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논문]감성마케팅의효과와활용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감성마케팅의 효과와 활용사례 연구에 관한 경영학논문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Ⅰ.서론 ---------------------------------------[ 3 ~6 ]
Ⅱ.본론 ---------------------------------------[ 7~33 ]
1.감성마케팅의 개념 ------------------------------------[ 7~9 ]
1)감성마케팅의 장점
2)감성마케팅의 단점
2.감성마케팅의 구성요소 ---------------------------------[ 9~13 ]
1) 시각 (컬러 마케팅)
2) 후각(향기마케팅)
3) 청각(음악마케팅)
4) 미각마케팅
5) 체험마케팅
6) 브랜드자산(Equity)
7) 에너지(Energy)
3.감성마케팅을 활용한 사례 -----------------------------[ 13~20 ]
1) 스타벅스(Starbucks)
2)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
3) 파리바케트
4) 영화 “클래식”
4.감성마케팅 vs 이성마케팅 -----------------------------[ 21~24 ]
5.감성 마케팅의 전략 ----------------------------------[ 25~28 ]
6.감성 마케팅의 과제 ----------------------------------[ 29~33 ]
1)인터넷에서의 감성 마케팅의 중요성
2) 감성의 힘에 대한 재고찰
3)가치관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의 필요성
4)고객과의 지속적 관계 유지
Ⅲ.결론 ---------------------------------------[ 34 ]
<참고문헌> ---------------------------------------[ 35 ]
- 본문내용
-
Ⅰ. 서론
『감성마케팅』
시장 상황은 급변하고 있다. 최근 기업은 상품개발과 마케팅 기술을 현격하게 향상시켰고 경제적으로도 풍요해진 소비자도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쇼핑스타일도 바뀌고 있다. 기업은 소비자와 고도의 게임을 수행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은 이런 게임에서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생활가치를 창조해 나가야 한다. 그러나 새로운 생활가치를 창조해 내기 위해선 종래의 마케팅과 현대의 마케팅 컨셉트가 기본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새로운 마케팅의 혁신방향>
마 케 팅 ⇒ 상품중심의 물류형 마케팅 시대 ⇒ 생활가치 창조형 마케팅
⇓ ⇓ ⇓
투 자 ⇒ 상품투자, 물질고도 성장형 마 ⇒ 인간투자, 인간고도 성장형
케팅 시대 마케팅 시대
⇓ ⇓ ⇓
머천다이징 ⇒ 무엇을 누구에게 어떻게 팔 것 ⇒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팔
인가? 것인가?
우리들이 생활하고 있는 현시대를 “감성”이라는 측면애서 생각해 보면 거시적으로 볼 때 지금의 시대를 “감성의 시대”라고 이름을 붙이고 그 구조를 간단하게 표현한 것이 다음의 그림이다. 그런데 우리들의 소비구조가 이렇게 되기 위해선 먼저 다음의 두 가지가 관점을 전제로 삼고 고려해야한다.
첫째, 생활수준이 높은 위치에 안정되어 있어야하며,
- 참고문헌
-
선 마케팅 http://www.sunmarketing.co.kr/sense/sense_1.html
대현 http://www.daehyun.com/emagazine/school/before/e_school6_6.html
이커넥 http://www.econnect.co.kr/new/market/content.asp?qid=9
라바 http://www.rava.tv/insurac_com/character_m/business/marketing_02.htm
http://home.hanmir.com/~psp0348/scistory/감성표준화연구.htm
http://www.uthcom.com/asp/read.asp?no=17&reads=19
http://www.tvcf.co.kr/
월간마케팅 : 시장의 키워드는 감성이다.
유승재 홈페이지 http://www.crmpark.com/portfolio2112.htm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