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1]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2 / 2016.04.0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6-1)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방통대 2016-1)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방통대 2016-1)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가사노동.시간관리 |
---|---|---|---|---|---|
A형 |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전체 30점) |
- 하고 싶은 말
-
가정학과 2학년 가사노동시간관리 A형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사회인구적 배경
Ⅱ. 현재의 시간 사용 실태
1. 시간 사용 조사표
1) 과제물 제시 이전 평일하루
2) 과제물 제시 이후 휴일하루
2. 시간 사용의 특징
1) 과제물 제시 전후의 비교
2) 전국 성인 평균과의 비교
3. 시간사용의 낭비요인
Ⅲ. 생활목표와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
1. 생활 목표(단기, 장기)
2.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
Ⅳ. 시간 계획표
1. 일일(평일/주말)시간 계획표
2. 연간시간계획표
3. 장기시간계획표
- 본문내용
-
2. 시간 사용의 특징
1) 과제물 제시 전후의 비교
나의 평소 생활시간을 보면 7시간~8시간 정도, 일요일은 11시간~12시간이었다. 평일은 규칙적이었으나 일요일에는 잠을 더 많이 자고 또 평일보다 모든 일을 하는데서 여유가 있고 천천히 해서 그런지 시간 사용에 낭비가 많았다. 기상 시각은 평일에는 6시 반 정도이며, 일요일에는 9시쯤이었다. 취침 시간은 평일에 비해 주말이 많이 늦어졌다. 원래는 수면 시간을 좀 줄이려고 하지만 잠자리에 드는 시간이 거의 일정했다. 평일에 피곤하단 핑계로 일찍 자고 활동을 많이 못한 것을 주말에 충당하려고 하니 특히 토요일에 수면 시간이 좀 부족해서 일요일에는 기상시간이 많이 늦어지는 것 같다. 과제물 제시 전에는 평소의 생활 습관대로이다. 그리고 과제물이 제시된 이후에도 평일에는 꽉 짜여진 시간이 많기 때문에 평일 시간은 거의 비슷하다. 그러나 주말에는 과제물을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수면시간도 줄게 되고 일요일도 조금 더 일찍 일어나게 된다.
나의 노동시간을 보면 근무 시간 8시간 30분 정도 된다. 저녁때만 시간의 여유가 있기 때문에 이 시간에 많이 쉬는 편이다. 그래서 과제물이나 공부를 주말에 하게 되는데, 평일에 만나지 못한 친구들과 모임들이 있어 주말의 일정이 더 많고 주말에 푹 쉬어주지 못할 때는 다음주가 피곤하게 된다. 평일에 과제물이나 공부를 하려고 노력은 하지만 하루의 피로 때문에 계획이 잘 지켜지지는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6년 1학기 가사노동시간관리 중간시험과제물 A형(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
- 가사노동시간관리2A) 학생본인의 시간사용실태를 평일하루와 휴일하루를 기록한후 시간분류방법분석하고, 자신의생활목표를 장단기로 제시한 후 일주일간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0K
- (방통대)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가사노동시간관리)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방통대2017-1)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