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환경 1) 원자력사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1 / 2017.04.01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 판도라 원자력발전,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 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 생명과환경2공통) 월성원전1호기는 2014년 30년 수명끝난 후 10년수명연장을 하여 가동하다가 2018년 조기폐쇄타당성에 대한 자신견해쓰시오0k
- 2017년 생명과환경-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생명과환경2공통 중간과제물 레포트(영화판도라)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공통 2019 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의 경제성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의 경제성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의 경제성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 환경 원자력발전의 문제점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30점 만점)
* 한글 또는 워드로 5매(쪽) 작성 (글자 크기 10포인트, 줄 간격 160%)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목차
-
서론
본론
1, 위험과 안전에 대한 개념적 정의
2, 원자력시설
3, 원자력사고의 정의
4. 원자력손해
5. 원자력발전 주요 사고
6, 환경피해방지의무와 환경법 원칙
7, 과학의 불확실성에 대한 연구
결론: 무너진 신화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서론
영화 ‘판도라’는 6.1 규모의 강진이 대한민국을 덮친 순간, 노후된 상태로 가동되던 원자력 발전소 ‘한별 1호기’의 냉각수가 균열로 새는 사태가 발생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폭발 위기에 처한 원자로를 구하기 위해서는 격납 용기의 "벤트밸브"를 열어 고압의 수소를 용기 밖으로 방출시켜야 하지만 세슘 등의 방사성 폐기물이 대기 중에 방출되는 것을 공개할지 안 할지를 두고 대통령과 실세 국무총리와의 갑론을박 하는 와중에 상황은 더 심각해지고, 이 상황을 언론이 감지하면서 이야기는 더욱 더 갈등과 혼돈 속으로 빠져든다. ‘판도라’라는 제목이 의미하는 것처럼 말이다.
사실 국가적인 위기상황이 닥치면, 유관기관은 허둥지둥하고 최고 지도부는 지리멸렬하다가 나중에야 책임 덮기에 몰두하는 것은 워낙 우리나라의 오랜 전통인지라, 익숙한 모습이라 치부할 수도 있지만, 영화가 아닌 현실이라면 상황은 끔찍할 수밖에 없다. 이 영화가 더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것은 경주 지진과 미증유의 부패 스캔들로 인한 최고 권력의 진공상태가 주는 자연스런 연상작용 때문일 것이다. 본 과제에서는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경동(2012) : 에너지 대안을 찾아서, 창작과 비평사
이필렬(2006), 과학읽기 체르노빌의 기억, 세계일보
조현대 외 (2013), 국가전략기술분야의 기술시스템 구축 및 발전방안 :원자력기술 및 정석진, 성준용, 박경식(2003) / 에너지와 환경 / 삼성북스
김장곤(2001) / 준비된 삶, 원자력 문화 21 / 한국원자력문화재단
이필렬(2006) / 원자력 석유대체론의 허구성 매년 50조 투자 50년이면 우라늄 고갈 / 교수신문
김진우, 2010, 에너지경제연구원, UAE 원전수출을 계기로 본 한국 원자력산업의 전망과 과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환경-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연명치료를 중단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시오,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연명치료를 중단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과학의 발전과 폐해
- [커뮤니케이션 이론] 살인진드기에 대한 언론의 프레이밍
- [우주와환경] 지구상의 유해 환경쓰레기 우주처리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