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E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8 / 2017.09.28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E형 아들러 이론과 매슬로 이론의 이론적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인간행동과사회환경 E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로저스(C. Rogers)의 인간이해
1) 로저스의 생애
2) 로저스의 인간이해

2.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
1) 로저스와 인본주의 심리학
2) 현상학
3) 자아실현경향성
4) 성격이론(부적응 행동의 발달)

3.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
1) 유기체적 가치판단 과정
2) 실현 경향성
3) 통합된 유기체
4) 현상적 장
5) 충분히 기능하는 사람
6) 실존적인 삶의 양식

4.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의의
1) 현상학적 이해
2) 자기와 자기개념
3) 부조화 및 불일치
4) 실현경향과 자기실현경향
5) 자율성
6) 경험에의 개방성
7) 자유의 경험
8) 창의적인 사람
9) 통합된 전인적 인간
10) 충분히 기능하는 자아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칼 로저스(Carl R. Rogers)는 인간주의 심리학의 대표적 창시자중 한 사람으로서 “내담자 중신의 심리치료(Client-Centered Therapy)"로 잘 알려진 심리학자이다. 그는 인간을 역동적이고 통합적인 통일체라고 본다. 그러므로 인간은 하나의 통합되고 통전적으로 통일된 개인으로서 전체적인 방식으로 움직일 때 가장 이상적이라고 주장한다. 또한 인간은 유기체 전체의 감지 능력을 모두 동원하여 외적인 자극과 내적 필요의 요구를 파악하고, 그것들 사이의 상대적인 비중과 중요도를 적절하게 평가하고 조절할 수 있다고 생각하므로 유기체 전체의 경험들을 충분하게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을 이상적인 인간이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 인(2003). 인간의 본성과 교육. 성경재.
이부영(2002). 분석심리학. 일조각.
정영근(2000). 인간이해와 교육학. 문음사.
김성봉(2010). 인간주의 교육의 실천방향. 한국학술정보.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E)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0k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E)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0k교육유아교육 인간행동과사회환경1E형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Ⅰ. 서 론인간관계 있어서 가정 중요한 것은 원만한 사람과의 관계 설정이라고 볼 수 있다. 인간의 행동은 그 나이에 맞춰 행동을 할 때 가장 아름다워 보이고 정상적이며, 이상적으로 느껴진다. 즉, 유아기 아동기를 거쳐 차츰 정상적으로 자라서 성년이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E)행동발달에대한인본주의입장과로저스(C.Logers)이론의특징설명하시오0k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E)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0k교육유아교육 인간행동과사회환경1E형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Ⅰ. 서 론인간관계 있어서 가정 중요한 것은 원만한 사람과의 관계 설정이라고 볼 수 있다. 인간의 행동은 그 나이에 맞춰 행동을 할 때 가장 아름다워 보이고 정상적이며, 이상적으로 느껴진다. 즉, 유아기 아동기를 거쳐 차츰 정상적으로 자라서 성년이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E)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E)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차 례1서론2인본주의 이론의 개요3인본주의 이론의 배경4행동발달에 대한 인본주의 입장5로저스(C. Rogers)이론의 개요6로저스(C. Rogers)이론의 개념7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8로저스(C. Rogers)이론의 기본 가정9로저스(C. Rogers)이론의 의의10참고자료1. 서론로저스는 1928년 봄, 그의 나이 26세 때 아동 학대 예방을 위해 설치된 로체스타(Rochester)협회 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E)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E)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1서론2인본주의 이론의 개요3인본주의 이론의 배경4행동발달에 대한 인본주의 입장5로저스(C. Rogers)이론의 개요6로저스(C. Rogers)이론의 개념7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8로저스(C. Rogers)이론의 기본 가정9로저스(C. Rogers)이론의 의의10결론11참고자료1. 서론로저스는 인간 본성에 대한 기본적인 견해로서 자기실현을 향한 인간의 경향성을 전제로 한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E형] 행동발달에 대한 인본주의 입장과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E형 행동발달에 대한 인본주의 입장과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을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행동발달에 대한 인본주의 입장 2. 로저스(C. Logers)의 인본주의 이론1) 로저스(C. Logers)2) 인간중심상담의 심리학적 배경3) 인본주의와 실존주의3.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1) 인간이해2) 자아실현 가능성3) 성장의 과정에 있는 인간4) 부적응 행동의 발달5) 자아개념6) 완전 기능인4. 시사점Ⅲ.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