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4공통]1)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2)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0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4공통)매슬로우(Maslow)동기위계설과에릭슨(Erikson)성격발달8단계설설명0k
- [교육심리학공통] 1.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 2.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교육적 시사점-매슬로우동기위계설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1)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_매슬로우동기위계설 2)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_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1.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매슬로우동기위계설 2.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공통 |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교육심리학 4공통]1)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2)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목차
-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슬로우(Maslow)
2. 동기부여의 정의
3. 동기부여의 과정
4. 욕구
5.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1) 생리적 욕구
2) 안전 욕구
3) 사회적 욕구
4) 존경의 욕구
5) 자아실현의 욕구
6) 미의 욕구
7) 인지의 욕구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이론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
1) 1단계 : 기본적 신뢰(basic trust) 대 기본적 불신(basic mistrust)
2) 2단계 : 자율성(autonomy) 대 의심(doubt)의 시기
3) 3단계 : 주도성(autonomy) 대 죄책감(guilt)
4) 4단계 : 근면성(industry) 대 열등감(inferiority)
5) 5단계 : 정체성(identity) 대 정체성 혼란(identity confusion)
6) 6단계 : 친밀감(intimacy) 대 소외감(isolation)
7) 7단계 : 생산성(generativity) 대 침체성(stagnation)
8) 8단계 : 자기통합(integrity) 대 절망(despair)
3.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1) 교육의 실천적 연구
2) 전 생애주기에 대한 발달 분석가능
3) 현대 교육과정의 구성
4) 현대 아동교육에 지대한 영향을 미침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Maslow의 인간관은 한 마디로 무한 잠재력 소유의 총체적 인간이라 할 수 있다. 이는 Maslow가 인간존재를 이해함에 있어 실존주의와 형태심리학의 영향을 받았다는 데서 그 근거를 찾을 수 있다. 우선, 그는 실존주의를 긍정적 실존주의 와 부정적 실존주의의 두 가지로 분류하면서 전자에 강조를 두어 인간을 이해하고자 하였다(Maslow, 1972). 즉 Maslow는 실존주의에서 인간의 잠재력에 관한 가능성을 발견했는데, 이러한 이해방식이 긍정적 실존주의에서 바라보는 인간 이해방식이다. 반면 형
- 참고문헌
-
이성진 외, 교육심리학, 방송대출판부, 1999
송명자, 발달심리학, 학지사, 1995
이훈구, 성격심리학, 법문사, 1983
조대봉, 인간의 동기와 성격, 교육과학사, 1992
박아청, Maslow: 자아실현의 심리, 교육과학사, 198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공통)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및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 [교육심리학]1.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 2.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 그 교육적 시사점
-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