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1]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푸꿰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1 / 2016.03.2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현대중국입문]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지서 어떠한 태도를 취하는지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
-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현대중국입문 |
---|---|---|---|---|---|
공통 |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와 지아전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중어중문학과 3학년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푸꿰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영화 밖 내용
2. 작가 [ 余 華 ]
3. 감 독 [ 張藝謀 ]
4. 배 우
Ⅱ. 영화 속 내용(주인공이 중국현대사에 취한 태도)
3. 역사적 배경
Ⅲ. 영화의 특색
Ⅳ. 감 상
- 본문내용
-
Ⅰ. 영화 밖 내용
1. 5세대 영화‘인 생’
중국의 영화는 세대별로 구분 되어 진다. '독특한 문화현상'이라고 까지 불리었던 '제5세대'는 그 명성만큼이나 특별하고 유별난 집단이었다. 제5세대란 문혁이 종결된 이후 1978년 중국에서 정식 대입고사가 부활되었을 때 베이징영화학교에 입학해 82년도에 졸업한 학생들의 집단을 말한다. 5세대는 역사의 아픔을 은유와 상징으로 표현하는 자신들만의 독특한 영화언어와 형식을 선보였다. 시대에 따라 역사에 대한 이해의 각도가 변한다고 말할 수 있다면 그것은 제4세대와 제5세대의 차이를 통해 증명 할 수 있다.
예를 들자면, 제4세대 감독들은 현실생활 묘사를 중시하면서 현대인과 현대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들을 다양한 각도에서 다루었다. 그러나 그들은 영화의 전통적인 양식과 표현 수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비해 제5세대들은 새로운 소재나 이야기, 표현 수법을 들고 나와 단시간 내에 영화계를 뒤흔들면서 주도하게 되었다. 이들은 시종일관 강한 색채와 독특한 구도로 시각 효과를 부각시켰고, 전통적인 연극적 서사양식 체계나 봉합적인 윤리화에 대한 수식적인 방법에서도 벗어났다. 그러면서 개방적인 구조와 보편적이지 않은 영상을 이용해 문화, 역사, 권위체계에 대한 의심과 불신을 표현했다. 이들의 영화는 주로 상반되는 개념들이 충돌하는 형태로 그려지는데 예를 들면, 진보, 낙후, 문명, 야만, 이성, 광분, 독립, 맹종, 과학, 미신, 압력, 반항, 봉건, 반봉건 등의 사이에서 생겨나는 모순들이 영화서사의 핵심이 된다. 이처럼 제5세대 감독들은 이렇게 작품 속에서 과거의 역사와 민족의 전통, 윤리체계를 새롭게 그려 나가는 시도를 해냈다.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작품을 통해 역사와 전통에 대해 깊이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우리는 장 이모우의 작품 <인생>을 통해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의 중국 전반적인 사회의 흐름 및 5세대 영화로써의 <인생>의 특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중국입문3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 상황
- [방통대 2016-1]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와 지아전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이래 중국영화가 발달하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하는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