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2)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7 / 2016.09.1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국제브랜드관리 C형)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브랜드관리2C)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국제브랜드관리 C형)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방통대 2016-2] 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한류열풍 K-POP의 경제적 효과 현황 및 나아갈 길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국제브랜드관리 |
---|---|---|---|---|---|
C형 |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무역학과 2학년 국제브랜드관리 C형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I. 한류의 발전계기
II. K-POP의 성공요인
III. K-PO의 한계점 및 장애요인
IV. K-POP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한 방안
V.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I. 한류의 발전계기와 발전단계
‘한류’는 한국의 대중문화 즉 영화, 방송, 대중음악, 패션 등이 해외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현상을 말한다.1999년 국내인기 TV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가 중국에 소개되어 인기를 얻으면서 중국 내 한국 대중문화열풍이 시작되었다. 이후 한류드라마 열풍은 중국뿐만 아니라 타이완, 홍콩,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2000년대 중 후반부터는 한국의 대중가요가 아시아를 중심으로 유럽과 남미 중동지역까지 세계 각국에서 사랑을 받으며 한류열풍을 이어갔다. K-POP의 다양한 장르 중에서도 세계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것은 한국 아이돌그룹들의 음악이었다. K-POP의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는 대만차트에서 100주 이상 1위를 하는 저력을 보였고 ‘원더걸스’ 또한 한국인 최초로 빌보드 핫 100위에 진입하고 이외에 많은 아이돌 그룹들이 일본으로도 진출을 하여 일본 오리콘 싱글 차트 일간 1위에 오르는 등 엄청난 한류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한국 아이돌그룹의 특징은 단순하고 따라부르기 쉬운 멜로디라는 장점들과 서양의 팝과는 다른 또하나의 특징은 시각적 즐거움이 크다는 점이다. 또 음악 기획사에 의하여 오랜 기간 훈련을 받은 아이돌가수들은 잘생긴 외모와 감각적인 패션스타일, 화려한 댄스와 무대장치 등을 통해 눈을 즐겁게 해준다. K-POP이 널리 퍼지게 된 데에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홍보가 큰 몫을 차지했다.음악 기획사들은 소속 가수들의 홍보용 뮤직비디오를 유투브 등에 올리며 온라인 마케팅을 펼쳤고 이를 접한 이들이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확산시키는 식으로 전세계 젊은이들에게 K-POP이 급속도로 전파되었다.
한류의 발전단계를 3단계로 나눠볼 수 있는데 1997년에서 2000년 초 한류가 생성된 ‘한류1기 ’, 2000년 중반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시기가 한류의 심화기 즉 ‘한류2기’ 2000년 후반 중동, 북아프리카 등 아랍권과 중남미를 지나 유럽 상률을 준비하고 있는 지금이 ‘한류3기’ 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그 대표적인 콘텐츠가 바로 K-POP이다. 한류 3기는 ‘신 한류’로 불리며 K-POP이 인기를 주도해 가고 있다. ‘신 한류’ 현상은 현재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어 일반적으로 합의된 개념이 도출되지 않은 상태지만 K-POP중심의 한국 콘텐츠가 인터넷 등 뉴미디어를 기반으로 능동적 성향의 수용자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수용 확산되는 현상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