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비교경영]이동통신업체 기업문화 비교경영- 노키아 모토롤라 삼성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사 논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목차
Ⅰ.서론
1. Mobile Phone기업의 기업문화 조사 동기

Ⅱ.본론
1. 노키아의 기업문화
가.핀란드의 희망 노키아
나.8S(7S+speed)
다.홉스테드 모형
2. 모토롤라의 기업문화
가.모토롤라는,,,
나.8S(7S+speed)
다.홉스테드 모형
3. 삼성전자의 기업문화
가.삼성전자는,,
나.8S(7S+speed)
다.홉스테드 모형

Ⅲ. 결론
Ⅳ. 참고
본문내용
1. Mobile Phone기업의 기업문화 조사 동기
지난 3월 말로 우리 나라의 휴대폰 사용 인구가 3000만 명을 넘어섰다. 이제 휴대폰은 기호상품이 아닌 생활 필수품을 자리잡고 있다. 10명의 국민 가운데 6.4명이 휴대폰을 쓰는 지금의 우리 현실. 이러한 현실은 비단 우리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로 오는 2006년에는 20억명 정도가 휴대폰을 사용할 것이라는 보고서가 발표됐다. 그야말로 엄청난 부가가치가 창출될 시장인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유수의 업체들이 전략적으로 휴대 단말기 사업체들이나 네트워크 장비업체, 통신사업체등과 전략적 제휴로서 B2B를 맺고 있는 것이 그 잠재적인 성장성을 예고하는 또 다른 증거라고 할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향후 미래핵심산업인 고부가가치산업으로써 가장 주목받고 있는 무선인터넷 산업군을 우리의 타겟으로 잡았고, 그러한 성과로서 휴대폰의 수출은 우리나라 경상수지의 흑자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시대의 대중화와 더불어 휴대폰은 PC를 대체하는 새로운 역할도 부여받았다. 바야흐로 모바일 정보사회의 핵심 정보단말기가 되고 있는 것이다. 단순히 목소리를 주고받는 역할에서 지금은 메일, 엔터테인먼트, 홈 네트워킹, 결제 시스템, GPS(지리위치추적시스템)까지 점 더 그 깊이와 폭을 더해가고 있는 것이다.
이제 우리는 무선인터넷 강국으로써 세계 초일류기업인 노키아(유럽), 모토롤라(미국), 그리고 삼성전자(아시아)의 기업문화(시장 점유율 1,2,3위)를 통해서 휴대폰 제조업체들의 기업문화를 알아보기로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
노키아 홈페이지 www.nokia.co.kr
http://nokia.com
노키아는 왜 세계 제일인가?, 다케스에 다카히로, 2000,
모토롤라 홈페이지 http://www.sec.co.kr/index.jsp
http://motorola.com
삼성 홈페이지 http://www.sec.co.kr/index.jsp
Samsung Rising (삼성, 그 성장과 발전,2002), 한국경제신문사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1999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조선일보
동아일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ㅇㅇㅇㅇㅇㅇㅇ
  • boajun***
    (2010.05.04 13:19:18)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론] IBM,삼성,Intel 의 조직관리 및 혁신
  • 이동통신, 반도체, 디지털 중심의 미래형 사업 구조로 변모했다. 경영자의 뛰어난 안목과 장기적이고 과감한 투자,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인재 양성 등으로부터 삼성전자의 1등 파워가 비롯된 것이다. ▶ intel의 역사 및 소개‘인텔 인사이드’ 인텔을 대변하는 이 한마디는 인텔을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으로 도약하게 한 광고문구이다. 그러나, 이러한 광고문구 뒤에는 벤처로서 인텔의 역사가 숨어있다. 1968년 Fairchild 반도체에 근무하던 3명의 엔지니

  • 인도경제 레포트
  • 전자산업은 최근 노키아(Nokia)나 삼성과 같은 다국적기업의 진출로 정보통신 제품생산을 위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인도의 경제성장의 성장 원동력은 세계적인 수준을 보유한 IT산업인데, 2000년경의 수출액이 40억 달러에 불과하던 것이 2005년경의 수출액은 239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인도의 IT산업은 하드웨어기반이나 통신 기반 없이 소프트웨어 및 IT관련 서비스 부분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수준에까지 발전하였는데, 풍부한 전문 인력을 바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경영대 경제학과 등에서 사용되는 기본 개념의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 .법대 법치주의 실질적 법치주의 형식적 법치주의 조건의 평등 기회의 평등 결과의 평 : , , , , ,등 형벌전단 주의 형벌법정주의 , ( ) , . 專斷경영대 기업지배구조 사외이사 소액주주 집단소송제 디지틀 경제 분식회계 모 : , , , , , ,CEO,티베이션 자기자본 조달 사내벤처 , ,경제학 평균비용 한계비용 기회비용 이윤극대화 조건 비교우위 금리 주가 : , , , , , ,전공적성 문제도 기

  • 삼성전자기업경영분석
  • 기업 경영 분석삼성전자목 차1. 기업소개(P3~4)2. 경제분석(P4~5)3. 산업&영업분석(P5~26)4. 재무분석(P27~33)5. 계열위험(P33~35)6. 결론(P36)1. 기업소개1)선정 이유본래 조원들의 의견이 반도체 산업으로 초점이 맞춰져 삼성반도체를 발표 기업으로 선정하고 비교대상 기업으로 SK하이닉스를 하려고 하였으나, 삼성반도체의 경우 하나의 독립적인 기업이 아닌 삼성전자의 사업 중 일부분으로 속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독자적인 정보를 구하기가 어렵고,

  • [마케팅] 휴대폰시장과 LG싸이언
  • 이동 전화(카폰)가 최초로 선보였는데 당시 가입비, 설치비, 단말기 값 합해 400만원(당시 대기업 대졸 초임이 월 30만원선)이라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1987년 말까지 1 만 명이 가입했다. 이 같은 예비 수요를 바탕에 깔고 88올림픽을 계기로 우리나라에도 휴대 전화가 보급되었다. 첫 모델은 모토롤라의 다이나택 8000SL. 여전히 400만원에 육박하는 비싼 가격은 휴대 전화를 부유한 신분의 상징으로 여기게 만들었다. 1988년에는 삼성전자가 몸에 지닐 수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