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 (주) 삼신 다이아몬드의 외부 환경분석을 통한 미래전략에 대하여 논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연구대상 및 목적
제 2 장 용어 및 개념의 정의
제 1 절 (주)삼신다이아몬드의 개요----------------1
제 2 절 전략------------------------------1
제 3 절 외부분석-------------------------1
제 4 절 내부분석----------------------------2
제 3 장 삼신다이아몬드의 외부분석
제 1 절 일반환경------------------2
제 2 절 산업환경-------------------------5
제 4 장 삼신다이아몬드의 내부분석
제 1 절 내부분석-----------------------11
제 5 장 삼신다이아몬드의 핵심성공요인의 분석
제 1 절 일반환경 핵심요인 분석-------------15
제 2 절 산업환경 핵심요인 분석-------------16
제 3 절 내부환경 핵심요인 분석-----------16
제 6 장 삼신다이아몬드의 바람직한 성공전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 1 장 연구대상 및 목적
국내 최대의 다이아몬드 회사인 주식회사 삼신다이아몬드를 연구대상으로, 기업을 경영함에 있어서 이 기업에게 위협이며 기회가 될 수 있는 모든 것 중에서 조직의 외부에 있는 환경에 대한 분석과 아울러 내부환경분석을 통해 이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명확히 규명함으로써, 앞으로 삼신다이아몬드가 나아가야 할 미래의 바람직한 기업전략은 무엇인가를 도출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 2 장 용어 및 개념의 정의
제 1 절 (주)삼신다이아몬드의 개요
삼신다이아몬드는 국내 최고의 명품다이아몬드 브랜드 기업이며, 종업원 (공장직원 포함) 67名과 서울 강남구 신사동 598-6에 본사 사옥 및 본점과 부산과 대구 그리고 삼성플라자분당점 등 4곳을 경영하여 연간 250억원 매출의 국내 최대 다이아몬드 회사이다.
제 2 절 전략
전략이란 기업의 외부환경으로부터의 기회와 위협을 조직의 내부자원과 조화시키는 매카니즘으로써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조직의 주요 의사결정들에서 나타나는 일관되고 통합적인 유형으로서 환경으로부터의 기회와 위협하에서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한 일련의 행동 및 이에 대한
- 참고문헌
-
추원교, 한국여성장신구의 형성과정과 조형성연구(박사학위논문), 19893
유동일, 한국 보석업계의 시장지향성과 경영성장에 관한 연구(박사학위논문), 2001.
Masao Namiki, 『다이아몬드』, 일본중앙보석연구소, 1996.
『관세 법령집』, 한국관세연구소, 1994.
『수출입요령』, 한국무역협회, 1989.
『귀금속과 시계』, (사)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 1993-2002.
『귀금속경제신문』, 진성문화인쇄사, 2000-2002.
『귀금속과 보석』, (재)한국귀금속보석기술협회, 1993-2002.
『Jewellery News Asia』, CMP Asia Ltd.(Hong Kong), 1998-2002.
『RAPOPORT』, Rapaport Corporation(USA), 1995-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