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홈비지니스의 개념과 의의에 대하여 논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홈비지니스의 개념
2. 홈비지니스의 종류
3. 홈비지니스의 장점 및 특징
4. 재택 및 무점포사업의 영향을 주는 환경
5. 재택 및 무점포사업 아이디어
6. 홈비지니스 산업의 미래

Ⅲ.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Ⅰ. 서 론

인터넷이 생활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수단으로 자리잡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 기업을 이끌어 가는 위치에 있다면 누구나 21세기 기업의 발전 모델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사업의 연계를 생각하고 있으며, 이런 생각이 틀렸다고 보는 사람도 거의 없다. 홈비즈니스는 인터넷으로 집에서 쉽게하는 사업일 수도 있고, 집에서 사도록 하는 사업일 수도 있고, 또한 실내 생활을 주제로 하는 사업일 수도 있다.
그중 상대적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첫번째 의미이다. 홈비지니스는 몇년 전에는 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라는 이름으로 불리웠던 것이다. 벤처 열풍 이후 이름이 멋있게 들렸는지 많은 사람들이 소호 대신에 벤처라는 이름을 차용했다. 다만, 작은 규모로 집을 사무실삼아 사업을 벌이는 의미를 생각할 때 소호가 더 적당한 이름이다. 한마디로 요약해서 홈비지니스는 쉽게 재택 기업이나 무점포사업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다. 본과에서는 홈비지니스의 개념과 의의에 대해 알아보고 어떠한 종류가 있는지 살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자연적 환경
  • 론이 경영학에 도입되면서 기업조직을 환경과 상호작용 하는 개방체제(open system)로 바라보게 되었고, 이때부터 환경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21세기를 목전에 둔 현재 기업조직을 둘러싼 외부 환경요인이 기업 활동에 미치는 영향력 또한 현저하게 증대되고 있다. 오늘날의 사회 환경은 기술변화를 비롯하여 사회, 경제, 정치, 문화, 법률 등 여러 측면에 걸쳐 급격한 변화를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변화의 문제는 기업에 대하여

  •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 론의 교육적 시사점 68(1) 발달단계 69(2). 아동치료 713. Erikson의 생의 8단계이론 72Ⅲ. 현대지능이론의 교육적 함의와 지능이론이나 검사가 교육적으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논하라 781. 지능의 개념과 이론 78(1). 지능의 개념 78(2). 지능의 이론 78(3). 새로운 지능 이론 78가. 스턴버그의 지능의 삼위일체 이론 78나.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78(4). 지능검사 도구의 한계 852. 지능이론의 활용 85(1). 다중지능 이론을 활용하는 수업전략 85(2). 다중지능이론

  • [언론] 언론사 시험문제 모음
  • 중소기업의 부도가 크게 느는 등 경기의 양극화현상이 나타났다.76. 다음에서 작품에 대한 설명이 틀린 항목을 고르시오.1) 「서푼짜리 오페라」-게이의 「거지 오페라」를 소재로 한브레히트의 재표적 서사극의 하나이다.2) 「존재와 무」-로캉탱이란 역사연구가의 일기 형식을 빌려 주인공이 존재의 무상성을 자각하는 과정을 그린 형이상학적 소설로서 사르트르의 실존주의의 단초를 보여준다.3) 「하인리히 폰 오프더딩엔」-독일 낭만주의 문

  • [공기업론] 제3섹터 연구
  • 대하여 알아보기 위해 본 연구를 하게 된 동기인 공기업론 수업에 맞게 제 1섹터였던 공공부문, 제 2섹터였던 민간부문, 그리고 제 3섹터인 공공부문+민간부문이라고 하는 주제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겠지만, 이것만으로는 설명이 부족하기 때문에 제 3섹터에 대해 몇 가지 사례와 함께, 그동안 나왔던 이론 등을 통해서 연구를 하려고 한다. 2.연구방법공기업, 제 3섹터에 관한 서적, 인터넷자료, 논문 등을 통해 제 3섹터의 의의, 필요성, 등장 배경, 그

  • [마케팅] 벤치마킹과 제록스 사례
  • 기업에서 벤치마킹의 성공을 거두자 전 미국으로 확산 보급되기에 이르렀다.우리나라 대그룹에서도 벤치마킹 연구팀이 구성되어 나름대로 벤치마킹 매뉴얼을 제작, 전 그룹에 활발히 보급하고 있다. 벤치마킹은 내용이 까다롭거나 터득하는 데 그리 어렵지 않으면서도 개선의 성과가 크므로,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행정관서, 국영업체, 사회단체를 막론하고 혁신 또는 개선이 필요한 곳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에 벤치마킹에 대하여 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