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청소년수련관.원,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의 청소년동아리활동, 방과후교실, 복지시설의 청소년프로그램운영자 등의 청소년지도자, 단 학교 동아리활동을 지도하지 않는 교사 제외) 1인을 면접하여 청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7 / 2016.10.0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육성제도론 3공통] 한국사회에서 해방이후 현재까지 청소년육성정책의 역사적 변천과, 2013년 현재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육성정책
- 청소년 프로그램 관리방안 청소년 수련시설을 중심으로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2016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을 면접하여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정리,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 -청소년지도자 역량 직업윤리 윤리적자세
- 2016년 2학기 청소년지도방법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지도방법론 |
---|---|---|---|---|---|
공통 |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청소년수련관.원,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의 청소년동아리활동, 방과후교실, 복지시설의 청소년프로그램운영자 등의 청소년지도자, 단 학교 동아리활동을 지도하지 않는 교사 제외) 1인을 면접하여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정리한 후,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자세히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을 면접하여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정리한 후,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
1) 청소년을 바라보는 올바른 가치관
2) 교수자 가르치는 전문가
3) 프로그램 개발자 프로그램기획, 요구분석, 프로그램설계, 프로그램운영 및 평가
4) 관리자-조직의 발전, 유지 프로그램 관리, 집행
5) 지역사회 지도자
2.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춰야 할 직업윤리
3. 면접한 청소년지도자의 역량과 윤리적 자세
1) 면접한 청소년지도자의 역량 측면
2) 면접한 청소년지도자의 직업윤리 측면
4. 청소년지도자 면접 후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지도자의 개념은 청소년 활동 조직이나 단체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청소년의 행동을 이끌어주고 도와주면서 청소년 개개인의 욕구에 관심을 갖고 계획 및 절차를 구체화 하여 실행하고 그 결과를 평가하여 집단의 유지 강화에 힘쓰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청소년을 주된 대상으로 삼아 그들을 만나는 사람으로서 청소년 관계의 전문지식을 습득한 전문 직업인 또는 자원봉사자로서 청소년 활동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을 면접하여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정리한 후,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영인, 김민 저, 청소년지도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5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청소년학개론 제11장, 교육과학사, 2015
김영인, 김민 저, 청소년 지도방법론, 창지사, 2016
성열준, 우상용, 김정일 저, 청소년 지도방법론, 양서원, 2015
임은미, 안주영 외 저, 생활지도와 상담, 교육과학사, 2013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편집부, 2009 한국 아동 청소년 온라인게임 및 가족여가활동실태조사, 2010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 14555***
(2020.01.09 18:31:57)
- 자료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jesus7***
(2016.09.28 00:35:27)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개요, 운영 현황,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활성화방안
- ★추천레포트★[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배경,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특징,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사례,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예시, 시흥시 방과후 아카데미사업
- 전주효자청소년문화의집 사회복지현장실습 최종보고서(기관소개, 실습평가, 실습보고서)
- [청소년활동진흥법] 청소년 문화활동의 현황과 특징 및 진흥법 분석, 분석, 특징 및 개선방안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면접, 본인의 생각을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