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2 / 2017.03.12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 유아교육과 2학년 생명과환경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서론
2. 영화 판도라에 대한 감상
3. 원자력 발전의 문제점
4. 원자력 발전의 과제 및 발전 방안
5.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나카무라 마사오는 ‘원자력과 환경’에서 석유 문명의 종말이 가까워지고 있음을 전하며 원자력 시대가 다가오고 있음을 주장한다. 끊임없는 문명의 발전과 지구의 자연 환경을 동시에 생각하는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낙관적일 수 있는 그의 목소리는 오늘날 경제대국이자 자원소국이라고 생각하는 일본에 뿐만 아니라, 오늘날 일본과 결코 다르지 않은 입장에 처한 우리 한국에도 그 시사하는 바가 크다.
에너지자원은 나라의 경제성장을 뒷받침하고 국민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국가를 부강하게 한다. 사람이 음식을 먹고사는 것처럼 국가와 국민에게 있어서 에너지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따라서 세계 각국은 보다 적극적이고 합리적인 에너지정책을 찾기에 부심하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에 비해 부존자원이 빈약한 우리나라는 1960년대 이후 급속한 경제성장과 산업구조의 고도화로 국민소득의 향상과 함께 에너지 소비가 급등하였으며 에너지원별 수급에 있어서도 주로 무연탄과 신탄이 주종을 이루던 것을 수입에너지인 석유, 유연탄, 천연가 수에 이어 원자력으로 변천해왔다. 한국은 1955년 미국과 원자력협력협정을 맺으면서 원자력 분야의 연구를 시작했다. 1959년에는 원자력연구소가 발족되었고 1963년에는 연구용 원자로도 가동하기 시작했다.
- 참고문헌
-
-이보원(1997) / 지구온난화 문제와 원자력의 발전 방향 / 원자력산업
-과학기술부(2001) / 원자력발전소 성능 및 안전향상을 위한 제어시스템의 개선 / 과학기술부
-김영락목사, 2000,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원자력발전, 무엇이 문제인가?-원자력은 현대판 선악과-
-원자력백서(2006, 과학기술부),
-정석진, 성준용, 박경식(2003) / 에너지와 환경 / 삼성북스
-한국수력원자력발전(www.khnp.co.kr)
-김장곤(2001) / 준비된 삶, 원자력 문화 21 / 한국원자력문화재단
이필렬(2006) / 원자력 석유대체론의 허구성 매년 50조 투자 50년이면 우라늄 고갈 / 교수신문
-이용수(1996) / 현대문명의 빛과 그늘-원자력 / 한국원자력문화재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환경2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2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 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_
-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2017년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 판도라 원자력발전,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