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마케팅]커뮤니티 유료화 효과 및 문제점과 성공적인 대안- 프리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방법 및 구성

제2장 닷컴기업의 수익모델
2.1 목적에 따른 분류
2.2 수익의 원천에 의한 분류
2.3 제공가치에 따른 분류

제3장 프리챌의 운영사례
3.1 프리챌 소개
3.2 프리챌의 수익모델
3.3 프리챌의 커뮤니티 유료화

제4장 프리챌 커뮤니티 유료화의 효과 및 문제점
4.1 프리챌이 얻을 수 있는 효과
4.2 프리챌의 커뮤니티 유료화의 문제점

제5장 커뮤니티 유료화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대안
5.1 합리적인 가격 체계 설정
5.2 고객 관점의 가치 평가
5.3 제휴에 의한 번들링(bundling)
5.4 고객 개인별 가격 책정
5.5 시간에 따른 가치 변화 반영
5.6 기본적인 경쟁력의 제고

제6장 결론
본문내용
제1장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지난 1990년대 후반부터 전 세계적으로 확산됐던 인터넷 붐이 2000년을 고비로 힘을 잃게 되면서 인터넷, 통신, 바이오테크 등 하이테크 분야에서 융성했던 벤처기업들도 위기를 맞고 있다. 벤처의 요람인 미국뿐 아니라 유럽 등에서도 이러한 사정은 마찬가지이다. 우리나라도 예외가 될 수 없어 많은 벤처기업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주요 자금원인 벤처투자조합의 활동도 부진하고 코스닥 시장도 탈진 상태에 빠져 있다.

'수익구조를 만들어라.' 이것이 닷컴기업들에게 떨어진 특명이다. 수익모델 부재로 어려움을 겪은 인터넷업체가 이를 타개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총론 수준에서 논의되던 수익창출 방안이 하나 둘씩 구체화되고 있다. 비즈니스모델을 과감하게 바꾸는 기업도 등장했다. 돈 되는 콘텐츠 확보에서 프로그램 임대, 해외자본 유치, 오프라인업체와의 제휴, 인수합병을 통한 덩치 키우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안이 선보이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1. 인터넷 컨텐츠 이래야 돈이 된다 : 이지마 카즈오,넥서스
2. 닷컴 전쟁 : 숀 P.맥카시, 생각의나무
3. 닷컴의 수익혁명 : NICK EARLE 외, 영진.COM
4. 닷컴 평가의 8가지 황금률 : 오와다 다카시, 바다출판사
5. 중앙 이코노미스트 569호
6.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258호 '닷컴위기와 생존 전략', 심상민
282호 '벤처 침체와 새 활로', 이용희
323호 '벤처 침체 장기화와 활로 모색',박용규
7. LG경제연구소 LG주간경제 610호
8. Korean Economic Trends
9. inews24.com
10. ZDNet Korea
11. ohmynew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e-Book과 Nate e-Book 활성화 방안
  • 문제점. 언론연구논집30, 중앙 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2000문화관광부. 2002.디지털시대의 e-Book의 발전방안,문화관광부곽동철. 2000 전자도서(e-Book)의 유통과 도서관의 역할 도서관 유선실. 2001. 전자책 시장의 최근동향. 정보통신정책 김병익, 무서운, 멋진 신세계-새로운 세기의 풍경들, 문학과 지성사, 1999.SKTKTFLGT전체가입자수18160 10471 4814 33445컬러폰가입자수6211 3940 1596 11747가입자수컬러폰가입자수읽지않는다1-2권2-3권3-5권5권이상5 35 3

  • [국제경영] SK 커뮤니케이션즈 해외시장진출 -중국시장진출
  • 마케팅 싸이월드는 그들의 주요 고객층이라 볼 수 있는 20대 젊은 층인 대학생들을 확보하기 위해서 그들을 겨냥한 판촉전 및 기술 제공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대학이라는 공간은 인터넷 등의 기반이 잘 갖추어져 있어 싸이월드 접속에 용이하고, 새로운 것에 거부감이 적은 젊은 대학생들에게 매력적인 마케팅 시장이다. 이에 싸이월드는 중국 대학 곳곳에 거대한 광고판과 홍보물을 제작 광고하여 큰 효과를 거두어 많은 20대 이용자수를 확보할 수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그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싸이월드가 커뮤니티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유료아이템과 미니홈피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조사해 보고자 한다. 2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1)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

  • 인터넷광고 레포트
  • 프리챌, 네이버는 각자 검색기능 강화 커뮤니티 활성화, 게임 등의 컨텐츠를 구비하며, 광고 유치에도 호조를 보였다. 이러한 동향은 에서 보는 것과 같다. 주요 매체사의 동향 구분차별적 경쟁 요인주요 광고주다음커뮤니케이션-페이지뷰 및 회원수 기준으로 국내1위, 세계5위, 아시아 1위의 메가 포털사이트-한메일을 기반으로 한 타깃형 광고 및 80만개의 커뮤니티 다음 카페를 이용한 마케팅 솔루션 제공삼성생명, 삼성전자,매일유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및 제공하여 최고의 유무선 인터넷 리더로 자리잡는 것.2) nate.com의 운영 현황커뮤니케이션서비스커뮤니티서비스네이트온, 메일, 문자메시지,M카드/음악편지클럽, ID카드, 아바타,채팅, 마이홈, 게시판엔터테인먼트서비스정보서비스영화, 테마파크, 뮤직,음악방송, 공연, 포토, 스타,미팅, 게임, 운세, 성인, 만화검색, 뉴스, 금융, 교육, 여성, 여행,위치정보, 자동차, 티켓, 취업,헤드헌팅, 창업, 건강, 전화번호폰꾸미기네이트몰그림친구,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