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_마케팅 관련 모바일 설문조사를 실시한 사례를 선정하여 조사대상, 조사과정, 조사결과, 마케팅 시사점 순으로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에서의 설문조사의 기능과 시사점

(2)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문조사 분석

1) 조사대상

2) 조사과정

3) 조사결과

4) 마케팅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무한 경쟁 사회에 도래하면서 다양한 것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에 따라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었는데, 여기에서 말하는 마케팅은 본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경쟁사의 것보다 소비자에게 먼저 선택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행해지는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충족시키기 위한 기업의 제반 활동을 전반적으로 다루는 것이 마케팅이라고 하는 학문적인 정의가 된다. 한국 마케팅학회에서는 마케팅에 대해서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시키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라고 정의내린 바 있다 학문명백과: 사회과학, 마케팅, 2023.09.21.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2083619&cid=44412&categoryId=44412

원활한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방법이 적용되고 있는데, 본 글에서는 많은 마케팅 방법 중에서도 소비자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반영할 점을 직관적으로 캐치할 수 있는 설문조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학문명백과: 사회과학, 마케팅, 2023.09.21.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2083619&cid=44412&categoryId=44412
2. 네이버 지식백과, 마케팅 설문지, 2023.09.21.,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3607894&cid=42279&categoryId=42279
3. 네이버, 설문조사 결과, 2023.09.21., https://blog.naver.com/9fdc_8190/22276292836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시지역계발] 우리나라 기업도시의 현황과 쟁점에 대한 논의
  • 조사하고 해결 방안과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연구 범위 및 대상본 연구는 기업도시의 이론적 배경, 현황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한 후 우리나라 기업도시의 쟁점에 대한 논의를 한다. 마지막으로 기업 도시에 의한 정부와 기업 간의 갈등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순으로 연구를 진행하도록 하겠다. 이론적 배경에서는 기업도시의 정의와 기업도시와 같은 이론적 배경을 가지고 있는 민관합동개발(PPP: Public-Private Partnership), 합작투자(Joint venture), 엔

  • [마케팅 조사]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이 충성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롯데시네마를 중심으로
  • 조사를 위한 설문대상은 20에서 40대 사이의 남녀 학생, 직장인들로 정하였다. 지역에 대한 구분은 없으며, 정확성을 위해 조원들에 의한 직접조사가 이루어졌다.3.1.2. 측정도구 개발본 연구에서는 외적매력, 신뢰성, 직원성실성, 인적서비스, 편의시설, 이용편리성, 확신성의 7가지 요인이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가설을 설정하고 이들 요인에 대한 조작적 정의를 한 후 리커트 7점 척도를 사용하여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를 실

  • [마케팅조사론] LG싸이언의 비즈니스시장 마케팅전략수립을 위한 국내핸드폰시장 소비자조사
  • 시장 세분화(군집분석), 구매, 사용 행동, 관심속성에 따른 세분 시장 판별(판별분석), 브랜드 유사성, 속성, 선호에 기초한 포지셔닝(다차원 척도법), 신제품 개발, 전략적 제안 (컨조인트)를 사용하였다.설문지 분석을 통한 마케팅 조사휴대폰 사용 관련 질문 – 기술적 분석1. 현 사용 브랜드 조사Frequencies현 사용 브랜드 순위구분1위2위3위4위5위6위기타브랜드명AnycallCyon팬택&큐리텔SKYKTF-EVERMOTOROLA빈도수117명35명25명21명14명8명4명

  • [마케팅조사론] 번호이동성제도 시행 후 마케팅전략
  • 조사 방법1가입전화 영향 요인 연구2표본 및 자료의 수집 절차Ⅳ분석결과1고객만족도 차이에 대한 분석2가입전환 영향 요인 도출 및 중요도 분석3이동자들의 만족도 차이의 변화 분석Ⅴ사업자별 고객 유지 전략1SKT의 전략2KTF의 전략3LGT의 전략Ⅵ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ⅶ부록설문지참고 문헌I 서 론통신 서비스 시장은 1990년대 중반 이후 IT기술의 발전과 함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보급, 이동통신 서비스의 성장으로 인해 급속도

  • 경제경영 캐나다의 무역 정책과 현황 분석
  • 론Ⅰ. 캐나다 무역정책 목표와 앞으로의 전망1. FTA의 개념과 내용2. FTA의 확산이유 및 경제적 효과3. 캐나다 과거의 무역정책과 목표o 캐나다의 대미의존형 무역정책- NAFTA (1994)o 캐나다의 신시장 개척형 무역정책- CIFTA(1997)- CCFTA(1997)- CCRFTA(2002)- EFTA(2009)- 캐나다-페루 간 FTA(2011)4. 캐나다 최근의 무역정책과 목표와 전망o 캐나다 하퍼정권의 통상정책o 캐나다의 FTA 추진목적과 대상국선정o 캐나다의 FTA 정책 및 방향o 캐나다의 검토, 진행중인 FT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