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0-1학기 보건교육 B형]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컴퓨터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간호학특론B형] 서치만의 단계별 질병과정 모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중산층과 빈곤층 만성질환 대상자 사례 조사, 서치만의 질병과정 모형을 적용하여 비교분석한 후 자신의 견해를 포함하여 결론 제시-간호학특론B형, 서치만의 단계별 질병과정 모형, 간호학특론B형, 서치만의 단계별 질병과정 모형, 2019년 방송대 간호학특론B형
- 보건교육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사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보건교육B형 2019-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 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간호이론B형] 압델라의 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1) 주변의 만성질환자 1인 선정 2) 압델라의 간호문제목록 21개를 적용하여 사정 3) 사정내용을 중심으로 간호계획을 작성 4) 이론적용에 따른 결론 제시 -간호이론B형, 압델라이론, 간호이론B형, 압델라간호문제목록21개, 2019년 방송대 간호이론B형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B형 |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컴퓨터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
- 하고 싶은 말
-
- 방통대 2010-1학기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주제
2. 대상
3. 사회-역학적 사정
4. 행위적 사정
5. 교육사정
6. 행정사정
7. 일반목표 및 구체적 교육내용
- 본문내용
-
2. 대상
경기도 성남 시에 살고 있는 L고등학교 1학년 남학생인 류○○은 방과 후 컴퓨터 온라인 게임에 방과 후 시간의 대부분을 할애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로 인하여 학업 성정이 떨어지고, 밤에 수면 시간이 줄어들어 아침에 일어나기 매우 힘들어 하여 피로감이 가중되고 있으며, 학교 안에서의 취미생활이나 동아리 활동이나 운동 등은 무의미한 것으로 여기며, 온라인상의 대상들과 더욱 친밀감을 느껴 가족이나 학교 친구들과의 정서적 유대가 감소하여, 가족과의 대화도 줄어들었으며, 이를 걱정한 부모님이 인터넷에 대하여 물어보면 화를 내고 적대시 하는 등 부모님에게 불복종과 간섭에 대한 저항을 나타낸다. 이런 일련의 행동으로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에 문제를 초래하고 있다. 이를 걱정한 부모님이 심각성에 대해서 얘기하려고 하면 정작 아이는 자신의 컴퓨터 중독에 대한 심각성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3. 사회-역학적 사정
청소년들이 보이는 컴퓨터 중독증으로는 게임중독, 채팅 등의 통신, 음란물 중독 등이 대표적이다. 컴퓨터 중독이란 정보이용자가 지나치게 컴퓨터에 접속하여 일상생활에 심적, 정신적, 육체적 및 금전적 지장을 받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게임은 컴퓨터를 재미있고 친근하게 만들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두뇌발달을 돕는 유익한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지나치게 게임에 몰두하는 것을 중독증을 유발하는 심각한 부작용을 낳는다. 컴퓨터 게임을 주로 이용하는 계층은 학생층이며, 저 연령층으로 갈수록 모든 학생들이 거의 게임을 접하고 있다.
컴퓨터 게임은 청소년들에게 그 게임을 정복하고자 끝까지 도전하게 만들고, 파괴본능을 만족시켜주게 된다, 현실에서 청소년은 나약하지만 가상곤강의 게임을 통해 부여된 캐릭터로 자신이 파워 있는 존재로 착각하게 만든다. 현실에서 학교, 학원, 집을 오가는 바쁜 생활, 그리고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 부모님의 과도한 기대로부터 게임은 현실을 잊게 해준다. 또한 프로게이머라는 신종 직업이 등장하면서 언론에게 화려하게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청소년들에게 놀면서 성공 할 수 있다는 환상을 심어주고 있다.
- 참고문헌
-
사이버중독정보센터 www.cyadic.or.kr
한국청소년상담원 www.kyci.or.kr
청소년 세계 www.youth.co.kr
박노례(2003), 보건교육. 수문사.
정영숙(2002), 학교보건, 현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B형 중간과제물]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B형 중년 노인 음주자 절주교육
- 보건교육B형 중간과제물]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중년 음주자 절주교육
- 보건교육B형-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 포함-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2019년 방송대 간호학특론B형] 서치만의 단계별 질병과정 모형 설명, 중산층과 빈곤층 만성질환 대상자 사례 조사, 서치만의 질병과정 모형을 적용하여 비교분석, 자신의 견해를 포함하여 결론 제시-간호학특론B형, 서치만단계별질병과정모형, 간호학특론B형, 서치만의 단계별 질병과정 모형, 간호학특론B형
- [교직실무 B형] 교원의 연수의 유형을 간략히 설명하고,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유치원 직무연수를 조사하여 구체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소개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