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 활용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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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한 보고서입니다.

▣ 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 활용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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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유튜브
2. 유튜브 콘텐츠 소비현황
3. SNS의 개념과 특징
1) SNS의 개념
2) SNS의 특징
4. SNS의 광고효과
5. SNS 광고콘텐츠 특성
6. 태권도의 정의와 본질
1) 태권도의 정의
2) 태권도의 본질
7. 태권도의 정신
8. 태권도의 가치
9. 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 활용 방안
1)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를 활용한 태권도의 문화적 가치 활용성 증대
2)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를 활용한 성인 태권도 홍보활동
3) 유튜브를 활용한 태권도 시범 영상 홍보
4) SNS를 통한 태권도 수련자들의 커뮤니티 활성화
5)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한 홍보
6)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를 통한 일선 태권도장 마케팅 강화
7) 태권도관련 기관 내 태권도 홍보팀 신설
8)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을 통한 태권도 수련 효과 홍보
9) 유튜브를 통한 태권도 경기 생중계 활성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 활용 방안

Ⅰ. 서론

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 활용 방안: 태권도는 전 세계에서 약 1억 명이 수련 중인 한류의 원조로서,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초창기, 태권도의 세계화의 1등 공신은 해외로 진출한 사범들이다. 그 이후 올림픽과 같은 국제무대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면서 태권도의 저변이 더욱 넓어졌으나 그 이후 제대로 된 태권도 홍보가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태권도 저변 확대가 정체되어 있다. 과거와 같은 방식의 태권도 홍보는 한계는 이제 한계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대적 흐름에 맞춘 새로운 방식의 태권도 홍보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최근 광고 시장에서는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 및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톡과 같은 SNS를 활용한 홍보가 각광받고 있다.
SNS는 개인 간의 정보전달과 공유의 개념으로 하나의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고 그 공동체로 하여금 또 다른 개인을 끌어들이는 스폰지 같은 컨텐츠이다. 이에 기업들은 SNS를 기업의 홍보물을 전략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활용방법을 다각도로 시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들은 기업들이 SNS를 잠재적 소비자를 위한 새롭게 추구해야 할 마케팅 및 컨텐츠 제공의 거대한 플랫폼으로 인식했음을 의미하고 있다. 그리고 유튜브와 같은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은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조회 수를 바탕으로 기성매체를 능가하는 광고 효과를 가져오고 있어, 홍보의 측면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는 2010년대 이후 나타난 스마트폰 대중화의 바람을 타고 새로운 형태의 광고와 홍보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의 바람에 따라 태권도 홍보도 이를 적절히 활용해나가야 한다. 지금부터 본 논문을 통해, 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허선양, 대학스포츠리그 서포터즈 SNS마케팅 활동이 경기관람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5.
박명국, 태권도장의 관계마케팅 전략과 신뢰, 몰입 및 구매 후 행동의 관계,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2015.
김기석, 태권도의 대중화를 위한 수련문화 재고, 용인대 태권도대학원, 2009.
한성진, 성인들의 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방안과 프로그램 개발, 강원대 산업과학대학원, 2010.
배민욱, 스포츠센터의 공중관계성과 홍보에 대한 태도가 스포츠센터의 이미지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6.
장승종, 태권도 단체의 언론홍보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대학원, 2013.
박창현, 기업 SNS 홍보의 소비자 태도 영향력 연구,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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