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경영정보시스템1공통) 이상의 기술과참고사항들기준으로 구글이 테블릿혹은랩탑시장에서 크롬 OS기반의 제품을출시하고자 하는이유를 분석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30 / 2019.09.3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IT와 경영정보시스템
공통 구글이 출시한 OS는 크게 두 종류가 있다. 하나는 스마트폰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Android이고, 또 다른 하나는 구글의 웹브라우저인 크롬(Chrome)에 기반해서 구글의 소프트웨어(혹은 앱)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크롬 OS이다. 최근에 구글의 기기 및 서비스 담당 SVP(구글의 높은 직책을 의미한다)인 릭 오스텔로(Rick Osterloh)는 트위터(Twitter)를 통해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Hey, it's true... Google's HARDWARE team will be solely focused on building laptops moving forward, but make no mistake, Android & Chrome OS teams are 100% committed for the long-run on working with our partners on tablets for all segments of the market (consumer, enterprise, edu)


요약하자면, 구글 측에서는 Android 기반의 테블릿(Tablet) 시장보다는 크롬 OS를 탑재한 랩탑(Lap-top) 시장에 집중할 것이라는 말이다. 이 말은 향후 스마트폰과 같은 소형 휴대장비보다는 테블릿 쪽에는 크롬 OS를 보급하겠다는 구글 측의 의지로 읽히는 것이다.


[참고 사항]

(1) Microsoft의 Windows나 Apple의 iOS 등은 표준화된 OS이다. 반면에 구글의 Android는 License를 기반으로 사용권을 취득한 기업들이 나름대로 변형시켜서 사용하기 때문에 표준화되지 못하고 있다.
(2) 클라우드 방식의 플랫폼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서 클라우드에 접속하는 장비는 표준화될수록 통제나 관리가 용이하다.
(3) Android에서 구동되는 대부분의 앱(App)들은 구글 플레이(Google Play)를 통해서 크롬 OS에서 사용할 수 있게 통합되었고, 이 통합 과정은 현재도 진행 중이다.
(4) 2017년 미국 교육시장에서 크롬 OS를 탑재한 크롬북(Chromebook)은 전체 시장 판매량의 58%를 넘는다고 알려져 있고, 그 이후 시장 점유율은 확대되는 과정에 있다.


(요구 사항) 이상의 기술과 참고사항들을 기준으로 구글이 테블릿(혹은 랩탑) 시장에서 크롬 OS 기반의 제품을 출시하고자 하는 이유를 분석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IT와경영정보시스템1공통) 이상의 기술과참고사항들기준으로 구글이 테블릿혹은랩탑시장에서 크롬 OS기반의 제품을출시하고자 하는이유를 분석하시오0k


