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시대에 태권도장 홍보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24 / 2023.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태권도 승단 논문 합격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홍보의 역사와 SNS의 특징은 무엇인가?
2. 현재 태권도장 홍보의 장단점은 무엇일까?
3. SNS 시대에 태권도장 홍보전략 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홍보와 SNS의 특징은 무엇인가?
1) 홍보란 무엇인가?
흔히들 말하는 홍보 즉 ’광고(Publicity)‘는 장소, 사람, 주의나 기관 등의 이익이나 정책을 촉진하거나 알리기 위한 뉴스 또는 가치 있는 정보를 공적의 대중매체에 게재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소통)과 고객을 설득하거나 여론, 기타 매체 등을 활용하는 것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기술을 PR하는 것에 있어서 고도의 기술을 '홍보'라고 칭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홍보의 목적은, 매체(신문, 방송, 포탈 등)에 어떠한 자료나 정보(자사 제품이나 정보 등)를 제공해서 개인 또는 조직이나 재화 또는 서비스를 대중에게 호의적인 인상을 느끼게 하기 위한 것이다.
‘홍보’의 유래는 한자로 ‘홍보’는 넓을 홍(弘), 알릴 보(報)의 합성어로서 중국이 아닌 일본식 한문 조어지만, 현재 일본은 ‘홍보’ 대신하여 ‘광보(廣報)’를 PR과 같은 뜻으로 사용 중이며, 중국은 ‘선전(宣傳)’ 또는 PR의 번역어로서 ‘공공관계(公共关系)’를 ‘홍보’를 대신해서 사용 중에 있다.
‘홍보’라는 단어가 일본에서 처음 등장한 것은 1886년 홍보당(弘報堂)이라는 신문 광고대리점이 만들어져 크게 성장하면서 유래되었지만, 일본이 1945년 패망하면서, 미군정은 일본 정부의 부처, 지방자치단체에 Public Relations Office, PRO를 설치하면서, 일본 정부는 PRO보다는 ‘홍보(弘報)’을 활용하고 싶었지만, 당시 일본 정부의 상용한자에 ‘홍(弘)’자가 없었기에 고민 끝에 ‘광보(廣報)’를 사용하게 되었다. 그래서 일본은 홍보를 사용하지 않고, 지금까지 광보가 PR이란 뜻으로 사용된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홍보’는 어떠한 변화가 있었을까? 해방 후 우리 정부는 ‘공보(公報)’가 ‘홍보’보다 더 많이 흔하게 사용하였지만, 민간에서는 ‘공보’보다는 ‘홍보’라는 말을 더 자주 사용했다. 1970년부터 대기업을 중심으로 자사의 제품을 알리려는 목적으로 홍보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군사 정권이 무너지고 민간 정부가 들어서면서 정부 조직도 변하기 시작하면서 공보(公報)실이 홍보담당관실로 명칭이 변경되었고, 청와대나 대통령실에도 홍보수석이 생겨난 것이다.
- 참고문헌
-
1. 김갑수, 태권도 이론 및 실기, 홍경 출판사, 2003.
2. 원영신, 스포츠 사회학 플러스, 대경북스, 2003.
3. 안용규(2000). 태권도 : 역사, 정신, 철학. 21세기 교육사.
4. 이경명(2002). 태권도의 바른 이해. 어문각.
5. 남재화(2007). 스포츠 홍보 촉진론. 용인대학교 태권도 대학원 교재.
6. 문화체육관광부(2014). 온라인 환경변화에 따른 소통방안 연구. 문화체육관광부.
7. 이 봉, 21C 태권도장 경영활성화를 위한 발전전략, 아시아 태권도연맹세미나발표, 2000.
8. 최원보, 태권도장의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9. 방만규, 태권도 체육관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형예술론 -뒤샹(Marcel Duchamp)
- [졸업논문][의료뷰티학] 개개인의 여드름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별 스킨케어
- 스노우보드 완벽정리 (역사, 보드종류, 장비, 기술, 원리, 자세)
- [졸업논문][스포츠 경영] 국내 스포츠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연구
- [졸업논문][체육학 스포츠경영] 스포츠 마케팅에 따른 기업의 이미지 향상
- [익스트림 스포츠 현황과 마케팅 전략] 익스트림 스포츠 현황과 마케팅 전략
- [패션과 의상] 성공적 중국진출을 위한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마케팅 방향
- [졸업] [미디어 아트, 디자인, 상호작용성, 인터렉티브, Interactive] 미디어아트 (미디어아트의 상호작용성과 디자인)
- [졸업논문][영화학] 김기덕감독 영화의 물의 상징성과 의미
- [영화산업]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의 한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