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유통]한국유통업 진단 및 해결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한국유통산업의 발전과정과 현황
1. 유통산업 전반
(1) IMF 전후의 성장추이
(2) 국민경제에서의 유통산업의 비중
(3) 선진국과 비교한 우리 유통산업의 특징
2. 백화점
(1) 백화점의 성장과정 및 현황
(2) 백화점 평가와 전망
3. 할인점
4. '99년 업태별 실적 종합
Ⅲ. 전망과 대응
1. 기업형 유통확대
2. 업태별 점유비율의 변화
3. 과점화 현상의 가속화
4. 무점포소매업의 확장
Ⅳ. 과제와 대응
1. 백화점의 경우
2. 할인점의 경우
Ⅴ. 맺는말
- 본문내용
-
우리사회의 유통산업을 발전시켜 나가고 육성시킬 수 있는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본다.
어쨌든 목하 제조업체 중심의 대리점 체제가 계속 유지, 강화 가능할 것인가에 대한 업계의 관심도 매우 높다. 그리고 할인점으로 대표되는 신업태에 대해 백화점으로 대표되는 기존업태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미국 등의 유통선진국에서와 같은 참패를 모면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
불황의 여파가 업종별로 다르게 나타나듯이 유통업계 역시 업체, 업계별로 상이한 양상을 띌 것이며 따라서 환경 및 경쟁에 대응해 나가는 방안 역시 상이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전망 그리고 이에 대한 대웅방향에 대해 업태별로, 특히 백화점과 할인점을 중심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