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4B)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중소기업경영론
B형 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장. 홈비즈니스
1. 홈비즈니스 -soho-란 무엇인가?
2. 홈비즈니스의 특징
1) 가족 비지니스로 생각 할 수 있다.
2) 홈비지니스는 일종의 무점포 사업이다.
3) 홈비지니스 발전은 세계적인 추세이다.

3. 유망 소호 직종
1) 쿠폰대행 써비스
2) 여행디자인 서비스
3) 정보제공업
4) 헤드헌팅 상업
5) 문서 대행 서비스
6) 세미나 프로듀서
7) 뉴스클리핑 서비스
8) 고객관리

4. 미국의 홈비지니스(SOHO)의 사업
1) 가정청소업·홈 파티 비즈니스 등
2) 맞벌이부부 주택 청소업
3) 집에서 물건 파는 홈 파티 비즈니스

5. 성공을 위한 소호 사업의 홍보 방안
1) 다기능 ‘이벤트 명함’을 만들고 고객에게 나눠준다.
2) 전단지도 아이디어를 넣어 일종의 ‘행운 부적’처럼 만든다.
3) 트렌드, 이슈, 타이밍을 잘 맞춰 ‘이벤트’를 벌인다.
4) 사업의 얼굴인 ‘웹사이트’를 잘 만들고 널리 알린다.
5) 타회사 또는 인근 점포와 ‘윈-윈 제휴 마케팅’을 한다.

2장.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란?
2. 전자상거래의 동향
3. 전자상거래의 전자화폐
4.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방안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최근 들어 홈비지니스란 용어들이 워낙에 많이 생겨나고 중간중간 왜곡이나 변질 변형도 많이 일어나서 정확한 원래 의미를 찾아보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홈비즈니스 또한 집에서 하는 사업일 수도 있고 집에서 사도록 하는 사업일 수도 있고 또한 실내 생활을 주제로 하는 사업일 수도 있다 그중 상대적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첫번째 의미이다 홈비지니스는 몇년 전에는 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라는 이름으로 불리웠던 것이다 벤처 열풍 이후 이름이 멋있게 들렸는지 많은 사람들이 소호 대신에 벤처라는 이름을 차용했다 다만 작은 규모로 집을 사무실삼아 사업을 벌이는 의미를 생각할 때 소호가 더 적당한 이름이다 한마디로 요약해서 홈비지니스는 쉽게 재택 기업이나 무점포사업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다. 1980년대 말부터 경영 혁신 및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일환으로 일기 시작한 전자 상거래의 관심은 고객 만족 경영, 기업의 세계화, 정보화 등의 확산과 함께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분야이다.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는 기업, 유통업자, 소비자 전 부문에 걸친 비용 절감, 품질향상, 서비스 제공 속도 향상이라는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현대적 경영 방법론으로 폭넓게 인식되고 있다. 이렇게 성장을 거듭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글로벌시대에 가장 각광받고 있는 전자상거래에 관해서 알아 볼 것이다. 전자상거래는 전통적 상거래의 패러다임을 변혁시키고 인터넷티즘 태동을 촉발시킬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그 거래의 경제적 효과를 서술하려고 한다. 전자상거래의 경제적 효과는 개별경제 국민경제 세계경제 등 모든 경제에 걸쳐 전반적으로 발생되기 때문에 그 결과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이 장에서는 전자상거래의 의의에 대해서 정의, 발전배경, 특성을 중심으로 설명하려 한다 그렇다면 이제 중소기업에 있어서 홈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설명하자

참고문헌
김종재, 1998, 현대 중소기업경영론, 박영사
강성주, 박주석, 정태명. 2003 「전문가를 위한 전자상거래」. 매일 경제 신문사.
강육모. 2003 "기업간 전자상거래가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영만, 2002, 마케팅홍보연구소장
문영복, 2000, 중소기업론, 청록출산사.
박춘엽, 박영배, 1998. 중소기업경영론, 학문사.
안중호, 박철우. 2000.「인터넷과 전자상거래」. 홍문사.
김영호 타이거마케팅 대표·서울디지털대학교 겸임교수
고영욱. 2003,「인터넷과 전자상거래」 글로벌.
조선구. 2003, "전자상거래의 전략 및 서비스 유형에 관한 탐색적 전략".국민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대] 중소기업 창업을 위한 사업아이디어 개발 및 사업성 분석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
  • 중소기업 창업을 위한 사업아이디어 개발 및 사업성 분석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경영학과, 무역학과 중소기업경영론 2 C형Ⅰ. 서 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도 시대를 달리하면서 변화하고 있다. 특히 한국경제의 선진화, 개방화, 지방화, 자율화 등의 시대적 조류에 따라 중소기업에 대한 국민경제에서의 역할 변화만큼이나 인식에서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 동안 중소기업에 대한 시각은 중소기업은 전근대적이며, 비효율적이며 많은 문제점을 항

  • [중소기업경영론] 홈비지니스의 개념과 의의에 대하여 논하라
  • Ⅰ. 서 론 1Ⅱ. 본 론 11. 홈비지니스의 개념 12. 홈비지니스의 종류 23. 홈비지니스의 장점 및 특징 54. 재택 및 무점포사업의 영향을 주는 환경 55. 재택 및 무점포사업 아이디어 76. 홈비지니스 산업의 미래 8Ⅲ. 결 론 8* 참고문헌 *목 차Ⅰ. 서 론인터넷이 생활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수단으로 자리잡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 기업을 이끌어 가는 위치에 있다면 누구나 21세기 기업의 발전 모델로 오프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
  • 기업형 특송서비스를 도입하여 시작된 이래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1997년 3600억원에서 2002년 1조 4000억원에 이르기까지 매년 3~40%의 성장 지속. 최근 택배업이 크게 발전하게 된 가장 큰 배경으로는 바로 홈쇼핑과 통신판매업, 인터넷판매 등과 같은전자상거래의 확산이다. 인터넷쇼핑몰은 99년초만해도 500여개에 못미치는 수준에서 최근에는 인터넷 도메인상에만 1,500여개가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어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세를 설명해

  • 물류관리3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0k
  •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4. -윤미경, OECD가 한국에서 기업들에게 IT인프라를 빌려주는‘소프트웨어임대서비스, (ASP) 방식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2008.-모리타 수수무 : Pearson Education Korea,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패자 ASP, 2000 -박현지 : 국내 중소기업의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현황 및 발전방향 :중소기업의 ASP활용 및 전망을 중심으로, 연세대 관리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물류관리(본교재)-e-Collaboration 기법의 활용(방송대출판부, 2011)

  • 전자무역론3공통) 무역자동화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전자무역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기술하시오0k
  • 전자상거래 지원기관과 전통적인 무역지원기관들의 연계 및 산학연계 활동의 촉진을 통해서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전자무역의 지원, 전자무역 관련 전문 인력의 체계적인 양성, 무역 관련 공공정보시스템의 개선 등이 제시될 수 있다.Ⅲ. 결 론중국의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산업은 아직 진입초기 단계에 있으나 그 발전속도와 잠재력에 있어서는 세계 최고로 평가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이 인터넷 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의 잠재력을 현실화시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