(human resource)의 관점에서 파악 하여 조직원들의 직장생활의 질(QWL: Quality of work life)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그림 교육인사행정의 영역2) 교육인사행정의 원칙① 전문성 확립의 원칙 : 교직을 수행하는 교원과 교육전문직들

  • 교육행정 총정리
  • 01. 교육행정의 기초01. 교육행정의 개념, 특성과 원리1. 교육행정의 개념(1) 국가공권설(분류체계론)❶ 교육에 관한 행정 : 교육행정을 일반행정의 한 부분으로 생각해서‘교육에 관한 행정’이라고 정의한다.❷ 법규해석적 정의 : 이는 교육행정을 국가의 통치권 작용이라고 보는 법학적 개념에 의하여 지지된다는 점에서 법규해석적 정의라고도 한다. 법규해석적 접근에서의 교육행정은 법률이 규정한 교육이념의 구현을 위해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