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 유통업(백화점특정매입) 수익인식기준 변경이 영업환경에 미치는 영향의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第 1 章 서 론 --------------------------------- 3

第 2 章 기업회계기준서 제4호 --------------------- 4

第 3 章 백화점 특정매입거래 ---------------------- 6

第 1 節 백화점의 거래형태에 따른 운영과 회계처리의
차이점 비교 ----------- 6
第 2 節 백화점 특정매입거래 형태의 수익인식방법 ---- 8

第 4 章 기업회계기준서 제4호의 적용에 따른 문제점 --- 9

第 1 節 재무제표 정보의 질적인 측면 ------------- 9
第 2 節 거래의 형식적 및 실질적 측면 ------------ 10
第 3 節 세무회계 측면 ------------------------ 14
第 4 節 백화점의 인위적 변화로 인한 사회적 기회비용 15

第 5 節 관련 법규와의 배치되는 측면 ------------- 16

第 6 章 결 론 -------------------------------- 19


본문내용
1. 연구의 목적

최근에 와서 가격파괴라는 용어가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1993년 신세계에서 창동에 E-MART라는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개장하고 이에 소비자들이 놀라운 반응을 보이면서 시작되었다고 할수 있다. 신세계이외에도 롯데쇼핑㈜,농심,뉴코아백화점 등에서도 앞다투어 디스카운트 스토어와 멤버십 홀세일 클럽 ,하이퍼수퍼마켓등을 도입하고 , 또 도입을 계획중에 있다.
이러한 여러 기업들에 의한 신유통업태의 도입은 소비자들의 소비행위,구매행위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을뿐만 아니라, 기존의 백화점,슈퍼마켓,재래시장등으로 대표되던 우리나라의 유통업 환경에 일대 큰 변화를 주고있으며, 더욱 더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현실에서 이 논문에서는 급변하는 유통업의 환경속에서 유통업의 대명사로 불려져왔던 백화점의 환경변화, 즉 유통업의 회계 환경변화 측면에서 이를 살펴보고 합리적 적응방법을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혹시나 모르는 내용이 있을까해서 다운 받았는데...
    우쒸~~~ 다 아는 내용이잖아
  • kj920***
    (2005.11.23 13:22:1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매우 만족할 만한 내용이었다.
  • wjm0***
    (2005.08.18 08:26:48)
회원 추천자료
  •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최종 정리판
  • 경영 중에 발생하는 부채 손실에 대해 전액 부담(무한 책임)자본 조달의 한계성이 있음납세상의 불리한 점이 있음2)법인기업(법인 사업자)의 장․ 단점설립 시 자본 조달이 용이(발기인 7인 이상이고 주식만을 공모하면)출자 범위 내에서만 책임주식 매입이나 매각에 의해서 출자액을 증감할 수 있음기업의 대중화와 거대화가 가능법인의 대한 공신력이 크므로 직원 채용 등의 영업등의 이익이 있음법인 설립 절차가 복잡대표자의 이윤이 감소

  • 금융마케팅의 특성과 전략 및 금융환경 변화 조사분석
  • 기준은 다음과 같다>① 금융권의 최고경영층은 마케팅 기능이 경영의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인식하여야 한다.② 금융권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제공되어야 한다.③금융권은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환경을 분석하여 변화에 대응하는 사업을 수행하여야 한다.④ 마케팅 활동은 자산수익률로 적절한 이익을 달성할 수 있어야 한다.⑤ 경영층에서는 금융관련 법규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적극적으로 마케팅

  • 2024년 GS리테일 128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기준을 명확히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2) 조직과 고객에 문제가 생기는 지시의 경우 : 상사와 대화 이후 윗선에 보고■ 예시상사의 부당한 지시는 기준을 제대로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사의 지시는 부하직원으로써 부당하다고 생각되더라도 따라야 하는 의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조직에 피해가 되고 원칙에 어긋나거나 고객신뢰에 타격을 주는 지시라면, 상사를 설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에도 지시가 바뀌지 않는다면 상부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경영활동의 경험은 어느 정도 갖추고 있는가?② 해외시장 선정기준 개발③ 기준에 적합한 진출가능시장 선정④ 해외 시장에 대한 평가― 환경 요인1) 해외시장의 정치적 환경은 어떠한가?2) 외국문화의 어떤 측면이 시장수요 및 기업의 경영전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3) 국내 및 외국의 법률 환경은 기업의 경영전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4) 해외시장의 관련 인구변화 추이는 어떠한가?5) 경제적․기술적 환경은 어떠한가?6) 해외시장의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소비자들의 인식수준이 매우 높고 까다로워 제품의 가격과 품질, 이미지, 심지어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꼼꼼히 살피지 않는 요소가 없다. 그래서 일본과 함께 초기 시장 진출이 가장 어려운 시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프랑스 대혁명이라 불리는 민주주의의 거대한 물결이 일었던 역사와 그에 따른 자유, 평등, 박애의 정신과 개인 존중 문화성 때문에 프랑스 시장은 제품의 독창성과 창의성이 매우 중요한 특성을 보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