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문제 B형] 내가 살아가고 있는 공간이 형성되어 온 역사나 사회적 의미를 구체적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0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인간과사회1B형)내가 살아온 이력을 자료로하여, 나의삶은 우리사회의역사및사회구조와 어떤관련을맺고있는지내가가진생각은어떻게 형성된것인지를 구체적인사례를 중심으로 서술하시오0k
- 사회문제론B형] 한국 사회에서 분단은 어떤 식의 사회문제를 만들어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를 사례를 들어가면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사회문제론B형 이 때 분단을 사회문제로서 바라보고자 한다면, 역사적인 접근을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포함시켜 서술하시오-사회문제론B형, 한국사회에서 분단은 어떤 식의 사회문제, 사회문제론B형
- [인간과사회 B형] 내가 살아온 이력을 자료로 하여, 나의 삶은 우리 사회의 역사 및 사회구조와 어떤 관련을 맺고 있는지
- 사회문제론 B형 민간인학살 한국 사회에서 분단은 어떤 식의 사회문제를 만들어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를 사례를
- [의료법] 에이즈 AIDS의 보건정책적 문제 -인권보장을 중심으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회문제 |
B형 | 내가 살아가고 있는 공간이 형성되어 온 역사나 사회적 의미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술한 후, 더 나은 삶을 모색할 수 있기 위한 사회적 대안과 실천들에 대해 모색하여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한국사회문제 B형] 내가 살아가고 있는 공간이 형성되어 온 역사나 사회적 의미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논술한 후, 더 나은 삶을 모색할 수 있기 위한 사회적 대안과 실천들에 대해 모색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내가 살아가고 있는 공간(서울)이 형성되어 온 역사
1) 대한민국 수도 서울
2) 서울의 형성배경
3) 1960년대
4) 1970~80년대
5) 1990년대~현재
6) 서울의 행정구역 확장과정
7) 서울의 인구 변화
2. 내가 살아가고 있는 공간(서울)의 사회적 의미
1) 공업지역화의 선도적 역할
2) 교육화
3) 개발을 통한 중심지 역할
4) 택지개발화를 통한 주택공급
5) 고용의 교외화
6) 중심도시로서의 역할
7) 문화예술의 공공서비스 확립
8) 도시 교통의 중심지 역할
9) 다중심 도시로서의 역할
3. 내가 살아가고 있는 공간의 사회적 의미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1) 서울의 문화촉매운동 사례
2) 서울디지털 산업단지 사례
3) 무상급식 사례
4) 뉴타운 개발 사례
5) 균형발전촉진지구 사례
4. 더 나은 삶을 모색할 수 있기 위한 서울의 사회적 대안
1) 기능 확충을 위한 교외 전략
2) 지역 정체성 확립
3) 지역격차 해소
4) 도시습지 복원을 통한 환경조성
5. 더 나은 삶을 모색할 수 있기 서울의 위한 사회적 실천
1) 지역 정체성 확립
2) 지역불균형발전 해소
3) 환경 복원을 통한 도시환경 정화
4) 환경친화적 지속가능한 도시개발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조선시대 수도로 지정된 이후 서울이 처음 대대적으로 영역을 넓힌 것은 1936년의 행정구역 확장 때이다. 물론 1936년의 확장은 일제 초기에 실행된 행정체계 개편으로 축소된 기존의 한성부(漢城府) 영역을 회복한 것이라는 해석도 가능하겠지만, 조선시대의 성벽 밖 성저십리(城底十里) 지역이 원칙적으로 도시화와 개발이 제한되는 지역이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1936년의 영역 확장은 근대적인 도시화 과정에 의하여 진행된 도시 확장이 처음으로 가시적으로 드러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1936년에 서울에 포함된 주변부에 대한 고찰은 근대 초기의 서울 뿐 아니라 근대기 도시 변
- 참고문헌
-
전상인, 편의점 사회학, 민음사, 2014.
서현, 빨간 도시 - 건축으로 목격한 대한민국, 효형출판, 2014.
박해천, 아파트 게임 - 그들이 중산층이 될 수 있었던 이유, 휴머니스트, 2013.
오마이뉴스 특별취재팀, 마을의 귀환 - 대안적 삶을 꿈꾸는 도시공동체 현장에 가다, 오마이북, 2013.
김상헌, 대한민국 강남특별시, 위즈덤하우스, 2004.
손정목, 서울도시계획이야기, 2003.
김정홍, 지역산업의 혁신역량 강화방안, 연구보고서, 산업연구원, 2004.
김문현, 서울시 자치구간 주거이동 실태분석과 주택정책방향 연구, 서울시정개발연구원, 2008.
이옥희, 서울강남지역 개발과정의 특성과 문제점, 한국지리학회지, 2006.
장남종 외, 서울시 뉴타운사업의 추진실태와 개선과제, 서울시정 개발연구원,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