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문화인류학과] 아래에 제시된 도서 가운데 1권을 골라 서평을 작성하시오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체적인 내용요약
1) 교과서가 잃어버린 세계사
2) 몽골 유목민의 이동식 천막을 빠오(파오)라고 한다?
3) 실크로드의 주인공은 중국과 지중해 세계인가?
4) 이슬람교에서는 ' 알라 신' 을 믿는다?
5) 근대 도시는 유럽에서 처음 발달했나?
6) 오세아니아에는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만 있나?

2. 오류와 편견으로 가득한 세계사 교과서 바로잡기 내용평가

3. 우리들이 오류와 편견으로 가득한 세계사 교과서 바로잡기 읽은후 서평








본문내용
오류와 편견으로 가득한 세계사 교과서 바로잡기는 현재 학교에서 사용되는 사회, 세계사 교과서들이 강대국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편중된 세계관을 형성할 뿐 아니라 잘못된 지식을 심어주고 있다는 문제 의식 아래 각 지역의 문화를 연구해온 전문가 일곱 명이 바람직한 길잡이를 제시하자는 데 의기투합하여 만들어진 책이다. 우리 교과서에 담긴 ‘세계’는 세계가 아니다. 미국, 유럽과 동북아시아를 중심에 놓고 그 밖의 더 넓은 세상과 더 많은 사람들을 소외시키며, 잘못된 정보로 왜곡된 세계상을 그린다. 오늘날 한국의 사회 · 세계사 교과서는 진정한 ‘세계사’를 잃어버렸다. 이 책은 교과서가 잃어버린 ‘세계사’를 찾아내어 되살리고자 한다. 이 책은 앞으로 더 나은 교과서가 만들어지는 데 작은 불씨가 되고, 동료 한국인들이 편견 없이 더 정확하게 다른 문화를 이해하여 더 나은 세계 인식과 문화 포용력을 갖추게 되길 바라는 바램으로 제작되었다. 우리나라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와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에서 버젓이 일어나는 일이니 남의 나라 교과서만 탓할 일이 아니다. <오류와 편견으로 가득한 세계사 교과서 바로잡기>(삼인)는 결코 제대로 된 ‘세계사’라고 보기 어려운 현행 세계사 교과서의 오류와 편견을 조목조목 지적한다. 우리 교과서는 “동북아시아와 미국, 유럽이 중심이고, 그 지역 밖의 더 넓은 세상과 사람들은 구색 맞추기로 끼어 있을 뿐이다.

참고문헌
『오류와 편견으로 가득한 세계사 교과서 바로잡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문화공간은 10대의 음반구매력도 높지만, 문화 공간(카페, 음반 등)을 즐기는 2~30대 남, 녀가 주목표이다. ▶ Positioning 반스앤노블은 주로 큰 도시에 입주한다. 이는 반스앤노블이 그저 책만 파는 서점이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스앤노블은 문화를 판매한다는 독특한 슬로건으로 주로 대학가나 회사원들의 휴식처가 될 수 있는 곳에 입주하고 도서의 가격도 타 서점보다 싼 가격을 제시하는 포지셔닝 전략을 갖는다. 2) 4P전략㉠ Place반스앤노블은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문화공간은 10대의 음반구매력도 높지만, 문화 공간(카페, 음반 등)을 즐기는 2~30대 남, 녀가 주목표이다. ▶ Positioning 반스앤노블은 주로 큰 도시에 입주한다. 이는 반스앤노블이 그저 책만 파는 서점이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스앤노블은 문화를 판매한다는 독특한 슬로건으로 주로 대학가나 회사원들의 휴식처가 될 수 있는 곳에 입주하고 도서의 가격도 타 서점보다 싼 가격을 제시하는 포지셔닝 전략을 갖는다. 2) 4P전략㉠ Place반스앤노블은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도서관 1층*모임 인원 : 혜선, 진아, 혜진, 지연 조원 전원 참석!!*토론 목표 : 계획서 작성 및 목차 정하기*토론 내용우선 전산원 3층에서 월요일까지 카페에 올려야 할 계획서에 대해서 작성을 하였다. 이번에는 계획서에 연구 배경과 목표, 내용, 방법에 대해서 쓰지 않아도 돼서 그동안 우리가 토론해 온 내용에 대해서 작성을 하였다. 그리고 마케팅 리서치 책을 가지고 도서관 1층으로 이동을 해서 대략적인 목차를 만들었다. 그 다음 리서치 배경과

  • [졸업][문헌정보]초 · 중 · 고 학교도서관의 필요성과 활성화 방안
  • 문화와 정체성을 더욱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교육 정보화를 추진한다.이 교육정보화의 방안 가운데 학교도서관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항목은 학교도서관(실)의 멀티미디어화이다. 이 항목의 내용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뉘어 설명되고 있다. 첫째, 학교도서관을 각종 첨단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갖춘 멀티 미디어화된 도서관으로 조성하여 학생들의 지적 탐험의 장소로 만들고, 학습자 중심의 자주적 학습을 촉진한다. 둘째, 학생들이 학습활동에서 필요한

  • [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서점 `모닝365` 문제점 및 마케팅전략
  • 도서 시장의 활성화 가능성아래의 통계 수치에서 보듯이 1990년에서 1998년까지 평균 1억 5천부에 달하던 도서발행부수가 1999년부터 대략 7천부로, 50%이상 하락하였다. 이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독서 습관의 변화라고는 볼 수 없을 정도로 갑작스런 결과로, IMF로 인한 영향으로 강하게 추정된다. 즉, 당시 소비가 크게 위축됨으로써 문화활동으로 분류될 수 있는 도서의 지출이 크게 줄면서 이러한 경향이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예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