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2017-1)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8 / 2017.03.08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가사노동시간관리B형 2017년 -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가사노동시간관리2B 과제물 레포트 가사노동시간관리
- 가사노동시간관리B형 2018년-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가사노동시간관리2B형 가정복지 1학기 중간과제물
- 가사노동시간관리 B형)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가사노동.시간관리 |
---|---|---|---|---|---|
B형 |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전체 30점) |
- 하고 싶은 말
-
- 생활과학과 2학년 가사노동시간관리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본인소개
1) 개인적 차원
2) 사회적 차원
2. 현재의 시간 사용 평가
1) 시간사용 실태
2) 시간사용 평가
3. 목표설정
1) 주요 가치
2) 목표
4. 시간계획표
1) 일일 시간 계획표(평일하루 휴일하루)
2) 주간 계획표
3) 연간 계획표
5. 과제수행을 통해 깨달은 점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자신이 원하는 시간 사용방식과의 비교
비교의 기준이 된 자료는 2009년 통계청에서 발표한 20세 이상 미취업 기혼여성의 시간사용실태표이다. 본인은 만 54세의 미취업 기혼여성으로써 공통된 요소의 표본과 비교함으로써 자신의 생활시간사용 형태를 분석해보고자 하였다.
필수생활시간, 의무생활시간, 여가생활시간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보면 5분, 36분. 41분정도의 작은 차이가 난다. 평균적으로 볼 때 평균 시간사용량과 큰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세부 요소별로 살펴보면 큰 차이가 발생한다.
필수생활시간을 살펴보면 수면에서 평균보다 51분 미달사용, 식사시간은 1시간 14분 초과사용, 휴식을 비롯한 기타 부분에서는 17분 미달사용 하였다. 월요일 새벽에 출근하는 남편과 매일 아침 출근하는 자녀를 위한 아침 식사 준비로 인해 수면시간이 평균에 미달한 것으로 생각된다. 식사시간은 매끼마다 자녀와 함께 주말에는 배우자, 자녀와 함께 식사를 하면서 이야기를 나눔에 따라 식사시간이 길어서 평균치보다 한 시간 이상 초과한 것으로 생각된다. 휴식 및 기타 부분에서는 17분 미달로 평균과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다.
의무생활시간의 세부 요소에서는 가사노동시간이 평균치인 5시간 13분에 비해 거의 절반정도로 적게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녀들이 이미 성인이기 때문에 식사준비 외에는 다르게 소요되는 시간이 없는 요인이 가장 큰 것으로 생각된다. 이에 비해 학습 사용시간은 평균보다 세 시간 이상 초과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2011년부터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수학함에 따라 나타난 결과라고 생각된다.
- 참고문헌
-
? 2009년 생활시간 조사결과, 생활 시간조사 행동분류표 참고 (통계청- http://kosis.kr/)
? 이기영?김외숙 공저(2012), 가사노동과 시간관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 예지각 편집부 편저(2002), 가사노동과 시간관리, 예지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가사노동시간관리 B]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가사노동시간관리)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가정학과]가사노동과 시간관리
-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