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3B)청소년교육시설방문하여 리더십계발자료수집리더십계발의중요성논함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 지도방법론 |
---|---|---|---|---|---|
B형 |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15점),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더십계발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지도방법론3B)청소년교육시설방문하여 리더십계발자료수집리더십계발의중요성논함0k
청소년교육과청소년지도방법론3B형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15점),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더십계발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15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문화공간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1) 인성교육을 들 수 있다.
2) 진로선택의 기회가 될 것이다.
3) 봉사의 기회를 갖게 된다.
4) 공동체 의식을 기른다.
5) 교양을 기를 수 있다.
2. 서울 청소년 수련관 소개
3. 청소년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4.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함
5. 청소년 수련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더십계발 지도방법의 제시 평가
1) 리더십 활동
2) 공동체 활동
3) 체험활동
4) 평가
5) 방문한 교육기관과 일시, 면담한 자의 성명과 연락처를 과제물 보고서 끝에 기록.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는 흔히 청소년들을 일컬어 미래의 꿈나무라고 일컬으면서도 과연 그들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의심스러울 때가 많다. 학교 주변에 우후죽순처럼 늘어나는 유흥업소와는 반대로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은 쉽게 찾을 수가 없다.
청소년들에게 우리의 미래를 맡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그들이 마음놓고 튼튼한 뿌리를 내릴 수 있는 건강한 환경의 조성이 필요한 것이며 그것은 기성세대의 책임이며 의무이기도 하다. 현재 급속히 변해 가는 사회에서 청소년들은 가정과 학교에서 제대로 교육받지 못하고 밖으로 내몰리고 있는 실정이며 밖으로 나와서도 갈 곳을 잃어버린 청소년들은 그들만의 순수성을 퇴색시켜 사회와 타협하게 되었다. 한마디로 기성 문화에 대한 옳고 그름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채 그 화려함만 좇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청소년들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찾아줌과 동시에 현재 있는 각종 시설들을 청소년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우리나라만의 청소년 고유 문화를 찾아내고 정착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우리 지역의 청소년 문화공간을 탐방하게 된 이유는 우리 지역사회에 그들을 위한 문화공간은 얼마나 존재하며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문화공간이 무엇인지, 그리고 청소년 시설들의 문제점은 없는가 등을 체계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청소년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청소년들이 누릴 수 있는 문화 공간을 마련해 주어 진정한 21세기의 주역으로 자랄 수 있는 바람직한 환경을 조성해 보고자 한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교육시설인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더십계발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서울청소년수련관 www.youthc.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