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 A형] 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30 / 2020.03.30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론
A형 <학번 끝자리 1, 2>
1. 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15점),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론 A형] 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창의성교육방법
1) 개념
2) 필요성
3) 구성요소
4) 환경구성
(1) 편안하고 허용적인 분위기
(2) 감각을 일깨우는 환경
(3) 상상놀이와 역할놀이
(4) 비구조적 놀이감
2. 홈페이지 방문 유아교육기관 창의성교육방법
1) 일일활동계획안
2) 실시 방법 참관
3) 교사의 역할
3.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
1) 창의성을 발달시키기 위한 교사의 질문법
(1) 개념
(2) 창의적 질문기법
(3) 유의점
2) 부모의 역할
(1) 충분한 탐색 기회
(2) 엉뚱함의 인정
(3) 어떤 질문에도 대답
(4) 스스로 생각, 선택, 실천
(5) 다양한 경험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창의성교육방법
1) 개념
(1) 정의
창의성은 평범하고 일상적인 사물이나 행위를 새로운 각도로 관찰하고 그 속에서 새로운 의미를 찾아내려는 자세이며 사고방식을 말한다. 예를 들어 가정에서 음식을 만들 때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양념이 들어가는 순서대로 양념 그릇을 배열해 놓는 것도 창의적인 사고라고 있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창의성이란 새로운 것, 남이 잘하지 않는 자기만의 생각이나 가치 있는 것을 만들어 내는 능력(창의력)과 그런 능력을 뒷받침해 주는 성격상의 특성(창의적 성격)을 합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2) 특성
① 창의성은 다른 사람과 다른 새롭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능력이다. 창의성은 새로운 것을 순간적으로 생각해 내는 능력 혹은 우연히 잘 찾아내는 순발력 있는 능력을 포함한다.
② 여러 관점에서 생각하고 반응할 수 있는 능력이다. 창의성은 어떤 문제에 대해 다양하게 생각해보고 색다른 독특한 생각으로써 그 문제를 해결하려는 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③ 유창성으로 정해진 시간에 보다 많은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능력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신동 외(2016) 유아 창의성 교육, 양서원
남궁선혜(2018) 유아 창의성교육의 실제(발달에 적합한), 양성원
전경원 외(2018) 유아창의성 교육 (누리과정이 반영된), 정민사
한혜정(2016) 교육과정, 학지사
김대현(2017) 교육과정의 이해, 학지사
김재춘(2016) 교육과정, 교육과학사
최호성 외(2014)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천, 교육과학사
Arthru K. Ellis 저, 김복영 역(2012) 교육과정이론과 실천 패러다임, 아카데미프레스
진영은 외(2002) 교육과정과 교육평가의 탐구, 학지사
강현석 외(2004) 현대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학지사
서재복 외(2012) 교육학의 이해, 태영출판사
오연주 외(2002) 유아를 위한 미술교육의 통합적 접근, 창지사
명화와 음악 감상을 통한 감성 및 창의성 계발, 고성대진초등학교 병설유치원, 2003
미술 작품 감상을 통한 창의적 표현력 향상, 예슬유치원 시범 유치원 운영보고서,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기관이 어떻게 조직화되고 변천되어 왔는가를 분석한 것이다. 분석의 방법은 개발 년대 이후부터 김대중정부에 이르기까지의 중앙재정기구 조직개편 사례를 개발하고, 문제인지(적시성), 입안(합리성), 법제화(민주성), 시행 및 평가과정(능률성과 만족성)을 분석하였으며, 각 사례별 조직개편의 주체, 전략, 범위, 속도, 이해관계자들의 동태적 상호작용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사례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 중앙재정기구 개편의 문제점과 행정개혁론

  • 교원평가제의 최근 현황, 내용, 의의, 특징,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론1. 교원평가제의 의의1) 교원평가제의 정의교원평가제는 학교 내의 교원들을 학교장과 교감, 동료교사, 학생ㆍ학부모가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것은 2005년 5월 2일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교원평가제도 개선 방안의 내용이다. 추진방향에 따르면 평가대상은 국공립은 물론 사립학교를 포함한 모든 초중고교 교원이다. 평가내용은 교장, 교감의 경우 학교운영 전반을 평가받고 일선 교사는 수업계획과 실행 등에 대해 평가를 받게 된다. 평가방법

  • [A+ 추천레포트]교원평가제도의 현황과 특징 및 문제점에 대한 교원평가제도 개선방안
  • 론1. 교원평가제의 의의1) 교원평가제의 정의교원평가제는 학교 내의 교원들을 학교장과 교감, 동료교사, 학생ㆍ학부모가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것은 2005년 5월 2일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교원평가제도 개선 방안의 내용이다. 추진방향에 따르면 평가대상은 국공립은 물론 사립학교를 포함한 모든 초중고교 교원이다. 평가내용은 교장, 교감의 경우 학교운영 전반을 평가받고 일선 교사는 수업계획과 실행 등에 대해 평가를 받게 된다. 평가방법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론 중 과학적 관리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것은?① 과업의 수행에 적합한 근로자의 선발 교육 및 훈련방법 ,등을 만들 것② 할당된 과업의 달성 여부에 따라 차별 성과급을 지급할 것③ 근로자와 관리자가 맡은 직분에 따라 일하면서 서로 협동하도록할것④ 과학적 관리론은 프랑스의 페이욜 이 제시한 것 (H. Fayol)44 다음조직구조중기능식부문화에해당하는것으로옳지않은것은?① 기능부서의 관리자와 부서원들은 자신의 노력을 한 종류의

  • ▥유아교육론1A)▥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론1A)▥유아의 창의성 교육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서론2창의성의 개념3유아기 창의성4유아 창의성 교육의 필요성5유아 창의성 교육방법6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7하늘유치원 소개(하늘유치원, 서울특별시 노원구 초안산로 89)8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창의적 질문법9참고자료1. 서론글로벌 시대인 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