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 이해 B형 니코마코스 윤리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8 / 2016.04.0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B형 |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중용 인간의 맛] 김용옥, 통나무 [채근담] 홍자성, 김성중 옮김, 홍익출판사 [필레보스] 플라톤, 이기백 옮김, 이제이북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이창우, 강상진, 김재홍 옮김, 길 [왕보다 자유로운 삶] 에픽테토스, 김재홍 옮김, 서광사 [법의 정신] 몽테스퀴외, 이명성 옮김, 홍신문화사 [중국제국 쇠망사] 리상, 정광우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그리스 미학] 존 깁슨 워리, 김진성 옮김, 그린비 [청년이 묻고 철학자가 답하다] 이병창, 말 |
- 하고 싶은 말
-
동서양고전의 이해 B형 니코마코스 윤리학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이창우, 강상진, 김재홍 옮김, 길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1, 인상 깊은 구절
2, 감상
- 본문내용
-
동서양고전의 이해 B형 니코마코스 윤리학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이창우, 강상진, 김재홍 옮김, 길
1, 인상 깊은 구절
1) 가장 정의로운 것이 가장 고귀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건강하다는 것이며, 바라던 바를 얻는 것이 가장 즐겁기 마련이다. (35p)
2) 분노와 관련해서도 지나침과 모자람과 중용이 있다. 이것도 거의 이름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중간인 사람을 온화하다고 부르므로 그 중용을 ‘온화’로 부르기로 하자. (70쪽)
3) 모두 말과 행위를 서로 나누는 것 (koinonia)에 관련하지만 그중 하나는 그것들 안에 있는 점에, 나머지 둘은 즐거움에 관련한다는 점에서 차이를 가진다. (71P)
4) 왜냐하면 어떤 것들의 경우 그 목적활동이며, 다른 것들의 경우에는 활동과는 구별되는 어떤 성과물이기 때문이다. (11p)
5) 중용은 칭찬할 만한 것이 극단에 있는 것들은 칭찬할 만 한 것도, 옳은 것도 아니며. 오히려 비난을 받을 것임을 우리가 더욱 잘 볼 수 있도록 이것들에 대해서도 또한 이야기해야 할 것이다. (70쪽)
6) 건강에 기여하는 모든 것이나 좋은 상태를 위해 진정 즐거움을 주는 것들을 적절하게 또 마땅히 그래야 할 방식으로 욕구하며. 이런 깃들에 진정 방해가 되지 않는 다른 즐거운 것 혹은 고귀함을 벗어나지 않거나 자신의 힘을 넘지 않는 즐거운 것들을 욕구 한다. (15p)
7) 모든 행위들은 방법 아래에 놓이게 되고, 같은 방식으로 다른 기예들도 또 다른 것들 아래 놓이게 된다. 그래서 이 모든 경우들에 있어서 총체적인 것의 목적이 그것 아래에 놓이
- 참고문헌
-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이창우, 강상진, 김재홍 옮김, 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