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논문]감성마케팅의효과와활용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감성마케팅의 효과와 활용사례 연구에 관한 경영학논문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서론 ---------------------------------------[ 3 ~6 ]

Ⅱ.본론 ---------------------------------------[ 7~33 ]
1.감성마케팅의 개념 ------------------------------------[ 7~9 ]
1)감성마케팅의 장점
2)감성마케팅의 단점
2.감성마케팅의 구성요소 ---------------------------------[ 9~13 ]
1) 시각 (컬러 마케팅)
2) 후각(향기마케팅)
3) 청각(음악마케팅)
4) 미각마케팅
5) 체험마케팅
6) 브랜드자산(Equity)
7) 에너지(Energy)
3.감성마케팅을 활용한 사례 -----------------------------[ 13~20 ]
1) 스타벅스(Starbucks)
2)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
3) 파리바케트
4) 영화 “클래식”
4.감성마케팅 vs 이성마케팅 -----------------------------[ 21~24 ]
5.감성 마케팅의 전략 ----------------------------------[ 25~28 ]
6.감성 마케팅의 과제 ----------------------------------[ 29~33 ]
1)인터넷에서의 감성 마케팅의 중요성
2) 감성의 힘에 대한 재고찰
3)가치관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의 필요성
4)고객과의 지속적 관계 유지

Ⅲ.결론 ---------------------------------------[ 34 ]
<참고문헌> ---------------------------------------[ 35 ]
본문내용


Ⅰ. 서론

『감성마케팅』

시장 상황은 급변하고 있다. 최근 기업은 상품개발과 마케팅 기술을 현격하게 향상시켰고 경제적으로도 풍요해진 소비자도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쇼핑스타일도 바뀌고 있다. 기업은 소비자와 고도의 게임을 수행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은 이런 게임에서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생활가치를 창조해 나가야 한다. 그러나 새로운 생활가치를 창조해 내기 위해선 종래의 마케팅과 현대의 마케팅 컨셉트가 기본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새로운 마케팅의 혁신방향>


마 케 팅 ⇒ 상품중심의 물류형 마케팅 시대 ⇒ 생활가치 창조형 마케팅
⇓ ⇓ ⇓
투 자 ⇒ 상품투자, 물질고도 성장형 마 ⇒ 인간투자, 인간고도 성장형
케팅 시대 마케팅 시대
⇓ ⇓ ⇓
머천다이징 ⇒ 무엇을 누구에게 어떻게 팔 것 ⇒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팔
인가? 것인가?


우리들이 생활하고 있는 현시대를 “감성”이라는 측면애서 생각해 보면 거시적으로 볼 때 지금의 시대를 “감성의 시대”라고 이름을 붙이고 그 구조를 간단하게 표현한 것이 다음의 그림이다. 그런데 우리들의 소비구조가 이렇게 되기 위해선 먼저 다음의 두 가지가 관점을 전제로 삼고 고려해야한다.
첫째, 생활수준이 높은 위치에 안정되어 있어야하며,
참고문헌
선 마케팅 http://www.sunmarketing.co.kr/sense/sense_1.html
대현 http://www.daehyun.com/emagazine/school/before/e_school6_6.html
이커넥 http://www.econnect.co.kr/new/market/content.asp?qid=9
라바 http://www.rava.tv/insurac_com/character_m/business/marketing_02.htm
http://home.hanmir.com/~psp0348/scistory/감성표준화연구.htm
http://www.uthcom.com/asp/read.asp?no=17&reads=19
http://www.tvcf.co.kr/
월간마케팅 : 시장의 키워드는 감성이다.
유승재 홈페이지 http://www.crmpark.com/portfolio2112.htm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스키장 이용인구에 남성 고객이 여성 고객에 비해 다소 많은 것으로 나타난 상황에서 여성고객들은 프로그램의 충실성 및 다양한 교육 및 강습 패키지를 더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또한 연령이 젊은 사람일수록 슬로프의 질과 코스를 스키장 선택속성에서 중요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록) 엘리시안 강촌 인터뷰인터뷰 일시: 19. Mar. 2010인터뷰 대상 :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부문 마케팅 팀장

  • [학사] 문경 전통찻사발축제의 활성화 방안
  • 사례들과 문경 전통찻사발축제의 현황을 비교분석하고 문제점을 도출하여 문경 전통찻사발축제가 지속가능한 축제로 발전하기 위한 방향에 대해서 연구하였다.본 연구에서는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문헌연구와 설문조사를 통한 실증적 연구를 병행하고자 한다. 문헌연구에서는 국내의 관련서적, 선행 연구논문,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발간된 축제관련 보고서 및 자료들, 지방 일간지 잡지의 기사, 인터넷상의 자료 등을 활용하여, 연

  • 고객만족경영,과시소비,과시경향,프레스티지 마케팅
  • 마케팅을 위한 소비자 특성 연구」/이래은/단국대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2006) 등이 있다. Ⅲ. 연구의 개념적 틀과 연구방법1. 연구의 개념적 틀경영전략고객가치우리나라 고유문화기업성과고객만족경영기업고객고객만족경영사원 복지향상일체감 조성고객 불만 효과적 처리고객기대 충족 제품 개발고객가치우리나라고유문화체면과시기업 성과고객 재구매율 향상브랜드 이미지 개선고객관계 개선적용 사례기업경영 연구자료

  • [VVIP마케팅의 사례와 나아갈 방향] VVIP마케팅 - VVIP마케팅 개념, VVIP마케팅 사례, VVIP마케팅 특징, VVIP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 VVIP마케팅 >과목담당교수이름- 목 차 -Ⅰ. 서론. 21. 연구목적 2. VVIP마케팅의 정의Ⅱ. 본론 31. VVIP마케팅의 원인과 목적.3가. 파레토의 법칙.31) 기원 및 정의2) 효과나. 밴드웨건 효과와 베블렌 효과.51) 밴드워건 효과2) 베블렌 효과2. VVIP마케팅의 사례.6가. 금융.61) VVIP카드의 시초2) 카드3) 보험4) PB

  •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을 통한 동원F&B 제품 분석 및 전망
  • 활용되고 있다. 현재 마케팅 전략 : 주 타깃이 젊은 층이다 보니 젊은 층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다. ① 랩핑광고지난 6월 영화관에 차애인의 ‘래핑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해럴드 경제, “눈과 입이 즐거운 프리미엄 茶”, 2006년 10월 20일자감성마케팅의 수단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래핑광고는 말 그대로 시설물의 안 또는 밖을 광고물로 뒤덮어버리는 광고 기법이다. 현재 영화관 일반 벽면외에 엘리베이터 문, 상영관 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