경제학과 IT와경영정보시스템1공통

이상의 기술과 참고사항들을 기준으로 구글이 테블릿(혹은 랩탑) 시장에서 크롬 OS 기반의 제품을 출시하고자 하는 이유를 분석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구글의 크롬 OS 개요와 의미
2. 구글의 크롬 OS와 안드로이드 OS 그리고 태블릿 PC
3. 구글이 테블릿(혹은 랩탑) 시장에서 크롬 OS 기반의 제품을 출시하고자 하는 이유를 분석
4. 크롬 OS를 적용한 태블릿 PC가 미치는 영향
5. 구글의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시장 전망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는 구글을 활용하여 많은 정보를 얻고 있다. 유뷰브를 포함하여 지식과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여 유익한 정보를 많이 활용하고 있다. 특히 전문지식과 관련된 논문의 경우 네이버에 비하여 훨씬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어 논문 쓰는데 활용도가 매우 높다. 구글이 출시한 OS는 크게 두 종류가 있다. 하나는 스마트폰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Android이고, 또 다른 하나는 구글의 웹브라우저인 크롬(Chrome)에 기반해서 구글의 소프트웨어(혹은 앱)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크롬 OS이다. 최근에 구글의 기기 및 서비스 담당 SVP(구글의 높은 직책을 의미한다)인 릭 오스텔로(Rick Osterloh)는 트위터(Twitter)를 통해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Hey, it's true... Google's HARDWARE team will be solely focused on building laptops moving forward, but make no mistake, Android & Chrome OS teams are 100% committed for the long-run on working with our partners on tablets for all segments of the market (consumer, enterprise, edu)
요약하자면, 구글 측에서는 Android 기반의 테블릿(Tablet) 시장보다는 크롬 OS를 탑재한 랩탑(Lap-top) 시장에 집중할 것이라는 말이다. 이 말은 향후 스마트폰과 같은 소형 휴대장비보다는 테블릿 쪽에는 크롬 OS를 보급하겠다는 구글 측의 의지로 읽히는 것이다.
(1) Microsoft의 Windows나 Apple의 iOS 등은 표준화된 OS이다. 반면에 구글의 Android는 License를 기반으로 사용권을 취득한 기업들이 나름대로 변형시켜서 사용하기 때문에 표준화되지 못하고 있다.
(2) 클라우드 방식의 플랫폼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서 클라우드에 접속하는 장비는 표준화될수록 통제나 관리가 용이하다.
(3) Android에서 구동되는 대부분의 앱(App)들은 구글 플레이(Google Play)를 통해서 크롬 OS에서 사용할 수 있게 통합되었고, 이 통합 과정은 현재도 진행 중이다.
(4) 2017년 미국 교육시장에서 크롬 OS를 탑재한 크롬북(Chromebook)은 전체 시장 판매량의 58%를 넘는다고 알려져 있고, 그 이후 시장 점유율은 확대되는 과정에 있다. 이 장에서는 이상의 기술과 참고사항들을 기준으로 구글이 테블릿(혹은 랩탑) 시장에서 크롬 OS 기반의 제품을 출시하고자 하는 이유를 분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민식, 2018, 한국정보통신연구원,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전망과크롬 OS의 적용가능성
-김영석, 정보화 사회와 뉴미디어, 정보사회와 우리, 소화,1995
-김철, 학문사, 인터넷 개론, 2002
-손동욱, 정보통신의 이해, 생능출판사, 1998
-윤종호, TCP/IP 및 윈도우 네트워킹 프로토콜, 교학사, 1999
-이병수 외 5명, 현대 통신의 이해 남승우, 도서출판 상학당, 2006
-이종철, 2019, 바이라인네트워크, 구글의 태블릿PC 포기 선언, 왜?
-http://reviews.cnet.com: Gartner: iPad will rule, even as it wanes, 2011. 4. 11.
-http://www.neowin.net/news/exclusive: chrome notebooks confirmed to bereleased June July subscription based sales, 2011. 4. 20.
-http://chromeossite.com: chrome os tablet version in the works 2011. 4. --
-http://www.chromium.org/chromium-oshttp://www.chromeoslounge.com/wiki/Chrome-O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 Google 기업분석과 SWOT분석과 구글 경영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구글의 새로운전략 제안및 나의견해 보고서
  • 구글의 경영 성공요인3. 구글 서비스전략 분석4. 구글의 사업전략1) 안드로이드 성공사례2) 크롬 성공사례5. 구글의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구글의 향후전략제안Ⅲ. 결론 및 나의의견Ⅰ. 서론1. Google 구글 기업소개구글은 1998년 스탠포드대 출신인 Larry Page와 Sergey Brin이 공동 설립했습니다. 구글은 창립 이후 인터넷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전 세계 수많은 사용자 및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했고 전 세

  • 국제경영학4공통)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하시오0K
  • 1세기 들어 매출이 처음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하게 긴 충격적인 일이 발생하여 애플 직원과 관계자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애플에서 만든 스마트폰의 경우 삼성과 중국기업과 경쟁을 해야 하는데 중국에서 수요둔화로 인하여 생산량이 30%이상 줄어들고 있으며, 애플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삼성전자 등과 특허소송 뿐만 아니라 제품판매에 있어서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또한 중국의 화웨이를 포함한 저가 휴대폰의 출시로

  • OS 경쟁과 전망 (애플 , MS , 구글)
  • OS 시장공략을 위해 운영체제를 개선,기기업체와의 협력기반을 확대- 최근 윈도 OS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재창조한 ‘윈도 8’을 출시하면서 테블릿 PC OS 시장 공략을 본격화- 향후 OS영역을 모바일시장을 넘어 TV, 가전, 자동차 등 스마트 기기 전반으로 확대클라우드 사업에 올인*2. 주요 기업의 OS 전략윈도8 컨슈머프리뷰 동영상 (출처 : 윈도우홈페이지)*2. 주요 기업의 OS 전략구글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의 성공에 이어 2011년 PC운영체제 크롬OS를

  • 스마트TV 콘텐츠 포지셔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시장 동향Ⅳ. 스마트TV 사업모델 소개 및 현황1. 애플TV 2. 구글TV 3. 삼성 Apps TV Ⅴ. 선진 외국의 스마트TV 관련 정책현황 및 사례분석1. 미국2. 유럽3. 일본4. 시사점Ⅵ. 스마트TV 포지셔닝 1. TV산업의 가치사슬 분석2. 스마트TV 포지셔닝 전략Ⅶ. 스마트TV 콘텐츠 활성화 방안1. 스마트TV 콘텐츠 공급 확대방안2. 스마트TV 콘텐츠 수요 확대방안Ⅷ. 결론Ⅰ. 서론정보통신의 거의 모든 영역을 관통하며 거센 변화와 혁신의 물결을 일으키고

  • 태블릿(Tablet) PC의 제품분석과 시장전망
  • 제품 분석 및 동향 기업의 제품 및 동향IV. 태블릿 PC의 시장규모와 SWOT 시장 규모 SWOT 분석V. CES 2010에 출시된 태블릿 PC CES 2010에 출시한 기업의 제품 및 동향참고 자료태블릿 PC의 제품분석과 시장전망2I. 들어가는 말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2010’에서 태블릿PC가 화두로떠올랐다. 애플 CEO인 스티브 잡스는 기술 개발보다 더 중요한 것은 튀는 아이디어와상상력이라고 말했다. 출시 1주일 만에 100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