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3A형] 청소년교육시설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2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지도방법론 |
---|---|---|---|---|---|
A형 |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15점),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더십계발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지도방법론 3A형] 청소년교육시설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더십계발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교육시설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 수집
2. 00 청소년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더십계발 지도방법
3. 00 청소년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더십계발 지도방법에 대한 평가
4.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
1) 청소년 리더십계발과 자기효능감
2) 청소년 리더십계발과 사회성 발달
3) 청소년 리더십계발과 자기이해
4) 청소년 리더십계발과 의사결정
5) 청소년 리더십계발과 학습능력
6) 청소년 리더십계발과 조직관리
7) 청소년 리더십계발과 집단활동
8) 청소년 리더십계발과 인간관계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의 리더십 인식에 관한 연구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리더십을 공식적이고 형식적인 것으로만 간주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그리하여 리더십을 평범하게 생활하고 있는 자신과는 동떨어진 것이라고 여기고, 유명세가 있는 특정인이나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에게만 존재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리더십은 성인들만 가질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여 청소년들이 획득하기에는 거리감이 있고 매우 어려운 것으로 간주하고 있다. 따라서 학급대표나 학생회 임원, 재능이 뛰어난 몇몇 동료들만을 리더로서 한정하고 자신을 리더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게 되어 결국 자신이 잠재적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망각하
- 참고문헌
-
오치선, 청소년 리더십론, 솔과학, 2002
민병기, 청소년의 생활만족도 형성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대학원, 2002
박선경, 청소년의 생활기술로서의 리더십 분석 연구,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백명, 코칭 프로그램이 간호사의 감성지능, 코칭스킬, 자기효능감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효과, 전남대학교, 2010
김은경, 청소년의 리더십 생활기술과 학교적응유연성과의 관계 분석,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김형수,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경기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 2009
문영미, 셀프 리더십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전문계 고등학생의 리더십 및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1세기기업의인재상 21 강의요약본
- [2015년 청소년지도방법론A형]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 A형]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 청소년지도방법론3B)청소년교육시설방문하여 리더십계발자료수집리더십계발의중요성논함0k
- 청소년지도방법론3B)청소년교육시설 청소년수련관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단체학교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자료를 수집한 후 청소년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 평가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