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1 / 2018.03.1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방통대 2016-1)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방통대 2016-1)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방통대 2016-1]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방통대 2016-1)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가사노동시간관리 |
---|---|---|---|---|---|
B형 |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전체 30점) (상세한 내용은 교재 14장 및 김외숙 교수 홈페이지 자료실 http://faculty.knou.ac.kr/~kimos/d/d_1.htm 을 참조할 것) (※학번 끝자리: 0, 2, 4, 6, 8) |
- 하고 싶은 말
-
- 생활과학과 2학년 가사노동시간관리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가. 시간의 개념
나. 생활 시간의 분류 방법
다. 생활 시간 분류
라. 한국 생활 공사의 국민 생활 시간 조사에서의 분류
마. 일간?주간 시간 계획의 단계
바. 나의 사간사용실태 분석
사. 나의 가정생활주기의 단계에 따라 설정될 수 있는 재정목표
아. 요일별 시간 계획표
3. .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1. 서 론
시간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시간 자체를 이해할 필요가 있는데 시간을 이해한다는 것은 우리 존재의 바탕을 아는 것이기도 하다. 인간의 욕망은 무한하기 때문에 한정된 시간으로 건전한 생활을 합리적으로 영위하려면 계획된 시간 관리가 필요하다.
시간의 본질에 대해서는 물리학을 비롯한 다양한 학문분야에서의 탐구가 계속되어 왔으나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점들이 많이 있는 상태이다. 본 조사에서는 시간의 개념, 시간 사용 실태, 요일별 시간계획표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다.
2. 본 론
가. 시간의 개념
시간에 대한 개념은 문화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즉 시간은 인적 자원으로서 시간에 대한 개념은 문화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자면 에스키모인은 시계의 시간과 관계없이 배고플 때 먹고, 피곤할 때 자는 식으로 생리적 리듬에 따라 생활해오고 있고 미국인들은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시간이 그들의 생활을 강하게 지배하며, 여기서 속도와 능률의 가치가 나왔다.
문화가 발달된 곳일수록 생리적 주기보다는 인위적인 특정 시간이나 환경을 만들어서 이에 맞추어 생활하였다.
미얼루(Meerloo)는 개인의 주관적 시간감에는 다음의 다섯 가지 차원이 있다는 이론을 정립하였다. 즉 ① 역사적 시간 ② 시간 감각 ③ 속도 ④ 시간의 연속성⑤ 이라는 다섯 가지 차원에서 개인마다 감각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이다. 시간 개념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사람들끼리 서로의 활동에 협동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시간경과를 공식화하게 되었다. 즉 자연의 주기를 기초로 하여 년?계절?월?일?시?분?초 등으로 시간을 분할하였으며 시람들은 달력과 시계를 이용하여 이러한 객관적 시간 측정 체계에 적용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 김외숙?이기영?최은숙, ?가족자원관리?, 방송대출판부, 2001
2. 임정빈 외 4인, ?가정관리학?, 학지사, 1995
3. 2001학년도 지상강좌
4. http://toctoc..pe.kr/opncls/311.html
자료평가
- 이렇게 하라고 한게 아니예요
- 34928***
(2018.04.11 23:07:59)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평일 하루와 휴일 하루를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가사노동시간관리2A) 학생본인의 시간사용실태를 평일하루와 휴일하루를 기록한후 시간분류방법분석하고, 자신의생활목표를 장단기로 제시한 후 일주일간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0K
- (가사노동시간관리) 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방통대2017-1)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 [가사노동시간관리 B]시간사용 실태를 1주일간 기록한 후 시간분류방법에 따라 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