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교보문고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목차
서론
교보문고의 현황과 선정이유

본론
1. 기업소개
2.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내부환경분석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환경분석
- 경쟁사분석
3) 판매 시스템
3.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내부환경분석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환경분석
- 경쟁사분석
3) 판매 시스템

결론
조원이 내린 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서론
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은 각 큰 도시마다 중․대형 서점들이 많이 들어섰지만, 교보문고 설립 전까지는 조그만 규모의 중소형 서점들이 운영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대형서점 이라는 틀을 교보문고가 먼저 시작한 것은 당시로선 초유의 일이었다. 교보문고는 교보생명보험이 투자했는데, 교보생명보험이 추구하는 것 중의 하나가 교육이다. 따라서 교육과 연계된 국민 교육 또는 국민 문화 수준 향상과 연계된 사업의 하나로, 교보생명보험은 서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생각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출판 유통 발전에 크게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교보문고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 상대였던 종로서적은 몰락하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따라 YES24와 알라딘 등이 성장하여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한다. 이렇듯 시장의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교보문고는 시장 선도 기업의 자리를 지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적응해 나가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교보문고의 전략팀의 이름은 변화관리팀이다. 이 이름은 단지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를 선도하고 이를 기회로 삼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미래의 불확실성에 얼마나 잘 대응할 지가 교보문고의 미래에 큰 영향을 줄 것이다.


본론
1. 기업소개
1981년 6월 1일 대한교육보험(주)의 자회사로 설립되어 종로서적과 더불어 한국 대형서점의 쌍벽을 이룬 교보문고는 구성 층별 편의개념의 도서 진열방법을 도입하여 21개 분야로 전문화하였으며, 840항목의 중분류, 3000한목의 도서 분류 세분화로 급속하게 다양해지는 도서들을 찾기 쉽게 만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온라인,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들을 살펴보면서 변화하는 시장에 대처하는 마케터의 자세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더 나아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시장 점유율 1위인 교보문고를 ‘반스앤노블’과의 비교를 통해 인터넷 마케팅 흐름에 대해 조사할 것이다. 교보문고는 설립 이래 우리나리 도서기업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시장의 거래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이루어 짐을 알고 ‘인터넷 교보문고’를 설립함으로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오프라인의 매출을 넘어선 온라인 상거래 중 하나가 인터넷 서점입니다. 인터넷서점은 일반 서점이 다루고 있는 양보다도 훨씬 많은 양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인터넷만 할 수 있다면 항상 책을 살 수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서점 1위 업체인 YES24가 2003년 1월에 85억 원의 매출을 기록, 서울 종로 교보문고 본점의 매출인 83억 원을 뛰어 넘었다고 발표하면서 국내의 인터넷 서점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

  • [출판산업] 인터넷서점의 문제점과 대책
  • 문고, 교보문고 등 대형 서점들이 잇달아 개설하였으며, 2002년 알라딘과 예스24, 와우북, 정글북, 모닝365 등의 전문점이 있다. 현재 인터넷에는 약 500개 정도가 개설되어 있는데, 미국과 일본의 경우 전체 도서 판매량의 20%를 차지하고 있다.오프라인 서점에 비하여 책값의 20∼40%를 할인하여 판매한다. 하지만 업체가 많아지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서점 분야를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개척을 위해 할인

  • [마케팅전략] 아이리버 스토리
  • 전략Ⅳ. Action PlanⅤ. 마치면서3. Company Analysis03) 아이리버스토리의 마케팅 전략아이리버스토리의 마케팅 현황“가장 책다운 전자 책” 이라는 포지셔닝을 위해 노력제품 출시 전부터 홈페이지와 기사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초도 물량인 2000대를 하루 만에 매진 시키는 성과를 거둠 제품 발매 전, 스토리 체험단을 운영, 사용리뷰를 작성하게 하여 개재함으로써 구전효과를 노림현재 제품구매 시, 교보문고에서 서비스하는 4가지 컨텐츠를

  • 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
  • 교보문고 2006 o 한식세계화 공식사이트 www.hansik.orgo 네이버 지식백과o 외교통상부(유럽연합 개황)o 국무역협회 종합무역정보(KOTIS)o KOTRAo 개인 블로그o 맥퍼슨 (Joe McPherson) 한식 블로그 (www.zenkimchi.com)o 국가브랜드위원회 코리아브랜드넷 공식블로그 (blog.daum.net/koreabrand)o 비비고 홈페이지 ‘새소식’ 카테고리의 해외진출 관련 신문기사 약 20건o `비비고` 中 베이징에 해외 첫 매장한식 세계화 나선다 (이데일리, 10.08.24)o 한식 우수성 알린 비비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