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 유통업(백화점특정매입) 수익인식기준 변경이 영업환경에 미치는 영향의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20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第 1 章 서 론 --------------------------------- 3
第 2 章 기업회계기준서 제4호 --------------------- 4
第 3 章 백화점 특정매입거래 ---------------------- 6
第 1 節 백화점의 거래형태에 따른 운영과 회계처리의
차이점 비교 ----------- 6
第 2 節 백화점 특정매입거래 형태의 수익인식방법 ---- 8
第 4 章 기업회계기준서 제4호의 적용에 따른 문제점 --- 9
第 1 節 재무제표 정보의 질적인 측면 ------------- 9
第 2 節 거래의 형식적 및 실질적 측면 ------------ 10
第 3 節 세무회계 측면 ------------------------ 14
第 4 節 백화점의 인위적 변화로 인한 사회적 기회비용 15
第 5 節 관련 법규와의 배치되는 측면 ------------- 16
第 6 章 결 론 -------------------------------- 19
- 본문내용
-
1. 연구의 목적
최근에 와서 가격파괴라는 용어가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1993년 신세계에서 창동에 E-MART라는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개장하고 이에 소비자들이 놀라운 반응을 보이면서 시작되었다고 할수 있다. 신세계이외에도 롯데쇼핑㈜,농심,뉴코아백화점 등에서도 앞다투어 디스카운트 스토어와 멤버십 홀세일 클럽 ,하이퍼수퍼마켓등을 도입하고 , 또 도입을 계획중에 있다.
이러한 여러 기업들에 의한 신유통업태의 도입은 소비자들의 소비행위,구매행위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을뿐만 아니라, 기존의 백화점,슈퍼마켓,재래시장등으로 대표되던 우리나라의 유통업 환경에 일대 큰 변화를 주고있으며, 더욱 더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현실에서 이 논문에서는 급변하는 유통업의 환경속에서 유통업의 대명사로 불려져왔던 백화점의 환경변화, 즉 유통업의 회계 환경변화 측면에서 이를 살펴보고 합리적 적응방법을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혹시나 모르는 내용이 있을까해서 다운 받았는데...
우쒸~~~ 다 아는 내용이잖아 - kj920***
(2005.11.23 13:22:18)
- 매우 만족할 만한 내용이었다.
- wjm0***
(2005.08.18 08:26: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