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 (주) 삼신 다이아몬드의 외부 환경분석을 통한 미래전략에 대하여 논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연구대상 및 목적

제 2 장 용어 및 개념의 정의
제 1 절 (주)삼신다이아몬드의 개요----------------1
제 2 절 전략------------------------------1
제 3 절 외부분석-------------------------1
제 4 절 내부분석----------------------------2

제 3 장 삼신다이아몬드의 외부분석
제 1 절 일반환경------------------2
제 2 절 산업환경-------------------------5

제 4 장 삼신다이아몬드의 내부분석
제 1 절 내부분석-----------------------11

제 5 장 삼신다이아몬드의 핵심성공요인의 분석
제 1 절 일반환경 핵심요인 분석-------------15
제 2 절 산업환경 핵심요인 분석-------------16
제 3 절 내부환경 핵심요인 분석-----------16

제 6 장 삼신다이아몬드의 바람직한 성공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 1 장 연구대상 및 목적

국내 최대의 다이아몬드 회사인 주식회사 삼신다이아몬드를 연구대상으로, 기업을 경영함에 있어서 이 기업에게 위협이며 기회가 될 수 있는 모든 것 중에서 조직의 외부에 있는 환경에 대한 분석과 아울러 내부환경분석을 통해 이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명확히 규명함으로써, 앞으로 삼신다이아몬드가 나아가야 할 미래의 바람직한 기업전략은 무엇인가를 도출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 2 장 용어 및 개념의 정의

제 1 절 (주)삼신다이아몬드의 개요

삼신다이아몬드는 국내 최고의 명품다이아몬드 브랜드 기업이며, 종업원 (공장직원 포함) 67名과 서울 강남구 신사동 598-6에 본사 사옥 및 본점과 부산과 대구 그리고 삼성플라자분당점 등 4곳을 경영하여 연간 250억원 매출의 국내 최대 다이아몬드 회사이다.

제 2 절 전략

전략이란 기업의 외부환경으로부터의 기회와 위협을 조직의 내부자원과 조화시키는 매카니즘으로써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조직의 주요 의사결정들에서 나타나는 일관되고 통합적인 유형으로서 환경으로부터의 기회와 위협하에서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한 일련의 행동 및 이에 대한
참고문헌
추원교, 한국여성장신구의 형성과정과 조형성연구(박사학위논문), 19893
유동일, 한국 보석업계의 시장지향성과 경영성장에 관한 연구(박사학위논문), 2001.
Masao Namiki, 『다이아몬드』, 일본중앙보석연구소, 1996.
『관세 법령집』, 한국관세연구소, 1994.
『수출입요령』, 한국무역협회, 1989.
『귀금속과 시계』, (사)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 1993-2002.
『귀금속경제신문』, 진성문화인쇄사, 2000-2002.
『귀금속과 보석』, (재)한국귀금속보석기술협회, 1993-2002.
『Jewellery News Asia』, CMP Asia Ltd.(Hong Kong), 1998-2002.
『RAPOPORT』, Rapaport Corporation(USA), 1995-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EU(유럽연합) 와 NAFTA(북미자유무역협정) 비교 연구
  • 분석1. 경제통합과 자유무역협정 NAFTA는 그 경제환경이 비슷한 국가들이 모인 EC와는 달리 우리 나라와 경제 환경이 비슷하였던, 이른바 개도국이라 불릴 수 있는 멕시코가 세계 최초로 미국 경제에 편입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또한 완전한 의미의 경제통합을 추구하는 EU와는 대조적으로 NAFTA는 각 회원국간의 교역량 증대 등만을 목표로 하는 등의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자유무역지대라는 통합 단계상의 특징이기도 하다. 또한 EU는 역내

  • [해외지역연구] 중국 연구
  • 미래 31(1) 아시아 물류 허브를 향해 웅비하는 상하이 31(2) 또 한번의 도약 : 2008 베이징 올림픽, 2010 상하이 엑스포 32Ⅵ. 법률적 환경 331. 중국의 법치 현황 342. 중국기업법 - 외국인투자기업법률제도 35(1) 외상투자기업 35(2) 외상투자기업의 분류 353. 투자형태별 특징 36(1) 중외합자경영기업 36(2) 중외합작경영기업 37(3) 외자기업 37(4) 외상투자주식유한회사 374. 투자형태선정 385. 중국세법 39(1) 현행 세법 체제 39(2) 외상투자기업과 외국기업 소득

  • [졸업][마케팅]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해 주지 못한다고 비판하고 좀 더 포괄적이고 정교한 분류체계의 필요성을 주장하면서 1.서비스 행위의 본질 2.고객과의 관계 3.서비스 제공자의 측면에서 본 고객화와 판단의 정도 4.서비스 수용과 공급과의 관계 5.서비스 배달 방법 등 다섯 가지의 분류 기준을 제시하였다.일반적으로 항공사 서비스는 크게 물적 서비스와 인적 서비스, 기내 서비스와 지상 서비스로 나누어 볼 수 있다.물적 서비스는 제품, 환경 서비스 배달 시스

  • [졸업][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사례 분석
  • 경영활동의 제반 분야에 대하여 현지에서 자율적으로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 현지법인에 대한 자율성 보장은 현지시장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현지 경쟁자와의 경쟁에서 민첩하게 전략적 대응을 한다는 차원에서 요구되는 것이다.. 이윤선(1999), 글로벌 경영, 청목출판사 5. 사례분석< 사례분석 1 >삼성전자의 말레이시아에서의 현지화 전략1. 말레이시아의 투자환경말레이시아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풍부한 천

  • [인사관리] 현대백화점의 인력관리 -교육훈련
  • 경영의 적극실천, BPR, CRM 등을 요채로 품질경영(HQS), 인화경영, 고객감동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현대백화점의 목표 CREAT-VISION 2006 은 인본주의 즉, 고객존중, 구성원 가치존중, 협력사 존중의 가치경영으로 Clean Company를 실현하는 것이다.대다수의 조직과 마찬가지로 현대백화점 역시 타 조직과의 경쟁에서 앞서기 위한 전략과 기술을 개발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조직구조의 개편방안 등을 모색한다.앞으로 본론에서는 이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