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의 경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7 / 2024.02.0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레포트 과제물
본문내용
여행사의 경영관리
여행업경영의 실천방안은 인간성위주의 경영이 추구되어야 하는데, 실제로 인간위주의 경영은 구성원의 자질과 능력을 배양하고, 보람과 만족감을 가지고 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터전을 제공하고, 구성원이 생활 속의 안전을 얻을 수 있게 터전의 제공, 직원에게 관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데서 출발한다. 일반적으로 여행업경영은 물패로서의 체화의 경우에는 여행업무의 매뉴얼화, 직무명세서, 직무기술의 작성, 업무효율을 높이는 것이고, 여행관련 뉴스의 제공과 편지발송 및 전화 등 서비스 제공의 구체적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며,종업원의 제복, 여행사의 건물, 간판, 사인보드, 서비스 마크, 슬로건 등 각종 매체의 이미지 확충으로 타사와의 기업차별화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특히 여행수요의 균형유지를 위해 차별요금제, 시간제한, 비수기의 수요개척, 보증적 서비스의 실시, 예약제도의 개선을 통해 수급을 조정하며, 공감능력조정은 일시고용원의 이용, 효율극대화, 예산확장을 통한 투자방법을 사용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관리/경력)15. 자기소개서(대우조선/생산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경력)17.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판매/신입)18. 자기소개서(GM대우/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대한생명/일반사무/신입)20. 자기소개서(대한생명보험/금융전문가/신입)21. 자기소개서(대한통운/일반사무/신입)22. 자기소개서(대한항공/발권서비스/경력)23. 자기소개서(대한항공/승무원/신입)24. 자기소개서(대한항공여행사/가이드/신입)25. 자기소개서(동부건설/경영지원/

  • [경영학][현대경영학][호텔경영학][스포츠경영학][시스템경영학][호텔][스포츠]현대경영학, 호텔경영학, 스포츠경영학, 시스템경영학 분석(경영학, 현대경영학, 호텔경영학, 스포츠경영학, 시스템경영학, 호텔)
  • 현대경영학, 호텔경영학, 스포츠경영학, 시스템경영학 분석Ⅰ. 개요Ⅱ. 현대경영학1. 쿤쯔의 분류1) 관리과정학파2) 경험학파3) 인간행동학파4) 사회체계학파5) 수리학파2. 경영관리론의 밀림이후의 동향3. 직무활동학파의 전개1) 경영관리자의 직무의 실질적인 요소2) 직무요소별의 시간 배분3) 상호작용4) 일의 비공석적인 요소5) 유의점Ⅲ. 호텔경영학1. 여행업의 정의와 분류1) 여행업의 정의2) 여행업의 분류2. 여행사의 기능과 역할1) 여

  • 여행사 운영 특성
  • 1. 여행사 운영 특성여행사는 일반기업과는 달리 여행사만 가지고 있는 경영상의 특성이 있다. 이러한 여행사 경영의 특성은 상호간 서로 연관되어 나타나고 있어 여행사를 경영하는데 있어 부정적인 면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여행사경영의 특성을 영업부분, 인사부분, 관리부분으로 나누어서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 계절 변동성여행사 경영의 특징 중에 하나는 영업실적의 계절적 변동성이 크다는 것이다. 여행상품 자체가 특정요일이나 계절에 따

  • [합격-130페이지]자기소개서 100가지직군, 자소서지원동기및포부, 입사후포부합격샘플,자기소개서예문
  • 입사 지원 합격자들의 분야별 자기소개서 100가지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 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정보통신부문 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유통/물류관리 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슈퍼바이저/영업관리 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관리/영업 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경영/관리 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전산사무직/정보처리/OA 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축/설계분

  • [취업,자기소개서] 분야별 자기소개서 100가지
  • 입사 지원 합격자들의 분야별 자기소개서 100가지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 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정보통신부문 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유통/물류관리 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슈퍼바이저/영업관리 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관리/영업 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경영/관리 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전산사무직/정보처리/OA 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축/설계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