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 이해 B형 왕보다 자유로운 삶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8 / 2016.04.0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B형 |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중용 인간의 맛] 김용옥, 통나무 [채근담] 홍자성, 김성중 옮김, 홍익출판사 [필레보스] 플라톤, 이기백 옮김, 이제이북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이창우, 강상진, 김재홍 옮김, 길 [왕보다 자유로운 삶] 에픽테토스, 김재홍 옮김, 서광사 [법의 정신] 몽테스퀴외, 이명성 옮김, 홍신문화사 [중국제국 쇠망사] 리상, 정광우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그리스 미학] 존 깁슨 워리, 김진성 옮김, 그린비 [청년이 묻고 철학자가 답하다] 이병창, 말 |
- 하고 싶은 말
-
동서양고전의 이해 B형 왕보다 자유로운 삶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1, 인상 깊은 구절
2, 감상
- 본문내용
-
동서양고전의 이해 B형 왕보다 자유로운 삶
[왕보다 자유로운 삶] 에픽테토스, 김재홍 옮김, 서광사
1, 인상 깊은 구절
1) 반면에 우리에게 달려 있지 않은 것들은 육체, 소유물. 평판. 지위. 한마디로 말해서 우리 자신이 행하지 않는 그러한 모든 일이다. (30p)
2) 그러므로 만일 네가 본성적으로 노예적인 것들을 자유로운 것으로
생각하고, 또 다른 것에 속하는 것들을 너 자신의 것으로 생각한다면.
너는 장애에 부딪힐 것이고. 고통을 당할 것이고, 심란 (心亂)해지고. 신들과 인간들을 비난하게 될 것이라는 점을 기억하라. (30p)
3) 그것을 뽑아내는 것은 다른 이에게 속한다. 자연, 혹은 신의 뜻을 이름이라. 신은 연출가이며 동시에 극작가이다. 인간은 배우로서 연극에서 부여된 적합한 역할을 수행하는 존재에 불과하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47p)
4) 만일 네가 너에게 달려 있는 것들 중에서 자연에 어긋나는 것들(ta para phusin) 만을 회피한다면, 너는 네가 회피한 것들에 결코 빠지지 않을 것이다. (33p)
5) 너는 심란해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만일 네가 너의 자식이나 마
누라에게 입을 맞춘다고 한다면, 너는 한 인간에게 입을 맞추고 있다고
너 자신에게 말하라. 왜냐하면 ‘그것’이 죽었을 때 너는 심란해하지 않을 테니까. (34p)
6) 네가 바야흐로 어떤 일을 시작하려 할 때, 그 일이 어떤 종류의 것인지를
너 자신에게 상기시켜라. (35p)
7) 누군가가 너에게 이러저러한 사
- 참고문헌
- [왕보다 자유로운 삶] 에픽테토스, 김재홍 옮김, 서광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1. 독후감을 쓰는 과제입니다. 교재의 1~15장 중 하나를 골라서 ‘기본 내용 및 해제’, ‘의의와 영향’을 중심으로 내용을 요약하고 자유로운 자기 감상과 견해를 담은 감상문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플라톤의 『국가』)
- [동서양고전의이해B]유토피아, 토마스모어, 김남우 옮김, 문예출판사, 2011 - 1)선택한 이유,2)가장 인상적인 구절, 3)독후감
- [동서양고전의이해 B]최초의 민주주의 발췌요약 및 독후감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 [동서양고전의이해C]오리엔탈리즘, 에드워드 사이드, 박홍규 역, 교보문고, 2000 - 1)선택한 이유,2)가장 인상적인 구절,3)독후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