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경쟁과 전망 (애플 , MS , 구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OS 경쟁과 전망
(애플 , MS , 구글)
목차
1. OS 경쟁의 확산배경
2. 주요 기업의 OS 전략
애플
MS
구글
3. 전망 및 시사점
*
*
1. OS 경쟁의 확산배경
OS는 산업의 경쟁구도를 좌우하는 플랫폼
- OS 경쟁은 스마트폰,태블릿PC에 이어 TV,자동차등으로 확대
- MS는 PC OS 독점력을 바탕으로 오피스 프로그램,인터넷 브라우저등
의 시장장악
- OS를 장악한 MS의 영업이익률은 PC제조기업의 5배 수준
- 다양한 기기에 장착되는 OS를 장악한 기업은 관련 산업 자체를 자사에
유리한 방향으로 이끄는 등 막대한 이익창출가능
인터넷 연결 기기수의 급증
- 유무선 인터넷이 본격화되면서 이를 이용하는 기기 수가 10배씩 증가
- 개인당 2대 이상의 인터넷 기기를 보유하는 멀티 디바이스 시대가 되
면서 기기 간 연동이 중요
- 인터넷 연결기기 수의 급증은 OS잠재시장 규모확대를 의미,기기가
많아질수록 개발자의 참여 요인이 높아져 생태계 구축과 규모확대에
용이
*
1. OS 경쟁의 확산배경
클라우드 서비스의 확산
클라우드는 메인프레임, PC, 모바일에 이은 차세대 컴퓨팅 패러다임
-패러다임이 변할때마다 주도 기업이 변화
IBM(메인프레임) MS(PC) 애플,구글 등(모바일)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폰 os 조사
  • 애플과의 싸움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도 구글이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 제조사와 소비자의 불안감을 잠재우고 특허전을 무사히 치러내야 하는 상황이지요. 많은 전문가들이 안드로이드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 전망하고 있지만, OS 싸움을 본격화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에 대응해서도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삼성전자가 타이젠 OS를 통해 OS 다각화를 꾀하고 있는 것도 안드로이드에 새로운 유력 제조사를 확

  • [경영전략] 마이크로 소프트 Microsoft의 상황 및 문제점 분석
  • MS모바일의 실패(모바일 시장 진입이 늦음)OTIT시장의 변화모바일 시장의 성장클라우딩 서비스 발전모바일 시장의 표준설정기존 협력업체와 전략적 제휴 가능성반독점법 (끼워팔기 금지)PC시장의 쇠퇴테블릿 PC 등장 ☞ 새로운 OS요구타기업의 PC&모바일 연동 플랫폼구축모바일 시장에서 애플 iOS성장구글의 위협(안드로이드)시장 성장률이 높고 미래 전망이 밝은 모바일&클라우딩사업분야에 양수겸장 조직을 도입해야 한다기업소개현재상황

  • [마케팅전략] 디지털 시대 마케팅 전략 -애플사
  • 전망한다.④ Threats(위협)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의 온라인 음반 시장을 둘러싼 대격돌이 예상된다. 컴퓨터 OS 와 소프트웨어 사업에 치중하던 MS는 온라인 음원사업이 폭발적인 성장을 뒤늦게 깨닫고 ‘Play for sure 라는 MP3 음원 인증사업을 출범시켰다. 과연 어느 회사가 향후 온라인 음반 시장을 장악할 것인가에 MS에 좀 더 우세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예측이다. 비록 MS의 윈도 미디어 기술이 2009년 중반까지 온라인 음반시장의 주요 장비가 되지는 않았

  • 구글 VS 애플의 경영사례분석과 향후전망
  • 구글과 애플의 향후 전망주제 선정 이유언제부터인가 인터넷 검색, 휴대폰,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Google과 Apple, Microsoft 세 기업 사이의 특화된 경계선이 모호해 진 것이 사실이다. 세 기업 모두 사업의 시작은 인터넷검색, 컴퓨터 제조, 컴퓨터 소프트웨어 제작 등으로 각기 달랐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각 기업의 사업 영역이 서로의 기존 시장 입지를 흔들게 될 범위로 확장 되면서 IT를 총 망라하는 모든 분야에 걸쳐 서로가 가장 강력한 경쟁상대

  • [경영전략] 구글 Google 모바일 전략
  • 구글은 리눅스 자바 기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들을 선택하였으며 경쟁자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채택한 FSF의 라이선스는OHA 전략의 핵심으로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스마트폰 OS제조사구글애플노키아 림MSOS안드로이드iOS심비안블랙베리윈도모바일플랫폼 시장 현황‘안드로이드 빠르게 확산’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플랫폼에는 노키아의 심비안, RIM의 블랙베리, 애플의OS X,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모바일, 구글의 안드로이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