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8 / 2017.09.28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30점)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교육과정운영계획 시 주의점 및 계획과정, 교육과정 평가계획-계획안 표는 제시할 필요 없음)
하고 싶은 말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교육과정운영계획 시 주의점 및 계획과정, 교육과정 평가계획 ? 계획안 표는 제시할 필요 없음)
목차
목차

본론
1, 유치원 교육과정 목적과 목표 2, 유치원 교육과정의 내용 (1) 건강생활 (2) 사회생활 (3) 표현생활 (4) 언어생활 (5) 탐구생활 3,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계획
4, 교육과정 운영
1) 교육 활동 계획
2) 교육활동 운영
5, 유아 평가
6, 교육과정 평가

참고문헌




본론

1, 유치원 교육과정 목적과 목표유치원은 유아를 교육하고 유아에게 알맞은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조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교육목적을 달성한 위하여 다음의 다섯 가지의 교육목표를 제시하고 있다.(1)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며 기본 생활 습관을 기른다. 유치원 교육은 유아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건강에 관련된 바람직한 태도와 기본적인 습관을 형성하도록 함을 목표로 한다. 유아기동안 감각과 지각기능을 사용하고 몸을 움직여 기본 운동 능력을 기르는 것은 튼튼한 몸과 건전한 정신을 갖도록 하는 필수적이다. 유아기는 평생 동안 지속될 기본적인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이다. 따라서유치원 교육과정을 통해 유아가 자신의 몸을 소중하게 여기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살
본문내용
목차

본론
1, 유치원 교육과정 목적과 목표 2, 유치원 교육과정의 내용 (1) 건강생활 (2) 사회생활 (3) 표현생활 (4) 언어생활 (5) 탐구생활 3,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계획
4, 교육과정 운영
1) 교육 활동 계획
2) 교육활동 운영
5, 유아 평가
6, 교육과정 평가

참고문헌




본론

1, 유치원 교육과정 목적과 목표유치원은 유아를 교육하고 유아에게 알맞은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조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교육목적을 달성한 위하여 다음의 다섯 가지의 교육목표를 제시하고 있다.(1)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며 기본 생활 습관을 기른다. 유치원 교육은 유아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건강에 관련된 바람직한 태도와 기본적인 습관을 형성하도록 함을 목표로 한다. 유아기동안 감각과 지각기능을 사용하고 몸을 움직여 기본 운동 능력을 기르는 것은 튼튼한 몸과 건전한 정신을 갖도록 하는 필수적이다. 유아기는 평생 동안 지속될 기본적인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이다. 따라서유치원 교육과정을 통해 유아가 자신의 몸을 소중하게 여기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살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미래(1997), “幼兒?育制度의 變遷과 그 發展方向 摸索에 관한 ?究,”서울대학교 행정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대현. 김석우(2005),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학지사.
교육과학기술부(2008),『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1』.
이영주(2004),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 이론적 분석”,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이경희(2004), “(교육부고시) 유치원 교육과정의 변천”,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이진덕(2007), “韓國의 幼稚園 設立 過程에 關한 分析的 ?究”,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전선옥(1997),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의 변천과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정혜손(2008), “한국 국공립 유치원의 변천과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론] - 일본의 유아교육 및 보육
  • 교육계의 반대로 이 공약이 무산되면서 기존 인정어린이원 제도를 확충, 보완하는 것으로 제도의 방향이 정해져 현재에 이르게 된다. 2. 유아교육과 보육 기관 종류 1) 유치원학교 교육법에서는 유치원에 대한 규정을 제3장에 마련하고 유치원의 목적과 목표에 대해 규정하고 있으나 학교교육법 시행규칙에서는 별도의 유치원 교육 목적이나 목표와 관련된 조항이 없다. 다만 학교 교육법에서는 유치원 교육 목족의 규현을 위해 유치원 교육과정을 문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교육에 대해 실천교육을 받고자 하는 마음이 컸기에 가능했던 일이었습니다. 20○○년 ○월부터 ○월까지 ○○ COLLEGES에서 , ○월부터 ○월까지는 ○○에서 , 그 해 ○월부터 20○○년 ○월까지 ○○ College에서 유아교육과정을 공부하고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0○○년 ○월부터 ○○월까지 호주 유치원에서 호주 선생님들과 함께 유치원선생님으로 직접 활동 했습니다. 그곳에서 저는 생활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육 - 교육학 요약목 차제1장 한국교육사제2장 서양교육사 제3장 교육철학 제4장 교육의 기초 제5장 교육심리학 제6장 교육과정 제7장 교수-학습지도 제8장 교육공학 제9장 교육사회학 제10장 생활지도 제11장 교육행정 제12장 교육연구 제13장 교육평가 제14장 교육통계 제1장 한국교육사table01         구분시대국  립     사  립고 등중 등고 등중 등초 등고구려태학 경    당신라  화 랑 도통일신라국학    고

  • [한국사회문제 A형] 한국 교육에서 드러나고 있는 과도한 경쟁과 격차의 문제의 원인은 무엇이~
  • 방통대 공통학과 4학년 한국사회문제 A형 한국 교육에서 드러나고 있는 과도한 경쟁과 격차의 문제의 원인은 무엇이며, 사회문제로서 어떻게 해결해 가는 것이 필요한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 1. 교육 양극화(과도한 경쟁과 격차의 문제)의 개념1) 정의2) 원인(1) 열악한 교육 재정과 부실한 공교육(2) 거주지 분리의 심화(3) 소득양극화 심화에 따른 사교육양극화의 심화(4) 교육의 개인주의

  • 필기 정리-기본 간호학 1
  • 교육면에서 학제상의 변화, 양적 팽창, 운영상의 획기적 변화1970년- 간호사들의 협회 활동이 체계화 → 간호협회회관 준공- 대한간호협회 산하단체인 대한간호학회(現 한국간호과학회): 대한간호학회지(간호전문학술지) 발간1974년 대한간호학회 독립 → 지금까지 분야별 학술활동 활동3. 간호의 목표ü 간호실무의 주요 목표: 건강증진, 질병예방, 건강회복, 장애나 죽음에 대한 수월한 대처1) 건강증진Ÿ 건강: 최적의 기능 or 안녕(well-being)상태. 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