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3-5세누리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아동건강교육공통]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차이점비교_3-5세누리과정건강교육부분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아동건강교육공통]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비교_누리과정
- 아동건강교육4B) 공통과제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을 각각 설명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해 제언하시오0k
- 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을 찾아 읽고 요약한 후 비교 분석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아동건강교육 |
---|---|---|---|---|---|
공통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아동건강교육 공통과제 중간과제 참고자료]
과제명: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년 1학기 유아교육과 아동건강교육 공통과제 4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으며 질문 내용에 맞는 정확한 답변을 기재하였습니다. 다른 자료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4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각종 도표와 그림을 추가하여 더욱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였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개념과 의의
1) 누리과정의 개념
2) 누리과정의 의의
2. 누리과정의 추진배경
3.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 설명
1)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신체운동・건강 영역)의 성격
2)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신체운동・건강 영역)의 목표
3)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신체운동・건강 영역)의 내용
4. 3-5세 누리과정과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 표준보육과정의 건강교육부분 차이점 비교
1)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
2) 누리과정(신체운동·건강)
3) 표준보육과정(기본생활·신체운동)
5. 누리과정과 보육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Ⅰ. 서론
유아기는 인간의 지능이 80%가 완성될 정도로 지적발달이 이루어지는 결정적인 시기이며 인지·정서·사회 영역에서의 기초능력이 집중적으로 형성되는 시기이다. 또한 앞선 수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유아기 동안에 이루어진 교육은 이후의 학업 성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와 같이 유아 시기의 교육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의 모든 유아들이 교육의 혜택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니다. 약 10%의 5세 아동이 유아교육기관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데 이들은 주로 저소득층 자녀들로서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유아교육기관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세계적으로 유아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아기 교육 및 보육에 대한 국가 지원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인데 우리나라도 이에 발맞추어 누리과정이 도입되었다. 누리과정은 기존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으로 이원화되어 있던 교육·보육과정을 통합하여 공통과정과 종일제(공통과정 이후)로 운영되는 교육 체계를 표방하였다. 지금부터 본고보서를 통해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1. 김은심, 성은영 외 3명 저, 표준보육 누리과정에 기초한 영유아 건강교육, 파란마음, 2012.
2. 윤명희, 「5세 누리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3. 조명화, 유치원 교육과정 「건강 생활」 영역의 내용 및 활동 체계, 경상대 교육대학원, 2010.
4. 임미혜, 이혜원 외 1명 저,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유아보육과정, 학현사, 2008.
5. 김일옥, 김경애 외 3명 저, 아동건강교육, 양서원, 2012.
6. 허혜경, 김성희 저,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영 유아 건강교육, 창지사, 2009.
7. 이명환, 김은숙 외 1명 저, 새로운 표준보육과정에 의한 최신보육과정, 교육아카데미, 2007.
8. 이명희, 정은정 외 3명 저, 아동건강 영양교육, 수학사, 2013.
9. 이현주, 유치원교육과정과 어린이집표준보육과정의 비교연구,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10. 교육부 www.moe.go.kr
자료평가
- 자료 유용하게 잘써써요
- jj***
(2013.10.04 13:14:00)
- 아주 만족해요 ^^
- fighting0***
(2013.09.09 20:52:02)
- 정리 잘 되어있고요 도움 되었습니다
- dbsdk0***
(2013.04.09 19:32:52)
- 어렵고 힘든부분을 잘추려주셔서~
참고하느데 많은도움이되었습니다.^^*
갑사합니다. - leese***
(2013.04.04 20:03:04)
회원 추천자료
- 아동건강교육4A) 공통과제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비교하고 2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0k
-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통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시오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4공통]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