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문화 마케팅] 일본문화에 대한 한류(韓流)문화산업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졸업] [문화 마케팅] 일본문화에 대한 한류(韓流)문화산업 경쟁전략
- 목차
-
제1장 서론
제2장 문화산업과 한류
1. 문화산업의 개념
2. 한류의 개념과 파급효과
3. 한·일 문화시장 개방현황
제3장 한․일 문화산업
1. 한․일 FTA의 이슈 및 전망
2. 시장의 규모로 알아본 수출의 가능성
3. 한류 열풍으로 인한 한국문화산업의 효과
4. 한·일 문화산업의 개관
5.한국 문화산업의 대일 경쟁력
6.분야별 문화산업 현황
제4장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문화산업이라 하면 서적, 신문과 잡지, 레코드, 라디오, 텔레비전, 영화, 새로운 비디오 및 오디오 상품과 서비스, 사진, 예술작품의 재생산, 그리고 광고 등 몇 가지의 매스 미디어가 이 범주에 속한다. 이들 매스 미디어 각각은 문화산업으로서 독자적인 영역을 갖고 있는 한편 상호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도 하
- 참고문헌
-
박순찬ㆍ강문성,「한ㆍASEAN FTA에서 서비스 무역자유화의 영향분석」 대외경제연구 제9권 제1호, 2005
김준동ㆍ강인수, 「서비스 산업의 개방효과 업종간 파급효과를 중심으로」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정책연구 00-02, 2000
박번순, 「한ㆍ일 FTA 논의와 평가, 한국의 FTA 전략」 , 삼성경제 연구소. 2003
이시영ㆍ전성희, 「한ㆍ일 FTA:정치경제적 분석」 , 국제통상연구, 9(1), 2004a
정성춘, 「한ㆍ일 FTA와 지재권 보호 대외경제정책 연구원」, 2004
산업정책연구원, 「한류의 통합적 경제효과분석」,2005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문화산업관련 서비스분야의 국제통상문제에 관한 대응방안연구” 「정책연구」 2002-14, 2002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최근 일본의 문화콘텐츠산업 정책 동향”, 정책개발팀, 2004
문화관광부, 「2005년 문화산업백서」,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