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노출효과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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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10.0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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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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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연구 목적
인터넷 매체의 광고
게임 광고의 효과
Ⅱ. 방법 및 절차
실험도구
실험 설계
Ⅲ. 결 과
Ⅳ 논의
- 본문내용
-
Ⅰ 서론
연구 목적
게임 산업의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다. 2000년 게임시장규모는 3조 879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14.5% 성장했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온라인 게임이 88.64%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으며, 그 뒤를 이어, 비디오게임 76.47%, 모바일게임 63.21%, PC게임 12.02%이었다(서울 경제, 2001년 5월 28일). 특히 온라인 게임의 국내 시장 규모가 급팽창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멀티문화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50억원에 머물던 온라인 게임업체들의 매출이 금년 들어 200억원으로 4배나 증가했고, 내년에는 400억원을 상회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이러한 게임시장의 증가에 따라 이에 뛰어드는 업체도 증가하고 있으나, 치열해지는 경쟁속에서 각 게임업체에서는 효과적인 수익모델을 찾고 있다. 현재 PC 기반 게임업체들의 수익모델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 번째 방식이, 소프트웨어의 판매를 통한 수익창출이다. 이는 일반적이고 전통적인 형태의 수익모델로서, 게임을 개발하여 이 소프트웨어를 비교적 고가에 판매하는 것이다. 또한 최근에는 게임의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사용자들이 온라인 상에서 게임을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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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휘. (2001). 사이트에 대한 몰입과 태도에 따른 인터넷 배너 광고 노출효과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12(1). 173-197
박상우. (2000). 게임, 세계를 혁명하는 힘, 씨앤씨미디어
박원섭. http://cba.ssu.ac.kr/s9745030/new3.htm
서울경제신문, 2001년 5월 28일.
이혜갑, 박수화. (1999). 프로그램 주시율과 광고 주시율 차이에 관한 관찰연구. 광고연구 45, 7-24
Briggs R., and Hollis, H.(1997). Advertising on the web : Is there response before click-throug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Mar/A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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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otu***
(2005.06.14 01:4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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