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영어교수법3E)결정적 시기 가설(The Critical Period Hypothesis)을 정의를 내린 후, 연령과 관련된 자신의 영어 학습의 예를 들어 이 가설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어교수법3E)결정적시기가설정정의 연령과 관련된 영어학습예 들어 자신입장밝히시오00
(영어교수법3E)결정적 시기 가설(The Critical Period Hypothesis)을 정의를 내린 후, 연령과 관련된 자신의 영어 학습의 예를 들어 이 가설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시오00
영어영문학과 영어교수법 3E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결정적 시기 가설이란?
1) 결정적 시기
2) 결정적시기 가설
2. 결정적 시기 가설의 근거
1) 신경 생리학적 요인
2) 인지적 요인
3) 정의적 요인
3. 연령과 관련된 자신의 영어 학습의 예를 들어 이 가설에 대한 자신의 입장
4. 결정적시기 가설이 영어교육에 주는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모든 동물은 의사 소통을 한다. 그것이 본능에 의한 것이든 의지를 갖고 스스로 창조해내는 것이든 의사 소통을 한다. 그 중 유일하게 인간은 가장 고등한 언어를 한다. 체계화 된 기호들과 임의적으로 연관 된 음성들로 의사 소통을 한다.
일반적으로 아동이 성인보다 제2언어 습득(또는 외국어 학습)에 뛰어나다고 믿는 것은 통념화 되어 있다. 정상적인 아동은 모국어 습득시, Chomsky(1965)가 지적한 대로, 각자 처한 환경에서 노출된 언어를 별 어려움 없이 짧은 시간 내에 습득한다. 이는 비단 모국어 습득에만 해당되는 사항은 아니고, 제2언어 습득에서도 오래 전부터 관찰 되어온 사항이며 주위에서도 쉽게 많은 사례를 찾아볼 수가 있다.
인간은 태어나자마자 인생을 접할 때 언어를 접하게 된다. 가령 엄마가 아이한테 하는 간단한 언어라든지 TV에서 흘러나오는 소리라든지 끊임없이 언어를 접하게 된다. 일생동안 언어를 접하며 배우게 되지만 언어를 배우지만 '시기'란 것이 존재한다. 즉 생물학적 시간표(Time Table)가 존재한다. 이것은 언어를 배움에 있어 가장 적절한 시기가 존재한다는 뜻이다. 이 적절한 시기를 언어학적 용어로 결정적 시기(Critical Period)라 칭한다.
- 참고문헌
-
1. 김희은, 고등학생의 영어 학습전략 사용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2. 이혜원, 영어 학습전략 및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계명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3. 임혜진, 조기 영어교육과 관련된 결정적 시기 가설에 대한 연구, 충남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4. 서정원, 결정적 시기 가설과 영어 교육, 건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5. 정인성, 최성희 (2002). 효과적인 학습 전략. 서울: 교육과학사.
6. 교육부 (2006),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Ⅳ) - 영어 -
자료평가
- 괜찮은거 같습니다 홧팅
- jjangkko***
(2017.07.26 19:25: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